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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크레젯정’ 작년 매출 105억원 달성...新 블록버스터 등극

Tuesday, February 12, 2019, 16:02:32 크게보기

원발성 고콜레스테롤혈증, 혼합형 이상지질혈증 개선제
매출 2016년 19억→2018년 105억..3년 만에 ‘블록버스터’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대웅제약의 고콜레스테롤혈증·혼합형 이상지질혈증 개선제 ‘크레젯정’이 새로운 블록버스터 제품으로 등극했다.

 

대웅제약은 고지혈증치료제 ‘크레젯정’이 작년 원외처방 실적(UBIST 기준) 105억원을 기록하며, 출시 3년 만에 새로운 블록버스터 제품으로 등극했다고 12일 밝혔다. 통상 블록버스터 의약품으로 구분되는 기준은 매출 100억원 이상이다. 

 

크레젯정은 대웅제약이 지난 2016년 4월 출시한 로수바스타틴과 에제티미브의 복합제다. 출시 첫 해 1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2017년에는 271% 성장한 약 71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바 있다. 

 

이어 작년에는 매출액 105억원을 달성하며 2017년 대비 48%의 성장률을 보였다. 출시 3년 만에 매출 100억원을 돌파한 것이다.

 

 

로수바스타틴 복합제 시장은 작년 기준 1893억원 규모로, 현재 29개 제품이 시장에서 경쟁 중이다. 대웅제약측은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돼 경쟁 중이지만 시장의 니즈를 반영한 차별화된 전략으로 크레젯정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크레젯정은 에제티미브 10mg에 로수바스타틴 함량에 따라 5/10/20mg의 3개 제품이 발매되고 있다. 기존에는 함량에 관계없이 모두 동일한 색상이었지만, 조제 과정에서의 혼선을 줄이고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작년 4월부터 10/10mg 제품은 분홍색에서 노란색으로 변경됐다.

 

또한 이달 1일부터는 로수바스타틴 성분 함량에 따라 포장 색깔을 달리해 10/5mg은 연두색, 10/10mg은 파란색, 10/20mg은 주황색 패키지를 사용하고 있다. 

 

최호정 대웅제약 크레젯 PM은 “다양한 경쟁 제품들이 시장에 출시돼 있지만, 로수바스타틴 복합제 시장은 지금도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어 크레젯의 성장 가능성 또한 여전히 충분하다고 본다”고 설명했다.

 

이어 “블록버스터 대열 합류에 만족하지 않고, 계속해서 시장의 니즈에 귀기울이고 차별화된 검증 4단계 마케팅 전략을 통해 300억원대 대형품목으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크레젯정은 원발성 고콜레스테롤혈증·혼합형 이상지질혈증 개선제로, LDL-콜레스테롤 강하와 지질 수치 개선과 관상동맥 죽상경화증 진행 지연에 우수한 효과가 있다.

 

국내 임상 3상 연구를 통해 안전성이 입증됐으며, 식사와 관계없이 1일 1회 복용이 가능해 복약 편의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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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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