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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마라에 해산물 더한 ‘동원 마라만두’ 단독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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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September 22, 2019, 14:09:51

마라 소스·오징어·주꾸미 넣어..출시 배경 ”마라 관련 요리 젊은 층 사이에서 큰 인기”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마라’ 관련 음식의 인기에 힘입어 홈플러스가 동원F&B와 협업해 ‘동원 마라만두’를 단독 출시한다. 마라 소스와 해산물을 넣은 교자 형태 냉동 만두다.

 

홈플러스는 ‘동원 마라만두’를 단독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마라 소스와 오징어·주꾸미를 넣은 만두로 동원F&B의 제안을 통해 기획됐다.

 

‘동원 마라만두’는 교자 형태 냉동만두로 홈플러스는 “굽거나 쪘을 때에는 마라의 매운맛과 쫀득한 만두피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며 “마라 만둣국이라는 새로운 요리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신제품은 전국 140개 매장과 홈플러스 온라인몰에서 판매한다. 가격은 7990원대다. ‘동원 마라만두’는 최근 높아지고 있는 마라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됐다.

 

홈플러스는 “‘마세권(마라탕 판매점 인근 지역을 역세권에 비유한 말)’, ‘마라위크(마라 요리를 먹는 주간)’ 등 유행어가 생활 속에 녹아 들었다”며 “최근 마라탕·마라훠궈·마라샹궈 등 마라 관련 요리가 특히 젊은 층 사이에서 큰 인기를 보이고 있다”고 했다.

 

이어 “홈플러스 라면 판매량 순위 분석 결과 지난 7월 선보인 ‘삼양 마라탕면’은 당시 43위에서 8월에는 21위까지 올랐다”며 “‘풀무원 생면식감 마라탕면’ 역시 8월에 23위를 차지하는 등 마라탕면이 라면 시장의 지각변동을 일으키고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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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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