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지난해 총 17건의 클라우드 및 AI(인공지능) 분야의 특허를 등록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주요 특허로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에서 로드 밸런서를 관리하는 시스템, 방법, 프로그램 및 이 방법에 의해서 생성된 로드 밸런서’, ‘클러스터 컴퓨팅 시스템에서의 리소스 할당 방법 및 장치’, ‘베어메탈 서비스 시스템’, ‘VPC(가상 프라이빗 클라우드) 콘트롤러 및 제어 방법’ 등입니다. 이들 특허의 공통점은 효과적인 클라우드 운영과 AI(인공지능) 관련 기술로, 365일 안정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효율 높은 자동화 기술 개발에 집중해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경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클라우드 및 AI 분야에서 다수의 특허 획득은 AI 및 디지털 전환의 핵심 동력인 카카오클라우드의 기술력을 입증하는 성과이다”며 “더욱 안정적이고 높은 보안성을 갖춘 고성능 클라우드를 제공하고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연구 개발에 힘쓸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카카오는 설 명절을 맞아 고객들이 설 선물을 합리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메뉴에서 진행하는 ‘2025 설 선물대전’을 통해 이달 30일 자정까지 인기 설 선물을 포함한 다양한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합니다. 이달 23일까지 ‘오늘의 행운 래플’을 카카오톡 친구와 공유한 이용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다이슨 헤어드라이어·풀리오 마사지기 V3·한우 선물세트·정관장 등을 99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합니다. 또한, 프리미엄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프리미엄 설 선물 큐레이션을 운영합니다. 신선식품관·고메 식품관·건강 식품관·명품 패션·명품 뷰티·디지털·명품 리빙 등 7개 카테고리의 상품을 맞춤 추천하며 5만 원 이상 결제 시 10% 할인 쿠폰(최대 2만원)도 제공합니다. 설 시즌 스테디셀러 상품들은 ‘인기만점 설 선물’ 코너에서 카테고리 및 가격대별로 탐색이 가능하도록 큐레이션해 고객들이 원하는 선물을 손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카쇼라위크’에서는 오는 19일 자정까지 총 62개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설 명절 선물에 적합한 상품들을 특별 할인 가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는 설 명절을 맞아 KT커머스·KT알파 등 그룹사와 함께 중소 협력사들에게 총 1194 억원의 납품 대금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KT는 매년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들에게 납품 대금을 미리 지급해왔으며, 자금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들을 위해 1000억원 규모의 저금리 상생협력펀드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협력사 경영 안정을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KT는 윤리경영 실천 강화를 위해 ‘클린 KT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협력사 등 이해관계자와 선물을 주고받는 것을 금지하고, 부득이하게 임직원에게 선물이 전달된 경우 발송인에게 거절 서한을 동봉해 반송 처리하거나 봉사단체에 기부합니다. KT는 동반성장지수 평가 대상 232개 기업 중 10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은 6개 회사 중 하나로, 10년간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는 2017년부터 진행해 온 고객 언어 혁신 활동의 결과로 총 2만 개의 통신 용어와 문구를 검수해 고객 중심의 언어로 순화했다고 밝혔습니다. 고객 언어 혁신 활동은 고객이 상담받거나,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때 이해하기 어려운 전문 용어, 한자식 어투 및 외래어, 공급자 관점의 표현 등을 쉬운 우리말과 고객 관점의 언어로 순화하는 캠페인입니다. 고객과 소통의 간극을 줄여보자는 목표로 통신사 중 처음으로 시행, 업계 전반으로 확산되기도 했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쉽고 구체적이며 온기가 느껴지는 말투와 단어를 사용하는 진심체도 개발해 공지 사항·서비스 및 상품 안내·고객 상담 등 고객서비스(CS) 전체 영역에 적용했습니다. 작년 말부터는 임직원이 작성한 안내 문구를 AI(인공지능)가 즉시 고객 관점 언어로 변환하는 AI 고객 언어 변환기를 개발, 사내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AI 기술 ‘익시(ixi)’를 활용해 만든 이 서비스는 출시 5개월 만에 1500건이 넘는 이용률을 기록하며 임직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고객 언어 혁신 활동 효과로 CS만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카카오 계열사의 준법·신뢰경영을 지원하는 독립기구인 카카오 준법과신뢰위원회(이하 준신위)는 자회사 IPO(기업공개) 결정 시 주주가치를 보호하는 방안을 마련하는 등 올해 운영계획을 수립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또 카카오 그룹이 ‘책임경영’, ‘윤리적 리더십’, ‘사회적 신뢰회복’ 3대 의제 권고에 따른 개선안을 모두 이행 완료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준신위는 최근 2025년 첫 정기회의를 열고 카카오로부터 3대 의제 권고 개선안에 대한 최종 이행 상황을 보고 받았습니다. 지난해 2월 준신위는 카카오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3대 의제를 수립하고 카카오에 의제별 개선안을 마련하도록 권고한 바 있습니다. 이에 카카오는 지난해 6월 준신위 워크숍에서 개선안을 발표했고, 이후 준신위와 함께 세부 내용의 고도화와 실행에 착수했습니다. ‘책임경영’과 관련해 CA협의체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강화했으며 대규모 투자 등 사회적 영향이 큰 의사결정시 사전·사후 검토 절차를 강화했습니다. 또 경영진 선임시 외부 검증 절차를 구축하고, 본인의 귀책사유로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영진에 대해 배상책임을 부과하는 근거를 마련했습니다. ‘윤리적 리더십’ 확립 방안으로는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이화네트웍스(대표 전미향)는 자사 ‘그린사인(GreenSign)’제품이 중소벤처기업부 2024년 하반기 혁신제품에 지정되었다고 15일(수) 밝혔습니다. ‘그린사인’은 횡단보도에서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보행자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개발된 국민참여형 커넥티드 보행자 안전보조시스템입니다. 스마트폰에 그린사인 앱을 설치한 보행자와 차량을 네트워크로 연결해 횡단보도 500미터 전방에서부터 상호간의 접근을 미리 알 수 있도록 알림을 주는 보행자 안전보조시스템입니다. 이화네트웍스는 2020년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전략형 창업과제 사업으로 선정됐습니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지원을 받아 수년에 걸친 R&D 활동을 통해 사물들의 자율협업 플랫폼과 자율주행을 위한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본격 연구했습니다. 국내 최초로 횡단보도 보행자 안전보조서비스시스템인 ‘그린사인’을 독자적으로 개발하고, 2024년 ISO 9001 및 GS 1등급을 획득한데 이어 11월 제품발표회를 가진후 12월 혁신제품까지 지정됐습니다. 혁신제품은 중앙행정기관에 의해 수행된 R&D 결과물이나 상용화 전 시제품, 기술인정 제품 중 혁신성이 인정돼 조달정책심의회에서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는 새해를 맞아 건강과 여가를 아우르는 1월 멤버십 ‘달.달.혜택’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습니다. 달.달.혜택은 원하는 제휴사 혜택을 골라 사용하는 ‘달달초이스’, 여러 제휴 혜택을 중복해 사용할 수 있는 ‘달달스페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달달찬스’로 구성됩니다. 1월 달달초이스는 ▲파리바게뜨 4000원 할인 ▲배달의민족x호식이두마리치킨 6000원 할인 ▲메가MGC커피 아메리카노 1000원 할인 쿠폰 ▲팀홀튼 아메리카노M 무료 ▲CJ더마켓 50% 할인 ▲샐러디 3500원 할인 ▲쉐이크쉑 프라이+소다S 무료 ▲롯데시네마 6천원 영화예매권 중 원하는 혜택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달달스페셜은 혜택 중복 이용이 가능하며 ▲오붓 1만5000원 할인 ▲청소연구소 할인 ▲아모레몰 기프트카드 ▲크록스 1만5000원 할인 ▲아고다 최대 10% 할인 ▲신세계면세점 제휴 캐시 및 쇼핑 지원금 ▲부산엑스더스카이 본인 및 동반 2인 40% 할인 ▲원스토어 게임 2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달달찬스에서는 스타벅스 캠핑 머그와 롯데시네마 가족 관람권 4매 추첨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또한 만 34세 이하 고객을 위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는 설 명절을 맞아 1300여 중소 협력자들의 자금 유동성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납품 대금 300억 원을 이달 24일에 100% 현금으로 지급한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이번 조기 집행 자금은 무선 중계기 및 유선 네트워크 장비 납품, 네트워크 공사, IT 개발 및 운영 등을 담당하는 협력사에 지급됩니다. 협력사는 신제품 생산, 설비 투자, 연구개발 등에 조기 확보한 대금을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LG유플러스는 2014년부터 추석·설 등 명절 전 납품 대금을 조기에 집행하며 협력사와 상생을 도모해 왔습니다. 올해 설 명절까지 누적 조기 집행된 납품대금 누적 액수는 5200억원입니다. LG유플러스는 협력사의 안정적인 자금 운영을 위해 IBK기업은행과 연계해 낮은 이자(1.9%~3.3%)로 중소 협력사에게 자금을 대여해주는 ‘동반성장 펀드’를 10년 넘게 운영하고 있으며 협력사의 신제품 개발 자금을 직접 지원하는 ‘직접자금지원’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협력사의 우수한 제품 및 아이디어에 대해 일정 수준의 구매를 미리 보장하는 ‘협력사 제안의 날’, 중소기업 생산성 향상 및 공급망 관리를 위한 ‘컨설팅’,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카카오 브런치스토리는 창작자 지원을 위해 ‘브런치 작가 멤버십’을 상반기 시범 운영한다고 14일 밝혔습니다. 브런치 작가 멤버십은 독자들이 마음에 드는 작가를 유료로 구독하는 기능입니다. 시범 운영 기간 독자들은 작가당 월 3천900원의 구독료를 내고 후원하는 작가가 멤버십 전용으로 제공하는 글이나 작품 전체를 유료로 감상할 수 있다.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저자 정문정 작가의 3040 여성을 위한 위로를 담은 신작 에세이, 29CM・네이버 출신 전우성 브랜딩 디렉터의 브랜딩에 대한 일문일답 작품 등 분야별 대표 작가들의 멤버십 전용 독점 연재 콘텐츠가 제공됩니다. 일부 멤버십에서는 작가와 소통하며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브런치스토리는 이번 브런치 작가 멤버십으로 분야별 전문 창작자가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독자와 유대감을 강화하도록 지속 지원할 방침입니다. 김지수 카카오 창작자플랫폼기획 매니저는 “작가들의 창작 동기를 높이고, 우수한 콘텐츠가 독자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브런치 작가 멤버십을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는 마이크로소프트(MS)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에 기반한 B2B AX(AI 전환) 사업 전략 워크숍을 김영섭 대표와 한국MS 조원우 대표 등 양사 임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에서 개최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KT는 이를 계기로 양사의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실질적인 AX 혁신을 실행해 시장에서 선도적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참석자들은 이번 워크숍에서 지난해 9월 체결된 KT-MS 전략적 파트너십의 의미를 되짚어보고 향후 사업 계획을 공유했습니다. KT 전략사업컨설팅부문 정우진 부문장은 올해 KT의 AX 사업의 방향과 계획을, 한국MS 조원우 대표이사는 마이크로소프트의 2025년 전반적인 사업 추진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어 KT SPA본부 송승호 본부장이 한국MS 임원과 함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 실질적 시장 공략 방안을 설명했고, 공공·금융 등 개별 산업 특성에 맞춰 효과적인 AI 전환을 추진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했습니다. KT GTM본부 전승록 본부장은 “양사가 AX 협력 사업의 실질적 실행을 앞둔 시점에 전략 방향을 다시 한번 명확히 할 수 있는 자리였다”며 “MS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카카오의 콘텐츠CIC(대표 양주일)가 9년 만에 포털 다음(Daum)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전면 개편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다음은 이를 통해 미디어·커뮤니티·쇼핑 등의 콘텐츠 이용 편의성을 높여 종합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19일까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새로운 앱 하단에는 ▲홈 ▲콘텐츠 ▲커뮤니티 ▲쇼핑 4개 탭을 배치했습니다. 개인화된 콘텐츠와 각종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홈’과 다음의 핵심 자산이자 이용자의 활용도가 높은 ‘콘텐츠’, 커뮤니티’, ‘쇼핑’ 서비스를 탭으로 배치해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홈탭은 맞춤형 콘텐츠 영역으로, 날씨·증시·운세·최신 이슈 등 유용한 생활 밀착형 정보를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콘텐츠 피드를 통해 자신의 관심사를 반영한 브런치스토리·다음카페·숏폼·뉴스 등의 맞춤형 콘텐츠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탭은 기존 첫 화면의 사용성을 유지했습니다. 언론사 뉴스와 다음채널·쇼핑·자동차+·직장IN 등 주제별 깊이 있는 전문 콘텐츠부터 스낵 콘텐츠까지 숏폼과 롱폼 형태의 콘텐츠로 구성됐습니다. 커뮤니티탭은 이용자들이 교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함께 소통하는 재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는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그룹인 ‘Y퓨처리스트’를 다음 달 3일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국내 4년제 대학 1~6학기 재학·휴학생이 대상이며 , 선발 시 2월 말부터 9월까지 약 6개월간 활동합니다. 1년 차 활동이 종료된 후에 추가로 2년 차 활동에도 지원할 수 있습니다. Y퓨처리스트는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프로그램으로, 지난 22년간 약 4960명의 대학생이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참여자들은 다양한 분야의 팀 프로젝트와 Y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실무를 직접 경험하며 역량을 기를 수 있고, 이 중 일부는 KT에 입사해 다양한 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 KT는 Y퓨처리스트의 아이디어를 마케팅에 반영해 ‘삽시도 꿈그리미’ 등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KT 마케팅혁신본부장 권희근 상무는 “Y퓨처리스트들의 열정 어린 활동을 통해 Y브랜드와 상품, 마케팅이 더욱 다채로워질 수 있었다”며 “젊은 대학생들의 재능이 더 밝게 빛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에이수스 코리아(David Fu 지사장)가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 제품에 대해 기본 3년 보증에 1년을 추가 제공하는 보증 연장 프로모션을 2025년에도 이어간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번 프로모션은 ROG(Republic of Gamers), TUF Gaming, PRIME, ProArt 등 에이수스의 다양한 라인업 제품을 대상으로 하며, 구매 인증 시 보증기간이 연장됩니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에이수스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구매 영수증과 제품 시리얼 넘버를 입력해 신청하면 됩니다. 이후 검토를 통해 보증 연장이 순차적으로 적용됩니다. 한편, 에이수스는 공식 SNS를 통해 친구 초대, 리그램, 리뷰 작성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에이수스 AX53U 유무선 공유기를 증정하며, 자세한 내용은 에이수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이수스 코리아는 “프리미엄 제품의 가치를 오래 누릴 수 있도록 고객 혜택을 강화했다”며 “더 많은 국내 팬들과 소통하며 높은 품질과 신뢰를 이어가겠다”고 전했습니다.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는 LIG넥스원과 민·군 겸용 저궤도 위성 핵심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현재 저궤도 위성통신 산업은 ‘스페이스X’, ‘카이퍼 시스템즈’, ‘원웹’ 등 글로벌 기업이 주도하고 있고, 이러한 환경에서는 해외 위성과 지상국(위성과 통신을 위해 지상에 설치되는 무선국)을 사용하게 됩니다. KT는 보안이 중요한 국방용 통신에서 해외 기업 위성을 활용하는 것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한국형 저궤도 위성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사는 6G 저궤도 위성 통신시스템 및 양자암호통신의 선행 연구를 공동으로 추진합니다. 이를 통해 민·군 겸용 저궤도 위성을 위한 핵심기술을 확보하고, 향후 군용 저궤도 전술 위성 사업을 포함한 다양한 국방 통신위성 사업 수주를 위한 공동 대응에 나설 계획입니다. 양사는 우선 6G 위성통신 시스템 시뮬레이터를 공동 개발해 저궤도 위성군 설계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시뮬레이터 개발에서 KT는 6G NTN(비지상 네트워크) 기지국 파트를 담당해 성능분석과 요구사항 검증을 진행하고, LIG넥스원은 저궤도 위성 파트 및 위성 통신 부분을 담당할 예정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태광그룹의 미디어계열사 티캐스트가 '2024지디웹 디자인 어워드'에서 취미·엔터테인먼트 부문 골든 프라이즈를 수상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지디웹 디자인 어워드는 한 해 동안 제작된 웹·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중 심미성, 사용성 등 디자인 부분에 초점을 맞춰 우수 작품을 선정하는 국내 대표 디지털 디자인 시상식입니다. 티캐스트는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맞춰 E채널 중심 고객 반응형 홈페이지로 리뉴얼, 사용자 중심 UX와 트렌디한 디자인을 구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티캐스트는 회사 브랜드보다 E채널의 브랜드를 강조하는 내부 브랜딩 방향성을 반영해 오리지널 예능 콘텐츠와 사용자 간의 접점을 확대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고도 부연했습니다. 오리지널 프로그램 '용감한 형사들4', '끝내주는 부부' 등의 가시성을 높이고 관련 콘텐츠를 탐색하는 데 필요한 단계 수를 줄였으며 세로형 영상 콘텐츠를 홈페이지에 삽입해 쇼츠와 같은 영상 소비 트렌드도 반영했습니다. 티캐스트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은 기존 언론·미디어 홈페이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텍스트 및 이미지 중심의 디자인에서 벗어나 OTT 서비스와 같은 시각 중심의 디자인 트렌드를 적용한 점이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생활문화기업 LF가 운영하는 LF몰은 설 명절을 맞아 오는 24일까지 ‘설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습니다. LF몰에 따르면 이번 기획전에서는 약 99만 개의 상품을 ▲핫딜 ▲가격대별 ▲선물 베스트 랭킹 ▲인기 카테고리로 나눠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특히, 매일 12개씩 선정된 특가 상품을 제공하는 ‘핫딜’ 코너에서는 방한용품, 액세서리 등을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10만원 이하의 카드 지갑, 화장품부터 50만원대의 가죽 가방, 니치 향수 등 다양한 가격대별 선물도 마련됐습니다. LF몰은 명절 선물 트렌드를 반영해 머플러, 장갑 등 실용적이고 선호도가 높은 제품을 엄선해 제공합니다. 다양한 부가 서비스도 마련됐습니다. 헤지스, 닥스 등 LF 브랜드의 선물 포장 가능 품목은 완성된 포장 상태로 받을 수 있으며, 직접 포장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포장재를 제공합니다. 또한, 오후 6시 이전 주문 시 ‘당일 발송’, 기획전 기간 내 주문 시 27일까지 배송되는 서비스도 준비됩니다. 아울러,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8% 할인(최대 5만원) 가능한 ‘무제한 플러스 쿠폰’이 제공됩니다. 해당 쿠폰은 행사 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발급 가능하며, ‘설 선물’ 뱃지가 표시된 상품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LF몰 관계자는 “설 선물 준비가 고민인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제품과 혜택을 준비했다”며 “LF몰의 빠른 배송과 포장 서비스 등을 활용해 소중한 이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준비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인천=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이제 자동차는 이동수단이 아니라 생활필수품이다." 미국 테슬라를 제치고 세계 최대 전기차 업체로 부상한 중국의 BYD(비야디)가 10년간의 탐색전을 끝에 한국 승용차 시장에 본격적인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BYD코리아는 16일 오전 인천 중구 상상플랫폼에서 승용 브랜드 론칭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준중형 전기 SUV '아토3'의 국내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류쉐량 BYD 아시아태평양 자동차 영업사업부 총경리는 "BYD는 2015년 인천에 한국지사를 설립한 이후 전기버스와 전기지게차를 비롯해 상용 부문에서 한국 소비자와 만났다"며 "앞으로 매년 한국에 승용차를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류 총경리는 "당장 몇 대를 한국에 팔아야 겠다는 목표는 정하지 않았다"며 "전기차는 이제 단순한 교통수단이 아니라 생필품이 되었다고 인식하도록 기여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류 총경리는 "한국에 6개 딜러사들이 BYD의 차를 판매할 것"이라며 "BYD매장을 인플루언서들이 반드시 가봐야 할 매장으로 만들겠다"고 덧붙였습니다. BYD가 한국에 출시하는 아토 3는 소형SUV로 2022년 출시 이후 글로벌 판매 100만대를 넘어선 BYD의 대표적인 전기차 중 하나입니다. BYD는 한국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아토3의 기본트림은 3150만원, 상위트림인 아토3플러스는 3330만원에 출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조인철 BYD코리아 승용 부문 대표는 "가격 책정을 놓고 15일 저녁까지 중국 본사와 논의를 했다"며 "한국 소비자들이 BYD 차량을 체험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했다"고 밝혔습니다. 오는 2월부터 출시하는 아토 3의 국내 전기차 보조금이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LFP배터리임을 감안해도 지자체에 따라서는 2000만원 중후반대에서 구매가 가능할 전망입니다. 이는 국내 승용 전기차 중 가장 저렴한 기아의 레이EV와 현대차의 캐스퍼 일렉트릭과 비교했을 때 경쟁력 있는 가격이란 분석입니다. 레이EV와 캐스퍼 일렉트릭의 경우 지자체에 따라 편차가 있지만 보조금을 받았을 때 2000만원 초반에서 2000만원 중반대에 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레이EV와 캐스퍼 일렉트릭은 전장이 4000mm가 되지 않는 사실상 경차 체급이지만 아토 3은 전장이 4455mm에 달하는 만큼 차급이 한 단계 더 높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아토 3은 주행거리(복합기준) 321km로 레이EV의 205km 보다 길고 캐스퍼 일렉트릭의 315km와 비슷합니다. 따라서 아토 3은 국내 전기차 중 레이EV·캐스퍼 일렉트릭과 현대차의 코나EV·기아의 니로EV, EV3의 틈새를 공략할 것으로 보입니다. BYD코리아는 아토 3에 이어 올해 내 중형 전기 세단 '실'과 중형 전기 SUV '시라이언 7'도 출시할 계획입니다. 이날 미디어 쇼케이스에서도 '실'과 '시라이언 7'의 실물을 전시했습니다. 조 대표는 "한국 고객들이 제품 품질과 AS에 대해 우려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우려 불식을 위해 BYD의 우수한 상품성을 체험할 기회를 확대하고, 고객들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직접 만나 전기차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이해를 도울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1995년 배터리 회사로 중국 심천시에서 출범한 BYD는 이후 전기차 개발에 몰두, 전기차 관련 수직계열화를 이뤄내며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순수 전기차 176만대를 판매해 미국 테슬라의 179만대에 육박했습니다. 플러그인하이브리드까지 합칠 경우 지난해 연간 판매량이 425만대 규모로 현대차 단일 브랜드 판매량과 비슷할 정도로 성장했습니다. BYD의 국내 승용차 시장 진출에 대해 양진수 현대차그룹 HMG경영연구원 모빌리티산업연구실장(상무)은 지난 15일 한국자동차기자협회 세미나에서 "BYD가 가진 경쟁력을 고려하면 분명히 위기감은 가질 필요가 있다”며 "중국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인식이 좋지 않은 부분은 BYD가 소비자들과 어떻게 관계를 맺느냐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삼양식품은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누머레이터(Numerator)의 2024년 조사에서 ‘미국 알파 세대(2010년대 초~2020년대 중반 출생자)가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 1위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습니다. 누머레이터는 ▲가구 침투율 ▲매출 성장률 ▲소셜 버즈량 등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를 결산했습니다. 이번 조사에서 삼양식품은 “틱톡과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알파 세대에 강력한 영향을 미친 브랜드”로 평가받으며 1위를 차지했습니다. 순위에는 미국의 인기 텀블러 브랜드 ‘오왈라(Owala)’, 천연 비누 ‘닥터 스콰치(Dr. Squatch)’, 게임 ‘포트나이트(Fortnite)’ 등이 포함돼 삼양식품의 글로벌 인지도를 입증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삼양식품은 이번 조사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 부문에서도 4위에 올랐습니다. 누머레이터는 “틱톡에서 화제가 된 불닭 챌린지가 멜린다(핫소스), 후이퐁푸드(스리라차소스)와 함께 삼양식품의 성장에 크게 기여했다”고 분석했습니다. 삼양식품의 미국법인 삼양아메리카는 2024년 1~3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126% 증가하며 약 2800억 원(1억 9000만 달러)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3분기 매출만으로 2023년 전체 매출(약 1600억 원)을 초과한 성과로, 월마트·코스트코 등 주요 유통 채널 확장이 긍정적으로 작용했습니다. 삼양식품은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이 브랜드 성장의 핵심이었다고 분석했습니다. 틱톡에서 큰 반향을 일으킨 캠페인들이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지난해 5월에는 까르보불닭 선물을 받고 감동해 우는 소녀의 틱톡 영상이 조회수 1억 회를 넘어서자, 삼양식품은 소녀의 집을 직접 찾아가 깜짝 파티를 열며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외에도 덴마크 리콜 해제 후 진행된 ‘불닭 스파이시 페리 파티’, 전 세계 5개 도시에서 약 4만여 명이 참여한 ‘스플래시 불닭’ 캠페인 등이 SNS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브랜드 입지를 강화했습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소통 중심의 마케팅 전략이 글로벌 알파 세대의 자발적 소셜 버즈를 이끌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소비자와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습니다. 한편, 누머레이터는 전 세계 100만 명 이상의 패널과 2500명의 직원으로 구성된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트렌드 분석에서 높은 신뢰를 받고 있습니다.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금융회사 대표이사(CEO)와 임원의 내부통제 관리의무를 명확히 하는 '책무구조도'가 금융지주·은행에 이어 오는 7월부터 대형 금융투자회사·보험사로 확대됩니다.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은 15일 대형 금투사·보험사가 책무구조도에 기반한 내부통제 관리체계를 조기 도입·가동하도록 시범운영기간을 둔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사업연도말 현재 자산총액 5조원 이상이거나 운용재산 20조원 이상인 금투사, 자산총액 5조원 이상인 보험사가 해당됩니다. 시범운영을 희망하는 회사는 이사회 의결을 거쳐 4월11일까지 금감원에 책무구조도를 제출해야 합니다. 책무구조도를 제출한 날로부터 올해 7월2일까지 시범운영할 수 있습니다. 책무구조도는 지난해 7월3일 시행에 들어간 금융회사 지배구조에 관한 법률(지배구조법)에 근거를 두고 있습니다. 책무구조도는 금융회사 임원이 담당하는 직책(function)별로 책무(responsibility)를 배분한 내역을 기재한 문서입니다. 여기서 책무는 '금융회사 또는 금융회사 임직원이 준수해야 하는 사항에 대한 내부통제 및 위험관리의 집행·운영에 대한 책임'으로 정의됩니다. 핵심은 내부통제 책임을 하부에 위임할 수 없도록 하는 원칙을 구현하는 것입니다. 과거 금융사고가 나면 대표이사나 담당 임원은 '하급자의 위법행위를 알 수 없었다'며 빠져나가는 사례가 적지 않았다는 점을 고려해 동일업무를 수행하는 경우라면 상급자의 책무로 특정하라는 취지입니다. 금융회사 대표이사·임원은 본인 책무와 관련해 내부통제 및 위험관리가 효과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관리의무를 부담하며 관리의무 위반시 신분제재를 부과받을 수 있습니다. 이날 금융위는 시범운영 참여 금융회사에 대한 인센티브 부여를 골자로 하는 '비조치의견서'를 의결했습니다. 시범운영기간 중에는 내부통제 및 위험관리 관리의무 등이 완벽하게 수행되지 않았다고 해도 지배구조법에 따른 책임을 묻지 않습니다. 책무구조도 기반 내부통제 관리체계 시범운영 과정에서 소속 임직원의 법령위반 등을 자체 적발·시정한 경우 관련 제재조치에 대해서는 감경 또는 면제합니다. 금감원은 금융회사가 제출한 책무구조도 점검·자문 등 컨설팅을 해주기로 했습니다. 금융당국은 "책무구조도를 운영하려는 금융회사도 내부통제 관리의무 위반시 제재 우려 등으로 법정기한에 앞서 조기도입할 유인이 부족한 측면이 있었다"며 "이에 책무구조도 기반 내부통제 관리체계 조기 도입·운영을 유도하기 위해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시범운영을 통해 제재에 대한 부담없이 책무구조도 기반 내부통제 관리체계를 운영함으로써 새로운 제도가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유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금융권과 상시 소통해 금융권 내부통제 강화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글로벌 캡슐커피 1위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새로운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서울과 미국 뉴욕에서만 진행해 전 세계 커피 시장에서 한국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앰베서더 김고은을 중심으로 올해 글로벌 브랜드들과 협업을 강화하는 한편 한국 시장 포트폴리오도 확장합니다. 네스프레소는 15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페어몬트 앰버서더 서울 호텔에서 2025 신규 캠페인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2025 신규 캠페인 영상의 주제는 '사라진 커피, 풀리지 않는 미스터리'로 이날 글로벌에서 동시 공개했습니다. 박성용 네스프레소 코리아 대표는 행사에서 네스프레소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더불어 글로벌 비즈니스에서 한국 시장의 역할을 조명했습니다. 박성용 대표는 "한국의 1인당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이는 글로벌 평균 수치(152잔)를 2배를 상회하는 수치"라며 "한국에는 10만개 이상의 커피전문점 존재하는데 인구당 숫자로 봤을 때 굉장히 높은 밀도를 자랑한다. 전 세계 1,2위 다투는 수준"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에는 2007년에 진출한 이후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지난해 네스프레소 한국 매출은 2008년 대비 46배 신장했습니다. 박 대표는 성장의 요인으로 처음 출시했던 올인원 라인의 꾸준한 호응과 함께 네스프레소 버츄오의 활약을 언급했습니다. 박 대표는 "2018년 출시한 버츄오가 새로운 커피문화와 혁신을 통해 네스프레소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네스프레소에 따르면 버츄오는 론칭 5년 만인 지난 2023년 캡슐커피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해 버츄오 매출은 2018년 대비 13배가량 증가했습니다. 이번 영상에는 앰베서더 김고은과 할리우드 스타 조지 클루니가 각각 수셰프와 탐정으로 등장합니다. 2023년 이어 두 번째 만남입니다. 이외에도 상속녀 역할의 카미유 코탱, 셰프 역의 에바 롱고리아와 함께 호흡을 맞췄습니다. 기차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한 편의 미스터리 영화 같은 스토리가 전개됩니다. 신규 캠페인 영상은 이날부터 네스프레소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영상들은 올해 상반기에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배우 김고은은 2023년부터 네스프레소 브랜드 앰배서더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김고은은 네스프레소의 'AAA 지속가능한 품질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는 인도네시아 지역의 커피 농장에 방문하기도 했습니다. 이어진 인터뷰에서 김고은은 "2년 동안 앰베서더로 활동하면서 네스프레소가 단순한 커피가 아니라 그 이상의 경험을 제공하고, 커피에 진심인 브랜드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배우로서 현장에 있을 때 매 순간 진심으로 최선을 다하는데 그런 면에서 네스프레소가 저와 비슷한 브랜드인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행사 2부에는 셰프 에드워드 리가 특별 게스트로 참석했습니다. 넷플릭스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의 준우승자로 잘 알려진 그는 2010년 <아이언 셰프 아메리카 시즌 8>과 2023년 한미 정상회담 백악관 국빈 만찬의 게스트 셰프로 주목받았습니다. 에드워드 리는 네스프레소의 커피 캡슐 '아르페지오'를 활용해 개발한 페어링 디저트 '네스프레소 레이어 케이크'를 소개했습니다. 그는 "케이크를 층층이 레이어드했고 아르페지오에서 느낄 수 있는 아로마, 코코아 등 다양한 풍미를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해서 이름 붙였다"고 설명했습니다. 해당 디저트 레시피는 추후 네스프레소 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네스프레소는 버츄오를 홈카페 대표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시키겠다는 비전을 밝히며 이를 위한 올해의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제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커피 포트폴리오 확장, 신규 머신 출시, 판매 채널 확대, 브랜드 앰버서더 등 다양한 측면에서의 협업 계획을 소개했습니다. 전 세계 커피 시장에서 한국의 역할과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네스프레소의 새 성장동력인 버츄오는 전 세계 중 한국에서 가장 빠르게 자리잡았습니다. 이번 미디어 대상 론칭 행사를 미국 뉴욕을 제외한 유일한 도시로 서울을 선정한 이유입니다. 박 대표는 "리테일 파트너사들과의 협업은 고객들이 네스프레소를 경험하고 만나는 중요한 채널이라는 점에서 중요하다"며 "협업을 더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12월에 코스트코에 처음 진출했으며 이러한 협업은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지난해 전 세계 국가 중 한국에서 최초로 ‘스타벅스 바이 네스프레소 포 버츄오’ 제품을 네스프레소 공식 채널에서 소개한 바 있습니다. 양사는 2018년 글로벌 커피 얼라이언스 출범 이후 협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스는 올해 블루보틀과 협업해 캡슐커피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네스프레소 관계자는 "네스프레소는 한국 시장을 글로벌 비즈니스의 핵심 성장 축으로 간주하며 지속 가능한 커피 문화와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는 한국 시장과 소비자에 대한 네스프레소의 높은 관심과 전략적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시키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