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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정몽구재단, 사회가치 창출 공간 ‘온드림 소사이어티’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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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21, 2022, 09:04:46

커뮤니티 스페이스·임팩트 스페이스로 구성
공간 통해 복합문화·사회적 가치 창출 모색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005380] 정몽구재단(이하 재단)은 21일 재단의 소셜 임팩트 공간 플랫폼 ‘온드림 소사이어티’를 서울 페이지명동 빌딩에 개관했다고 밝혔습니다.

 

재단에 따르면, ‘온드림 소사이어티’는 미래 인재를 육성하고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소셜 임팩트 공간으로, ‘A Sustainable Future for All’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지향하는 재단의 의지를 담아 만들어진 공간입니다. 

 

공간에서는 미래인재, 소셜벤처와 함께 사회문제에 대해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Think Together), 함께 배우며(Learn Together), 대안을 제시하는(Create Together) 활동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대표 소셜 임팩트 플랫폼으로 성장시켜 나간다는 재단의 설명입니다.

 

‘온드림 소사이어티’는 대중과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는 복합문화 공간인 커뮤니티 스페이스와 친환경 소셜벤처와 함께 임팩트를 창출하는 오피스 공간인 임팩트 스페이스로 구성됩니다.

 

커뮤니티 스페이스는 ▲ONSO 스퀘어 ▲ONSO 미팅룸 ▲ONSO 라이브러리 ▲ONSO 라이프 ▲헤리티지 월 ▲웰컴 월 ▲히즈빈스 커피로 구성돼 있습니다.

 

‘ONSO 스퀘어’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포럼, 워크숍, 전시 등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ONSO 스퀘어’는 온드림 소사이어티 사이트를 통해 대관 신청이 가능하며, 최대 90인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ONSO 미팅룸’은 12인 규모의 회의실이며 ‘ONSO 라이브러리’는 지속가능한 미래와 환경 임팩트 관련 서적을 비치한 곳으로 조성했습니다. ‘ONSO 라이프’는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대중에게 소셜벤처 제품과 예술작품 등을 소개하는 장소로 마련됐습니다.

 

‘헤리티지 월’은 터치 스크린을 통해 현대차 정몽구 재단의 메시지와 온드림 소사이어티를 소개하는 곳으로 H-온드림 펠로 기업인 ‘브라더스키퍼’와 협업해 만들었습니다. ‘웰컴 월’은 업사이클링 유리병 전구를 활용하여 제작됐습니다.

 

히즈빈스 커피는 사회적기업인 향기내는사람들이 운영하는 카페로 장애인 바리스타를 고용해,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일정 수익을 달성하면 수익금 일부를 장애인 바리스타 추가 고용, 환경 임팩트 확산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임팩트 스페이스는 친환경 소셜벤처와 H-온드림 펠로 약 260팀이 함께 임팩트를 창출하는 오피스 공간으로 ▲H-온드림 라운지 ▲H-온드림 오피스 ▲H-온드림 스튜디오 ▲미팅룸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H-온드림 라운지’는 H-온드림 펠로의 약 260팀 소속 멤버들이 사용 가능한 열린 업무 공간이자 네트워킹 공간이며, ‘H-온드림 오피스’는 환경 분야 펠로 4팀(식스티헤르츠, 라잇루트, 포이엔, 트레드앤그루브)이 입주해 탄소중립과 기후변화 등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업무 공간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H-온드림 스튜디오’는 제품 사진 촬영, 미디어 콘텐츠 작업이 가능한 공간이며 ‘미팅룸’은 6인 회의실과 12인 회의실로 사용 가능토록 조성됐습니다.

 

재단은 집합적 임팩트 창출을 위해 ‘H-온드림 오피스’에 입주한 펠로를 중심으로 넷제로, 탄소중립 등 공공의 목표를 가진 펠로 및 외부기업, 기관, 스타트업이 함께 모여 브레인스토밍하고 환경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Green Lab’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권오규 재단 이사장은 "온드림 소사이어티를 통해 대중과 소통하는 복합문화 공간을 조성했다"며 "미래세대와 함께 사회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해 나가는 사회혁신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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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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