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기아자동차가 ‘비대면’ 정비 서비스를 강화했습니다.
기아차(대표 송호성)는 이달부터 제주도를 포함한 전국에서 비대면 차량 정비 서비스 ‘K딜리버리(Delivery)’를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기존 ‘도어 투 도어(Door to door)’를 확대 개편해 이용 편의성을 높인 서비스입니다.
도어 투 도어는 담당 직원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차량을 받아 정비 후 다시 인도하는 서비스입니다. K딜리버리는 전문 탁송 업체와 제휴를 통해 도서산간 및 제주를 포함한 전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고객은 서비스 신청 후 30분, 도서산간 지역은 1시간 이내로 전문 기사에게 차량을 인도할 수 있으며 기사 배정 및 차량 이동 현황은 카카오톡에서 실시간으로 나타납니다. 아울러 기아차는 직영 서비스센터를 중심으로 K딜리버리 운영 시간을 더욱 확대해 센터 운영시간 외에도 고객이 차량을 보내거나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연내 추가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기아차 관계자는 “최근 사회 전반적으로 급증하고 있는 비대면 서비스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기존 무방문 정비 서비스 사용 편의성을 높여 K딜리버리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며 “기아차는 향후 정비 외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해 고객 밀착형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