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홈플러스가 코로나19 여파로 떨어진 중소 협력사 매출 회복을 돕기 위해 ‘중소기업 상생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17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2월 1일부터 이달 14일까지 패션·잡화와 비식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25%, 15%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패션·잡화와 비식품 카테고리는 중소기업 제조상품 매출비중이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에 홈플러스는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간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중소기업 상생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소비자들이 주요 생필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중소 협력회사들의 매출 회복을 지원한다는 취지입니다.
이 기간 홈플러스는 패션·잡화 카테고리 25개 중소기업 상품 2270종, 비식품 76개 중소기업 상품 1110종, 가공식품 50개 중소기업 157종, 총 3500여종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카렉스 에탄올워셔 2P 기획세트(1.8L*2입)를 3990원 ▲이월드 개별스위치 멀티코드(2~4구, 1.5/3m)와 고용량 멀티코드(2~3구, 1.5/3m) 16종을 7630원~1만6030원에 ▲아모스 아이슬라임 4890원 ▲아이클레이 시리즈 6990원에 판매합니다.
또 불스원 자동차용품과 동진씨앤피의 The home 겹면요·이불·베개는 각각 최대 30%, 20% 할인가에 내놨습니다.
패션·잡화에서는 ▲예인통상 오버액션토끼 5/9부 성인 쿨팬츠 7990원~9990원 ▲풍기인견 드로즈·트렁크 각 7990원 ▲지나 ▲베스트 ▲테일 등 페이크삭스는 2+1행사를 통해 5990원~9990원에 판매합니다.
이밖에 킹카 스포츠의 아티나 아쿠아슈즈는 20% 할인 판매하고, 휠라 쿨토시는 2개당 1만원에 선보입니다.
홈플러스는 대표 상품을 전단과 온라인몰에 노출하고, 점포에서는 총 200여종 주력상품마다 ‘힘내요! 중소기업’이라는 내용의 안내표지를 게시해 소비자들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창수 홈플러스 마케팅총괄이사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패션·잡화, 생활용품 재고 누적에 따른 중소 협력회사들의 유동성 위기가 심각한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프로모션을 전개해 협력회사의 어려움을 돕고 소비자 물가안정에도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