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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8K TV·라이프스타일 가전 등 하반기 주요 신제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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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05, 2019, 18:09:00

IFA 2019 개막 전 프레스 컨퍼런스 개최..8K TV 전체 라인업 완성
프리미엄 빌트인 시장 진출 예고..갤럭시 폴드·A90 등 스마트폰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8K TV와 라이프스타일 가전제품, 스마트폰까지 삼성전자 전략 제품을 미리 보는 행사가 열렸다.

 

삼성전자는 5일(현지 시각)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가전 전시회 ‘IFA 2019’ 개막에 앞서 하반기 주요 신제품과 서비스를 공개하는 프레스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행사는 삼성전자 단독 전시장 ‘시티 큐브 베를린(City Cube Berlin)’에서 ‘미래를 디자인하라(Designing Your tomorrow)’라는 주제로 열렸다.

 

벤자민 브라운(Benjamin Braun) 삼성전자 유럽 총괄 마케팅 담당 상무는 “올해 창립 50년을 맞은 삼성전자는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로 세상을 더 발전시키는 데 많은 노력을 해왔다”며 “삼성은 업계에서 혁신을 주도하는 브랜드로서 더 대담하게 향후 50년을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벤자민 브라운 상무는 ▲인공지능(AI)·5세대(5G) 이동통신·연결성을 기반으로 한 제품 ▲밀레니얼 세대 등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기반한 새로운 시장 트렌드 주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상생 등을 실천하겠다고 설명했다.

 

◇ 8K 55형 제품 공개로 QLED 라인업 완성..생태계 확대에 주력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55형 ‘QLED 8K’를 공개했다. 이로써 QLED 8K는 98형부터 55형까지 라인업을 완성했다. 신제품은 미국, 유럽,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 30여 개 국가에서 판매된다.

 

네이든 셰필드(Nathan Sheffield) 유럽 총괄 TV 담당은 “유럽을 중심으로 주요 시장 소비자들 요구가 커 QLED 8K 라인업을 확대했다”며 “지난해 IFA에서 QLED 8K를 처음 발표한 이후 1년 동안 의미 있는 성장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삼성전자가 14년 연속 TV 1위를 기록하는 해”라며 “위상을 강화하고자 디스플레이, 콘텐츠, 연결성 등 기존 장벽을 뛰어넘어 소비자들이 원하는 새로운 TV 시청 경험을 창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8K 협회(8K Association)’와 함께 8K 생태계 구축에 주력할 계획이다.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회사인 ‘라쿠텐 TV 유럽(Rakuten TV Europe)’ 하신토 로카(Jacinto Roca) 사장은 “라쿠텐은 올해 워너 브라더스 HDR10+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며 “8K 생태계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더해 삼성전자는 스마트 TV에 탑재된 ‘아마존 프라임(Amazon Prime)’ 애플리케이션으로 영국 프리미어 리그(EPL) 경기를 감상하는 서비스를 연내 제공할 예정이다.

 

◇ 라이프스타일 겨냥한 가전제품 출시..프리미엄 빌트인 제품 예고

 

삼성전자는 이날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BESPOKE)’ 등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가전제품을 공개했다. 다니엘 하비(Daniel Harvie) 삼성전자 유럽 총괄 가전 담당 상무는 “내년 초 도입할 비스포크 냉장고는 빌트인 가전이 대세인 유럽 시장에서 시장 잠재력이 높다”고 말했다.

 

내년에 프리미엄 빌트인 주방가전 출시도 예고했다. 첫 제품은 오븐이다. 컨벡션(Convection)으로 굽는 요리와 스팀 방식으로 찌는 요리를 동시에 지원하는 ‘듀얼 쿡 스팀’ 기능을 적용했다.

 

이밖에 ▲제트에어 기술과 냄새분해 필터가 탑재된 의류 관리기 ‘에어드레서’ ▲최대 200W 흡입력과 미세먼지 차단 필터 시스템을 갖춘 무선청소기 ‘삼성 제트’ ▲무풍 청정 기능이 있는 공기청정기 ‘큐브’ 등 가전제품도 연내 유럽 시장 진출을 알려 주목받았다.

 

◇ 갤럭시 폴드부터 A90까지 스마트폰 제품군 보강

 

스마트폰 라인업도 강화됐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A’ 시리즈 최초 5G 스마트폰 ‘갤럭시 A90 5G’를 공개했다. 이 제품은 6.7형 ‘슈퍼 아몰레드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와 4800만 화소 트리플 카메라가 적용됐다. 지난 4일 출시를 시작으로 해외 시장까지 판매를 늘릴 계획이다.

 

‘갤럭시 폴드’ 출시도 발표했다. 오는 6일 한국을 시작으로 영국, 프랑스, 독일, 싱가폴, 미국 등에서 4G LTE나 5G 버전으로 순차 출시될 예정이다.

 

이밖에 삼성전자는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 액티브 2’와 이탈리아 운동기구 업체 ‘테크노짐(TECHNOGYM)’과 파트너십을 공개했다.

 

IFA 2019에서 발표한 삼성전자 제품 정보는 오는 6일부터 11일까지 시티 큐브 베를린에 있는 삼성전자 부스를 방문하거나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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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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