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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아이오닉5, ‘2022 세계 올해의 자동차’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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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14, 2022, 10:04:37

전기차로 글로벌 자동차 시상식서 2관왕
올해의 전기차·자동차 디자인상도 석권
세계 전기차시장서 입지 굳히며 주력 모델 자리매김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005380]그룹이 기아 EV6으로 ‘2022 유럽 올해의 자동차(ECOTY)’에 선정된 데 이어 ‘아이오닉 5’로 ‘세계 올해의 자동차(WCOTY)’까지 수상하며 글로벌 3대 올해의 자동차 시상식에서 전기차로 2관왕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지난 13일 열린 ‘2022 월드카 어워즈(WCA)’에서 아이오닉 5가 ‘2022 세계 올해의 자동차’를 수상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이날 아이오닉 5는 WCOTY와 함께 ‘2022 세계 올해의 전기차(World Electric Vehicle of the Year)’, ‘2022 세계 올해의 자동차 디자인(World Car Design of the Year)’에도 선정되며 혁신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이번 WCA 시상 부문은 세계 올해의 차, 세계 올해의 전기차, 세계 올해의 자동차 디자인을 비롯해 ‘세계 럭셔리 자동차’, ‘세계 고성능차’, ‘세계 도심형차’ 등 6개로 시승 등을 거쳐 각 부문별 올해의 자동차를 선정합니다. 아이오닉 5가 수상한 ‘세계 올해의 자동차’는 가장 권위있는 상입니다.

 

세계 올해의 차 전체 후보 차종은 모두 27개 모델로, 현대차 아이오닉 5, 기아 EV6, ‘포드 머스탱 마하-E’ 등 3개 전기차종이 최종 후보로 올라 경합을 펼쳤으며 WCA 심사위원단은 아이오닉 5의 손을 들어줬습니다.

 

월드카 어워즈 심사위원단은 아이오닉 5에 대해 "복고풍이면서도 미래지향적 디자인과 유연한 실내공간의 적절한 조화를 앞세워 세계 전기차 시장에서 입지를 굳히며 현대차의 완벽한 주력 모델로 자리잡았다"며 "아이오닉 5의 디자인은 심리스 기술 기반으로 뛰어난 비율을 구현해 신선한 느낌을 주며, 내장 디자인과 소재 등에서도 모던함이 엿보인다"고 평했습니다.

 

장재훈 현대자동차 대표이사 사장은 "높은 권위의 세계 올해의 차를 수상하게 돼 영광이다. 이는 현대차 임직원과 협력사 모두의 아낌없는 노력의 결과"라며 "이번 수상은 현대자동차의 비전인 ‘인류를 위한 진보’를 실현하겠다는 약속에 한 발 더 다가서게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아이오닉 5는 한 차원 높은 E-GMP 플랫폼 기술과 성능, 디자인 및 공간에 대한 혁신적 접근 방식을 통해 차세대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을 개척하고자 하는 우리의 성과를 대표한다”며 “전 세계 친환경 소비자들에게 강력한 영향을 미치는 동시에 글로벌 전기차 산업 가속화를 선도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아이오닉 5는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개발된 최초의 전용 전기차입니다. ▲3미터에 달하는 휠베이스가 제공하는 실내공간 ▲차량 외부로 220V 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V2L 기능 ▲18분만에 배터리 용량 10%에서 80%까지 충전 가능한 800V 초급속 충전 시스템 ▲높은 효율과 동력성능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PE 시스템 등 상품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현대차그룹 측은 "오는 2030년 총 307만대의 전기차를 판매해 글로벌 전기차 시장점유율 12%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경쟁 차종을 압도하는 전기차 신차를 지속 출시하고 차세대 전기차 전용 플랫폼 개발,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표준화 기술 적용 등 전기차 상품 경쟁력 강화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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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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