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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뱃돈 받고 80% 할인 받고”…백화점 3사, 신년 세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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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29, 2021, 11:12:33

롯데·현대·신세계, 내년 1월 2일부터 16일까지
명품·겨울의류 등 할인..호랑이 에디션 화장품도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2022년 임인년(호랑이해)을 맞아 백화점들이 일제히 정기 세일에 들어갑니다.

 

백화점 업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로 기대와 좌절이 반복됐던 만큼 내년에는 상황이 좋아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버킷리스트·희망·행복’을 테마로 잡았습니다. 최대 80% 할인율과 다양한 새해 이벤트를 앞세워 연초 쇼핑 수요 잡기에 나섭니다.

 

 

‘버킷리스트·희망·행복’ 테마 신년 정기세일

 

29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 3사는 내년 1월 2일부터 16일까지 15일간 2022년 신년 정기 세일에 돌입합니다. 

 

롯데백화점은 ‘My Bucket List 2022’를 신년 테마로 정기 세일 동안 다양한 상품을 선보입니다. 여성 및 남성 패션·잡화·리빙 등 전 상품군에 걸쳐 참여 브랜드에 따라 10~30% 할인합니다. 국내외 유명 의류 브랜드의 올해 가을·겨울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시즌 오프도 진행합니다.

 

신년 맞이 ‘뷰티 페어’는 설화수·랑콤·입생로랑 등 약 20개 유명 화장품 브랜드가 참여합니다. 1월 2일부터 7일까지 랑콤·입생로랑 등 행사카드로 구매 시 각 매장과 사은 행사장에서 구매금액대별 최대 10% 롯데상품권을 중복 증정합니다.

 

또 설화수 ‘윤조에센스’에 호랑이 일러스트를 넣은 ‘윤조에센스 호랑이 해 에디션 세트’를 롯데백화점 단독으로 3000세트 오프라인 한정 판매합니다. 해외 유명 브랜드의 F·W 시즌 오프에서는 톰브라운·지방시·꼼데가르송 등 1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올해 가을·겨울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또 본점 9층 행사장에서는 2일부터 6일까지 ‘겨울 패션 제안전’을 펼칩니다. 디루치아노·손정완 등 여성 패션 겨울 의류 상품을 최대 80% 할인가에 팝니다. 7일부터 11일까지는 ‘와코르 균일가 고객 초대회’를 본점·영등포점 등에서 전개해 다양한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합니다.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에서도 패션·잡화·스포츠 등 80여개 브랜드를 최대 60% 할인 판매하고, 최대 1만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백화점과 연계해 롯데온 행사 페이지 방문 고객 중 선착순 2만명에게 전국 롯데백화점 패션과 잡화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4만원 할인 쿠폰을 줍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새 해, 새 희망’이라는 이름으로 13개 점포에서 27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첫 정기세일을 엽니다. 마리끌레르·갤럭시·마에스트로 등 남성·여성 패션 상품을 최대 70% 할인합니다. 기존 명품 의류와 가방에 더해 2030세대가 선호하는 스니커즈·패션 소품도 선보입니다. 

 

분더샵 남성에서 메종 마르지엘라·베트멍·셀린 등 해외패션 브랜드를 최대 30% 할인가에 구매 가능합니다. 톰브라운·메종키츠네·알라이아 등 유명 해외 브랜드도 시즌 오프에 참여합니다.

 

비대면 쇼핑에 친숙한 MZ세대를 겨냥해 라이브방송도 진행합니다. 컬럼비아·베네통키즈·쥬크 등 1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겨울 인기 상품을 판매합니다. 강남점에서는 오는 5일 오후 7시 라이브 방송을 통해 CC콜렉트의 인기상품을 최대 30% 할인합니다.

 

 

현대백화점은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2022 the Happiness’를 테마로 ‘신년 정기 세일’을 진행합니다. 패션·잡화·리빙 등 전 상품군에서 총 35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30% 할인합니다. 

 

해외 유명 브랜드의 F·W 시즌오프도 선보입니다. 톰브라운·발렌시아가·오프화이트·겐조·골든구스·꼼데가르송 등 1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올해 가을·겨울 상품을 정상가 대비 10~50% 할인가에 팜니다.

 

아울러 1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점포별로 남성·여성패션 등 의류 브랜드에서 현대백화점카드로 3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구매 금액대별로 최대 7%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30만·60만·10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4만·7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1월 7일부터 16일까지 현대백화점카드로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6개월 무이자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합니다.

 

 

버킷리스트·새뱃돈·포춘쿠키..신년 이벤트 다양

 

버킷리스트·새뱃돈·포춘쿠키·새해 경품 등 신년 맞이 이벤트도 다양하게 준비했습니다.

 

롯데백화점 My Bucket List 2022 이벤트는 새해 맞이 한 해 목표를 건강·친환경·습관·재테크 4가지 카테고리별로 제안합니다. 롯데백화점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4가지 중 하나를 캡쳐해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계정을 함께 업로드하면 되며, 추첨을 통해 사은품을 증정합니다.

 

2022년을 기념해 매일 2022명에게 행사 기간 사용할 수 있는 패션 금액 할인권을 선착순으로 증정합니다. 롯데백화점 앱에서 쿠폰을 다운받으면 됩니다. 패션 단일 브랜드 구매 기준으로 2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2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세뱃돈 받기 이벤트’도 있습니다. 롯데백화점 앱에서 이벤트에 참여한 선착순 1만명 고객에게 1월 21일부터 31일까지 백화점 오프라인 전점에서 사용 가능한 1만원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세일 기간 롯데백화점 오프라인 매장에서 누적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이 대상입니다.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에서는 포춘쿠키 행사를 진행합니다. 패션장르 단일 브랜드 30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7~30% 사은행사 참여권, 전문식당가와 푸드플라자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권 등을 제공합니다.

 

스탬프 출석 이벤트도 선보입니다. 행사 기간 하루 한 번씩 참여해 총 5회 스탬프를 받은 고객에게는 2022년 연중 사용이 가능한 조선호텔 숙박권(5명)을 추첨해 제공합니다. 오는 2일부터 6일까지 신세계 제휴카드로 패션 브랜드 단일 200만원 이상 구매 시 금액대별 5% 상품권도 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은 전국 14개 점포에서 ‘새해 경품 이벤트’를 엽니다. 점포별 이벤트 장소에 설치된 QR코드를 스캔한 뒤,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경품을 선택해 응모하면 됩니다. 추첨을 통해 리바트 인테리어, 가구 이용권, 의료가전 ‘세라젬 마스터 V6’, 여행 상품권, 현대백화점 상품권 등을 증정합니다. 

 

아울러 ‘2022년 첫 구매 인증’ 이벤트도 펼칩니다. 1월 2일부터 10일까지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 회원은 모바일앱 내 커뮤니티 코너 ‘H.톡톡’에 백화점에서 구매한 상품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H포인트 2만220점을 제공합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한 해 소비의 ‘바로미터’로 불리는 신년 정기 세일 기간 다양한 프로모션과 마케팅을 집중했다”며 “소비 심리를 살리는 동시에 협력사들의 재고 소진을 최대한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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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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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21’까지 갤럭시 AI 업데이트…삼성이 그리는 갤럭시의 미래는?

‘S21’까지 갤럭시 AI 업데이트…삼성이 그리는 갤럭시의 미래는?

2024.05.17 06:00: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의 신형 스마트폰 '갤럭시 S24'에 탑재된 온디바이스 AI '갤럭시 AI'가 갤럭시 S21 시리즈에도 부분적으로 적용되며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처음 갤럭시 AI를 기존 시리즈에도 업데이트하겠다고 발표했을 때는 갤럭시 S23 시리즈 등 작년에 출시된 모델들로 국한시켰던 때와는 사뭇 달라진 상황입니다. 삼성전자는 "연내 1억대 이상의 갤럭시 기기에 갤럭시 AI를 탑재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점차 확대되는 갤럭시 AI 삼성전자가 올해 초 출시한 신형 갤럭시 시리즈 갤럭시 S24는 사전판매량 121만대를 기록하며 역대 갤럭시 S 시리즈 중 최고 기록을 세웠습니다. 출시 후에는 한 달만에 국내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했으며 글로벌 판매량으로는 3주만에 940만대 넘게 판매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갤럭시 S24의 열풍에는 이번 제품에 탑재된 갤럭시 AI가 그 요인으로 꼽힙니다. 업계 관계자는 "실시간 통역, 서클 투 서치 등 갤럭시 S24에 탑재된 생성형 AI 기술에 소비자들이 관심을 보였고 판매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4 판매를 시작한지 한 달만인 지난 2월 22일, 갤럭시 AI를 갤럭시 S24 이전 모델들에도 확대 적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처음에는 ▲'갤럭시 S23 시리즈(S23·S23+·S23 울트라)' ▲'갤럭시 S23 FE' ▲'갤럭시 Z 폴드5' ▲'갤럭시 Z 플립5' ▲'갤럭시 탭 S9 시리즈(S9·S9+·S9 울트라)' 등 작년에 출시한 모델들에만 적용하겠다고 발표했으나 점차 그 범위를 늘려 현재는 갤럭시 S21 시리즈에까지 적용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도 이와 관련된 질문이 나왔습니다. 질의응답 시간에 한 주주는 "갤럭시 S23과 S22 시리즈는 하드웨어에서 큰 차이가 없는데 왜 S23까지만 갤럭시 AI를 업데이트해주는가"라고 질문했습니다. 이에 대해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은 "이전 모델에 대해서는 많은 검토를 하고 있다"며 당시에는 확답을 내리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주주총회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갤럭시 AI의 업데이트 범위는 점차 넓어져 현재 S21 시리즈까지 당도했습니다. 갤럭시 AI…갤럭시 S24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갤럭시 AI는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를 견인한 주요 기능입니다. 일각에서는 이러한 갤럭시 AI를 기존 시리즈에까지 업데이트해주면 '갤럭시 S24를 구매할 이유가 없어지는 것은 아닌가?' 하는 우려를 내비치기도 하였습니다. 이에 대해 삼성전자 관계자는 "해당 우려에 대한 의견이 분명 존재했다"라며 "갤럭시 AI를 갤럭시 S24 시리즈만의 고유 특징으로 남기기보다는 기존 이용자들이 갤럭시 AI를 사용해볼 수 있도록 하는 방향이 장기적으로 더 의미있다고 판단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자세한 지표는 밝힐 수 없지만 기존 시리즈에 갤럭시 AI를 확장 업데이트한 것이 갤럭시 S24 판매에 영향을 끼쳤다고 보긴 어렵다"고 덧붙였습니다. 폴더블폰, 웨어러블 기기…차기 전략은 하드웨어 삼성전자는 7월 파리에서 열릴 예정인 '갤럭시 언팩(Galaxy Unpacked)' 행사를 통해 차기 제품 라인업과 방향성을 공개할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 Z폴드6·플립6' 시리즈를 공개하며 세계 최초 폴더블 AI 스마트폰 타이틀을 가져갈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갤럭시 AI의 기능은 물론, 폴더플폰이라는 하드웨어 특성에 맞춘 새로운 AI 기능도 탑재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웨어러블 기기 신제품 공개도 관심을 모읍니다.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7'과 반지처럼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링'이 대표적입니다. 갤럭시 워치7는 삼성전자가 파운드리 시장 확보를 내세우며 개발 및 양산에 돌입한 3㎚ 2세대 공정 양산 신형 AP '엑시노스 W1000'을 탑재합니다. 여기에 수면무호흡증 감지, AI를 통한 혈당 모니터링 기능도 추가됩니다. 특히, 갤럭시링은 기존의 웨어러블 기기와 전혀 다른 형태의 제품인 만큼 행사의 중심에 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링은 건강 및 수면 측정 기능을 탑재한 헬스케어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심박수, 혈압, 산소포화도, 수면 품질 등을 측정하고 데이터를 분석·관리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갤럭시 S24 시리즈의 글로벌 흥행으로 5개월만에 세계 스마트폰 점유율 20%를 회복하며 1위를 탈환했습니다. 이번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 시장 1위의 자리를 견고히 하고 시장 선점 효과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AI로 소프트웨어 부문에서 한 단계 발전을 선보였다"라며 "하드웨어 쪽에서 많은 변화를 줄 것"이라 예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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