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2011년 업계 최초로 마일리지 자동차 보험을 선보인 AXA다이렉트가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할인에 관한 색다른 광고를 시작한다.
AXA다이렉트는 자동차 계기판 사진을 '찍'고, 카카오톡으로 '톡'하면, 보험료가 즉시 '탁' 떨어진다는 '찍,톡'탁' 광고로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할인을 알린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유명 모델을 내세우는 타사 광고와 차별화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중독성 있는 의성어를 사용해 AXA다이렉트 만의 디지털 편의성을 강렬하게 전달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계기판을 찍어 카톡으로 보내면 마일리지 할인을 받을 수 있어 가입 즉시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다. 업계 평균 약 20%의 마일리지 할인 특약 가입율 대비, AXA다이렉트의 특약 가입률은 업계 평균의 2배인 40%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한 빠르고 간편한 프로세스 덕분으로 풀이된다.
고객은 주행거리 사진을 찍어 AXA다이렉트 홈페이지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 문자(회사대표번호), 카카오톡 중 원하는 채널을 선택해 전송하면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 손쉽게 특약에 가입할 수 있다. 그동안 마일리지 인증은 자동차 정비업소 등에서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또 업계 유일의 예약 선할인 제도를 운영해 계약효력발생 시점으로부터 전후 10일간 주행거리 사진을 등록할 수 있다. 즉, 계약시점에 주행거리 사진이 준비되지 않은 고객도 선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는 것이다.
김재헌 AXA다이렉트 상무는 “쉽고 편리한 마일리지 할인 특약을 통해 고객이 AXA다이렉트의 디지털 신속성과 편의성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동시에 유류 소비량과 탄소발생, 자동차사고 발생 경감 등 공익에도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