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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emical 중화학

적자 늪 벗어난 S-OIL, 4분기 연속 흑자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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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28, 2021, 13:10:35

3분기 실적 공시
매출 7조1170억 원, 영업이익 5495 억원
비정유부문 66.2% 이익 달성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S-OIL[010950]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5494억 원으로 지난해 동기(영업손실 93억 원)와 비교해 흑자 전환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S-OIL은 4분기 연속 흑자달성에 성공했습니다. 윤활기유에서 전체 영업이익의 70% 가까이 창출되면서 비정유부문 확대 전략이 적중했다는 평가입니다. 

 

매출은 7조1170억 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82.5% 증가했습니다. 순이익은 3345억 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1004.8% 증가했습니다. 

 

이 외에도 ▲정유부문 매출액 5조2230억 원, 영업이익 1855억 원▲석유화학 매출액 1조1828억원, 영업이익 751억원 ▲윤활기유 매출액 7112억 원, 영업이익 2888억 원을 각각 기록했습니다.

 

S-OIL는 재고 관련 이익이 전분기 대비 37% 감소했지만 정유부문에서 최대 가동률을 지속하면서 전망치를 상회하는 영업이익을 실현했습니다.

 

S-OIL은 "대규모 설비투자를 통한 지속적인 석유화학 확대 전략이 주효해 매출액 기준 26.6%인 비정유부문에서 전체 영업이익의 66.2%(3639억원)을 시현했다"고 말했습니다.

 

4분기 전망에 대해 S-OIL은 "정유부문은 겨울철을 앞둔 재고 비축과 세계 각국 국경 개방, 코로나 제한조치 해제가 확대돼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윤활기유 역시 가격이 다소 조정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고품질 제품의 수요 강세는 지속될 것으로 본다"고 밝혔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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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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