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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업계, 한국 전통 문양 디자인 담은 패키지 출시 봇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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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19, 2017, 14:10:53

켈로그, 가족여행 주제로 강원도 유명 여행지 소개 한정 제품 공개
무학데이, 부산 명소 소개..스타벅스코리아, 한글날 맞아 머그 마련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최근 아름다운 한국 고유의 문화와 전통, 지역을 알리기 위해 독특한 디자인이 적용된 패키지가 잇달아 출시되며 고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2018년 겨울 전세계인들의 스포츠 축제가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만큼 한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한국의 독특한 지역, 문화, 애국심 등을 활용한 제품들이 주목 받는 것.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대형마트, 편의점, 커피숍 등 소비자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자주 찾는 공간에서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을 소개하는 메시지를 담은 독특한 한정판 패키지들을 개발해 선보이는 것이 대표적인 예다.


이 제품들은 한국의 독특한 지역과 문화, 전통 등을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소비의 주체가 되는 밀레니엄 세대(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 출생한 사람들)들로부터 관심을 모을 수 있어 업계에서 주목하고 있다.

 

농심켈로그는 최근 ‘켈로그와 함께 하는 가족 여행’을 주제로 평창과 강원도의 유명 여행지를 소개하는 특별한 디자인의 한정판 시리얼 패키지를 출시했다.


켈로그는 강원도의 유명 여행지를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표현해 콘푸로스트, 첵스초코, 스페셜K 각 제품별 속성에 따라 연령대별로 차별화된 여행코스를 개발해 패키지에 적용해 눈길을 끈다.

 

농심켈로그의 한정판 시리얼 패키지는 한국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는 국내 여행지를 소개하기 위해 개발됐다. 켈로그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 국민과 전 세계인들의 관심이 집중돼 있는 평창이 위치한 강원도를 처음으로 여러 국내 여행지를 알리는데 목적이 있다.

 

강원도의 유명 여행지 소개하는 한정판 시리얼 출시를 기념해 강원도 지역의 아동복지시설과 학교에 각 2천명분의 시리얼을 증정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최미로 농심켈로그 마케팅 상무는 “새롭게 선보인 켈로그 시리얼 패키지의 경우 기존 시리얼 제품들과 차별화를 둬 국내의 유명 여행지를 패키지에 디자인해 특색 있는 스토리텔링을 시도한 것이 특징이다”며 “앞으로 국내 여러 지역의 아름다움을 알릴 수 있는 여행코스를 담은 패키지 출시를 계속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무학의 좋은데이는 4가지 새로운 디자인 패키지가 적용된 ‘좋은데이 한정판’을 출시했다. 부산 지역 소주로 시작해 다른 지역으로까지 시장확대에 성공한 좋은데이 패키지에 해운대와 광안리, 동백섬 등 부산 지역의 명소를 일러스트화해 알록달록한 느낌을 구현해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부산지역의 명소를 알리는 것과 동시에 젊은 소비자들과 더욱 친근하게 소통하기 위해 한정판으로 출시됐다.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은 국내 고객과 한국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위해 한국에서만 판매되는 ‘키엘 러브스 코리아’ 컬렉션을 출시했다.


세계 주요 도시의 랜드마크를 디자인에 담은 한정판 제품을 각 지역에서만 출시하는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한국을 테마로 한복, 세종대왕, 남산타워 등 한국을 상징하는 요소를 담은 일러스트가 제품 패키지에 적용됐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한글날을 맞이해 자음 창제의 기본 다섯 자인 ‘ㄱ, ㄴ, ㅁ, ㅅ, ㅇ’ 글자를 사계절 꽃인 매화(봄), 무궁화(여름), 국화(가을), 동백꽃(겨울)과 함께 수묵화의 형태로 표현한 한글날 머그와 함께 한국 전통 문양과 고유의 문화를 표현한 코리아 데미머그 세트를 출시했다.

 

코카-콜라의 아이코닉 시티 패키지는 세계 주요 도시 3곳의 독보적인 랜드마크를 간결하고 상징적인 이미지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들에게 일상 속에서 세계 주요 도시를 경험하는 즐거움을 주기 위해 만들어진 패키지로 특별히 서울 패키지에는 광화문의 궐문이 담겨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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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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