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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희소食] 롯데제과, ‘에어 베이크드’ 양파맛 감자칩 출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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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03, 2020, 17:09:16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

 

◇ 롯데제과, ‘에어 베이크드’ 양파맛 감자칩 출시

 

 

롯데제과 신제품 ‘에어 베이크드 포테이토 사워크림어니언맛’는 ‘에버 베이크드’의 2번째 감자칩으로 양파맛을 적용했으며 신맛이 살짝 감도는 사워크림소스 맛을 넣었습니다.

 

다른 ‘에어 베이크드’ 제품처럼 튀기지 않고 특수 제작한 오븐에서 열풍으로 구워 기름기 없이 담백하고 깔끔한 맛과 바삭바삭한 식감이 특징입니다. 또한 튀기지 않아 지방 함량도 일반 스낵 대비 60% 이상 낮습니다.

 

◇ SPC그룹 ‘에그슬럿’ 배달 서비스 시작

 

 

에그슬럿 배달 서비스는 SPC그룹 통합 멤버십 ‘해피포인트’에서 운영하는 딜리버리앱 ‘해피오더’와 ‘쿠팡이츠’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배달 가능 지역은 에그슬럿 코엑스점 인근으로 해피오더는 반경 2Km(일부 지역 제외), 쿠팡이츠는 반경 3Km까지 가능합니다.

 

배달 가능 제품은 대표 메뉴인 페어팩스를 비롯해 샌드위치 5종, 슬럿, 그리고 오렌지 주스 등 음료 3종인데요. 1만 5000원 이상 주문 시 이용 가능하며 배달비는 해피오더 4000원, 쿠팡이츠 5000원입니다.

 

또 해피오더 앱에서 원하는 제품을 미리 주문·결제한 후 에그슬럿 매장에서 대기 없이 바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는 ‘바로 픽업 서비스’도 운영합니다.

 

에그슬럿은 배달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배달비 무료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해피오더는 13일까지, 쿠팡이츠는 14일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SNS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동서식품, 한정판 ‘맥심 커피믹스 행복 에디션’ 출시

 

 

이번 행복 에디션은 올 봄 ‘맥심X무민 스페셜 패키지’와 여름 ‘시티 써머 라이프’에 이은 올해 세 번째 한정판 패키지로 ‘일상 속 소소하지만 소중한 행복’이라는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전하고자 기획됐습니다.

 

맥심 커피믹스 행복에디션은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맥심 모카골드 심플라떼 ▲맥심 화이트골드 등 총 4종으로 구성됐습니다. 패키지마다 커피와 관련된 일러스트가 그려진 런치 백, 벤티 텀블러, 푸드 컨테이너, LED 센서등, 링 머그, 피크닉 매트, 커트러리 세트로 7종 스페셜 굿즈(Goods)를 포함됐습니다.

 

이와 함께 동서식품은 이번 행복 에디션의 TV광고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신규 광고는 ‘이 한 잔으로 행복은 언제나 내 곁에, 올 가을 당신을 행복한 순간으로 초대합니다’라는 메시지 아래 맥심 커피믹스 한 잔으로 함께 나눌 수 있는 일상 속 작지만 소중한 행복의 가치를 강조했습니다.

 

◇ 배스킨라빈스, ‘켈로그 컵 시리얼 세트’ 프로모션 실시

 

 

이번 프로모션은 ‘콘푸로스트’와 ‘첵스초코’ 시리얼을 원료로 활용한 9월 이달의 맛 ‘매시업스 시리얼(Mashups Cereal)’ 출시를 기념하고, 글로벌 시리얼 브랜드 켈로그와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켈로그 컵 시리얼 세트는 ▲콘푸로스트 ▲후루트링 ▲오곡으로 만든 첵스초코가 한 세트로 구성됐으며, 30g씩 한끼 분량으로 소포장 됐습니다.

 

한편 배스킨라빈스는 지난 1일 고소한 콘푸로스트 시리얼 맛을 재현한 ‘콘푸로스트 아이스크림’과 첵스초코 시리얼을 갈아 넣어 진한 초코맛을 살린 ‘첵스초코 아이스크림’ 2종을 조합한 이달의 맛 ‘매시업스 시리얼’ 아이스크림을 출시했습니다.

 

◇ 미스터피자, 씬 크러스트 5종 출시

 

 

신제품 씬 크러스트피자 5종은 ▲통살치킨 토핑에 버터가 들어간 마늘소스를 뿌린 ‘마늘통통치킨’ ▲콘치즈에 치즈시즈닝이 들어간 ‘톡톡콘치즈’ ▲더블씬 도우 사이에 단호박 무스와 치즈가 들어간 ‘더블씬단호박’ ▲에멘탈 치즈와 프리미엄 페퍼로니를 넣은 ‘찐페퍼로니’ ▲감자에 두툼한 베이컨이 올라간 ‘포슬포슬감자’등 입니다.

 

마늘통통치킨, 포슬포슬감자, 더블씬단호박 가격은 1만 7900원이며, 찐페퍼로니와 톡톡콘치즈는 1만 6500원입니다.

 

미스터피자는 이번 씬 크러스트피자 출시를 기념해 더블씬(1+1) 특가세트를 2만 5900원에 판매합니다. 신제품 5종 중 2종을 선택하면 되고, 동일 메뉴 중복 선택도 가능합니다. 세트 주문 시 최대 9900원 할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할리스커피, 추석 선물세트 2종 출시 기념 프로모션 진행

 

 

이번에 선보이는 추석 선물세트는 2개입니다. '라떼 컬렉션'은 할리스커피 원두의 풍미를 살린 라떼스틱과 리유저블 텀블러로 구성된 제품입니다. 카페라떼 스틱커피(10개입) 1개와 바닐라딜라이트 스틱커피(10개입) 1개, 리유저블 텀블러 1개로 이뤄졌으며 가격은 1만 6000원입니다.

 

'스틱커피&글라스 머그 세트'는 홈카페 세트로 시그니처 아메리카노 스틱커피(12개입) 2개와 헤이즐넛 아메리카노 스틱커피(12개입) 2개, 글라스 머그 1개로 구성됐습니다. 가격은 2만 9000원입니다.

 

할리스커피는 추석 선물세트 출시를 기념해 3일부터 오는 30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라떼컬렉션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아메리카노(R)1+1 쿠폰을 증정하며, 스틱커피&글라스 머그 세트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아메리카노(R) 1잔 무료 쿠폰을 증정합니다.

 

◇ 이랜드 클루, 20FW 트렌드 담은 ‘셰어백’ 출시

 

 

클루에서 선보이는 셰어백은 ‘사랑하는’의 의미를 지닌 프랑스어 ‘셰어’(Cher)에서 영감을 얻어 이름 지었는데요. 여성들에게 사랑받는 퀼팅 소재를 사용해 미니멀하면서도 다양한 스타일에 어울릴 수 있도록 디자인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 클루만의 사선패턴 퀼팅과 체인 스트랩을 사용했습니다.

 

이번 클루의 셰어백 컬렉션은 총 5종으로 선보이며, 미니 사이즈 퀼팅 골드 체인백, 미디엄 사이즈 블랙 체인백, 클러치, 지갑 등으로 구성됩니다. 각 상품은 2만 9900원부터 5만 9900원 가격으로 내놨으며 9월 한달 동안 출시 기념으로 1만원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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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기업 밸류업’ 가이드라인 공개…‘쪼개기상장’ 시장에 설명 권고

‘기업 밸류업’ 가이드라인 공개…‘쪼개기상장’ 시장에 설명 권고

2024.05.02 16:14:17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금융당국이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핵심인 '기업가치 제고계획' 수립 원칙과 세부 작성법을 담은 가이드라인을 내놓았습니다. 밸류업 당사자로 새로운 형태의 공시라는 숙제를 받아든 상장기업에 길라잡이를 제시해 이행 초기 혼란을 최소화하고 적극적인 밸류업 프로그램 동참을 독려하기 위한 조처로 받아들여집니다. 하지만 기업이 민감하게 반응하는 '지배구조'를 한국증시 주요 저평가 요인중 하나로 지목하고 개선방안 공시를 권고하면서 일선 기업들의 수용성에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금융위원회는 2일 한국거래소·자본시장연구원과 함께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 2차세미나를 열고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안)'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기업가치 제고계획 흐름도를 '기업개요-현황진단-목표설정-계획수립-이행평가-소통'으로 구성했습니다. 먼저 '기업개요'에는 기업가치 제고계획이 그 자체로 기업에 대한 완결성 있는 보고서로 기능할 수 있도록 업종, 주요 제품·서비스, 연혁, 재무상태 등 기본적인 정보를 기재합니다. '현황진단'은 기업의 사업현황에 대해 시장환경·경쟁우위요소·리스크 등을 입체적으로 진단하고 다양한 재무·비재무 지표 중 중장기적인 가치제고 목적에 부합하는 핵심지표를 선정·분석하는 단계입니다. 주요 재무지표는 ▲PBR(주가순자산비율), PER(주가이익비율) 등 시장평가 ▲ROE(자기자본이익률), ROIC(투하자본이익률), COE(주주자본비용), WACC(가중평균자본비용) 등 자본효율성 ▲배당(금액·성향·수익률), 자사주(보유분·신규취득·소각내역), TSR(총주주수익률) 등 주주환원 ▲매출액·영업이익·자산 증가율 등 성장성 ▲자산 포트폴리오(영업·비영업자산), FCF(잉여현금흐름), 부채비율 등 기타로 분류해 다각적인 지표를 예로 제시했습니다. 비재무지표는 지배구조 관련 일반주주 권익제고, 이사회 책임성, 감사 독립성을 위한 여러 요소를 기존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항목 및 기관투자자 등 시장참여자가 주목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합니다. 가령 상장기업이 성장성 높은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한 뒤 분할자회사를 상장하는 모자회사 중복상장 이슈가 있다면 기업은 모회사 일반주주 권익을 보호·증진하는 계획을 설명하거나 물적분할 후 분할자회사를 비상장 완전자회사로 유지하는 계획을 밝히는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른바 '쪼개기 상장'은 핵심사업부를 자회사로 쪼개 신규상장하면서 모회사 기업가치를 떨어뜨리고 기존 주주의 지분가치가 훼손된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습니다. 또 다른 예로 상장기업 지배주주 및 그 특수관계인의 비상장 개인회사 보유 이슈가 있는 경우 상장기업과 비상장 개인회사간 이해상충 우려를 해소하기 위한 정확한 사실관계와 향후 계획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라인은 감사위원 분리선출을 통한 감사 독립성 강화도 좋은 예시로 기업은 감사위원 분리선출 현황과 향후 계획을 밝힐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목표설정'에서는 일시적·임시방편적 개선이 아닌 중장기 목표를 제시합니다. 중장기적 사업전략없이 단기적인 주가부양만을 목표로 하는 것은 기업가치 제고계획 취지와 부합하지 않는다고 가이드라인은 분명히 밝히고 있습니다. 계량화된 수치로 명료하게 제시하는 것이 권장되지만 정성적인 서술 또는 구간제시 등 다양한 방법의 목표설정도 가능합니다. '계획수립'에서 기업은 목표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작성하며 사업부문별 투자, R&D확대, 사업 포트폴리오 개편, 자사주 소각·배당 등 주주환원, 비효율적인 자산처분 등 다양한 사업전략적·재무적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기업은 연 1회 공시 사이에 어떤 노력을 이행했는지 잘된 점과 보완 필요사항을 기재(이행평가)하고 주주·시장참여자 의견이 경영에 반영될 수 있는 공식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해 쌍방향 '소통'을 확대합니다. 상장사 이사회는 경영진이 기업가치 제고계획을 적절히 수립·이행하는지 감독하고 필요하다면 이사회 보고, 심의 또는 의결을 거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고 금융위는 강조합니다. 공시는 연 1회 등 주기적 공시와 외국인투자자를 위한 영문공시 병행이 권장되며 예고공시도 가능합니다. 이번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해설서 제정안은 최종 의견수렴을 거쳐 이달중으로 확정·발표될 예정입니다. 이후 준비가 되는 기업부터 거래소 상장공시시스템(KIND)을 통해 공시를 시작합니다. 김소영 금융위 부위원장은 이날 축사에서 "기업 밸류업은 긴 호흡으로 추진해야 할 과제이며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은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의 끝이 아니라 시작"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와 유관기관은 밸류업 세제 지원방안 마련·발표, 코리아 밸류업 지수 개발, 연계 상장지수펀드(ETF) 상장, 우수기업 표창 등 과제를 차질없이 추진하며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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