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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삼성화재 다이렉트 홈페이지 ‘서비스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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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10, 2017, 17:10:52

시스템 정비작업으로 홈페이지 이용 못 해..보험 갱신 안 돼 고객들 발동동

[인더뉴스 박한나 기자] 삼성화재 다이렉트 홈페이지(PC·모바일)의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단되고 있다.  


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이른 시간 때부터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운전자보험 홈페이지의 서비스가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는 삼성화재가 오늘 정오 12시 ERP 시스템을 도입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삼성화재는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시스템 정비작업으로 홈페이지 서비스의 일시중단을 알려드린다"며 "(정비작업) 종료시간(저녁 6시) 이후에 다시 이용해 달라"고 알렸다.


삼성화재는 ERP 시스템 도입을 위해서  추석기간 중 홈페이지 서비스 일부를 중단해 왔다. 보험 갱신을 위해 추석 기간에 홈페이지를 찾았다가 발길을 돌린 고객들은 여전히 보험을 갱신하지 못 해 불편을 겪고 있다.  


30대 직장인 임 모씨는 "자동차 보험 갱신을 위해 오후 3시쯤에 홈페이지에 접속을 했지만, 홈페이지가 먹통이었다"며 "그 사이 전화통화도 되지 않았는데, 5시가 넘어서도 여전히 문제가 해결되고 있지 않아서 애를 먹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삼성화재 관계자는 "ERP시스템 도입으로 기존의 시스템 내용을 새로운 시스템을 교체하면서 추석기간 동안 신규계약만 중단한 것"이라며 "자동차 보험 갱신을 위한 고객을 위해 따로 신청을 받았고 홈페이지 관련해서는 추가적으로 알아보고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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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한나 기자 monster1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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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 LG유플러스, 보안에 7천억원 투자…“민관 공동의 노력으로 보이스피싱 막아야”

[인더필드] LG유플러스, 보안에 7천억원 투자…“민관 공동의 노력으로 보이스피싱 막아야”

2025.07.29 14:53:3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가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필두로 한 보안 전략을 전면에 내세우며 민관협동정보보안 협의체 구성을 제안했습니다. 29일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용산 사옥에서 보안 전략 간담회를 열고 3대 보안 체계와 보이스피싱·스미싱 예방 풀패키지를 중심으로 한 보안퍼스트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이날 발표자로 나선 홍관희 LG유플러스 정보보안센터장은 "과거에는 보안이 선택이라고들 했지만 이제는 필수의 영역이다"라며 "최근 정부에서도 보이스피싱과 같은 민생 사기에 대해 관심을 갖고 적극 대응하려 하는 만큼 LG유플러스도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간담회를 통해 향후 5년 동안 정보보호분야에 약 7000억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홍 센터장은 "매년 1200억에서 1500억원 이상 보안에 투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2023년 7월 CEO 직속 보안전담조직 정보보안센터를 신설한 이후 ▲보안 거버넌스 ▲보안 예방 ▲보안 대응 등 3대 축을 중심으로 보안 체계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보안을 위한 투자와 인력을 지속 확대하고 내부 체계 점검, 블랙박스 모의해킹 등으로 예방 시스템을 강화해 AI 기반 관제 체계를 통한 사이버 위협을 지속 감시 및 예방하겠다는 의지입니다. 더불어 서비스 이용자가 체감할 수 있는 보안 서비스를 강조했습니다. 이날 LG유플러스는 통신사 중 유일하게 범죄 조직이 운영하는 악성 앱 서버를 직접 추적하는 모습을 시연했습니다. 홍 센터장은 악성 앱에 감염된 휴대전화 단말을 악성 앱 화면과 함께 보여주며 해당 단말로 오는 전화를 마치 경찰(112)이 전화한 것처럼 조작하는 모습과 해당 단말로 112에 전화를 걸어도 범죄 조직의 휴대전화로 전화가 가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홍 전무는 "악성 앱이 설치되면 전화를 어디로 걸든 범죄 조직이 가로채게 되고 스마트폰 카메라·마이크 등을 통해 실시간 도·감청이 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AI 기술을 활용해 고객피해방지시스템을 운영하고 전국 LG유플러스 매장에 보안전문상담사를 배치, 대응을 지원하게 하며 경찰과 협력해 피해 현장을 함께 찾는 등 방안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홍 센터장은 LG유플러스의 보안에 대한 노력을 강조하면서도 민관 공동의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라고도 역설했습니다. 홍 센터장은 "보이스피싱은 통신사만의 문제가 아니다"라며 "단말 제조사, 금융권, 경찰, 정부 등이 함께 머리를 맞대서 대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를 위해서는 AI 기술 등 보안 강화를 위한 통신사의 행정적 책임을 완화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짚었습니다. 또한, 각 기관별 전문성과 연계한 시너지 향상의 중요성도 강조했습니다. 홍 센터장은 "통신사 혼자서 보이스피싱 피해를 뿌리 뽑거나 100% 막을 수는 없다"라며 "적극적인 대응을 위해서는 행정적·법적 완화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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