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Zoom in 줌인

‘연금저축 2개 이상 가입자’, 해지·연금수령 편리해진다

URL복사

Sunday, April 02, 2017, 12:04:00

금감원, 3일부터 ‘연금납입확인서’ 제출 필요 없는시스템 운영..“65만명 혜택볼 것”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오는 3일부터 연금저축을 해지하거나 연금 수령을 신청할 때, 가입자가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줄어든다. 이를 통해 2개 이상 회사에 연금저축을 가입한 65만명의 서류제출 불편이 감소해 질 수 있게 됐다.

금융감독원(원장 진웅섭)은 2개 이상 회사와 연금저축을 계약한 가입자가 ‘연금납입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금융회사가 중도해지 등을 알아서 처리해주는 시스템을 구축해 3일부터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지금까지 2개 이상 금융회사와 연금저축을 계약한 가입자는 중도해지 또는 연금신청 때, 세금액 산정을 위해 소득·세액공제확인서(국세청)와 함께 모든 금융회사로부터 연금납입확인서를 발급받아 제출해야 했다.

가입자는 연금저축을 가입한 모든 금융회사를 방문해 연금납입확인서를 발급받아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만약 이 연금납입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으면, 이중과세가 될 가능성도 존재했다. 이에 따라 금감원은 ‘국민체감 20대 금융관행 개혁’의 세부추진 과제로 ‘연금납입확인서 제출의무 폐지’를 추진하게 됐다.

3일부터 2개 이상 회사와 연금저축을 계약한 가입자는 연금납입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금융회사가 알아서 처리해주는 ‘연금납입정보 조회시스템’이 구축돼 운영되기 때문. 금융회사는 해지 또는 연금지급 업무 처리 때 이 시스템을 통해 가입자의 연금납입내역과 세금납부내역을 확인하는 절차를 마련했다.

금감원은 지난해 12월, 기획재정부와 협의해 금융회사가 연금납입내역을 은행연합회에 등록해 조회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마련한 바 있다.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2개 이상 금융회사와 계약한 가입자들의 불편이 해소될 전망이다. 현재 연금저축 가입자는 작년 말 기준 약 432만명이며, 이 중 2개 이상 금융회사와 계약한 가입자 수는 65만명 수준이다. 또한 가입자가 연금납입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아 이중과세가 될 수 있는 가능성도 사전에 차단된다.

금감원은 연금납입정보 조회시스템 가동 이후 중도해지·연금신청 업무가 원활히 이뤄지도록 금융회사의 이행실태를 점검할 계획이다. 점검 결과, 사전에 예상치 못했던 가입자 애로사항이 발견되는 경우 신속히 조치할 방침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향후 가입자가 국세청으로부터 발급받아 제출해야 하는 소득·세액공제확인서도 제출을 생략할 수 있는 방안을 관련부처와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