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General 비즈니스 일반 Food 식품

CJ제일제당, '햇반컵반' 신제품 3종 출시…‘외식형 메뉴’ 트렌드 주도

Wednesday, January 13, 2021, 09:01:18 크게보기

가정식 메뉴에서 외식형 메뉴로 컵밥시장 패러다임 변화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CJ제일제당이 2030세대와 MZ세대 등 젊은 소비층이 선호하는 햇반컵반 새 제품들을 앞세워 컵밥 시장의 ‘외식형 메뉴’ 트렌드 주도에 나섭니다.

 

13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회사는 ‘햇반컵반 참치마요덮밥’, ‘햇반컵반 간장계란덮밥’, ‘햇반컵반 스팸김치덮밥’ 등 덮밥류 3종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이는 컵밥시장 인기 메뉴가 기존 곰탕, 국밥 등 가정식 메뉴에서 다양한 외식형 메뉴로 확장하고 있는 데 따른 겁니다. 실제 햇반컵반 외식형 대표 메뉴는 스팸마요덮밥, 치킨마요덮밥, 버터장조림비빕밥 등으로 지난해 햇반컵반 매출의 절반에 육박하며 햇반컵반 성장을 이끄는 효자 상품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회사는 제품을 보다 세분화, 다양화하는 소비자 입맛과 취향에 맞춰 신제품 출시를 통해 외식형 메뉴라인업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이번 신제품 3종도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됐습니다. 햇반컵반 참치마요덮밥은 고소한 참치에 참치와 어울리는 특제 마요소스가 어우러져 담백한 풍미가 특징이며, 햇반컵반 간장계란덮밥은 계란 하나를 통째로 넣고 특제 간장소스를 더한 제품입니다. 햇반컵반 스팸김치덮밥의 경우 스팸과 잘 익은 국내산 김치가 들어갔습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햇반컵반은 덮밥류 17종과 국밥류 8종 등 총 25종을 갖추게 됐습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컵반은 ‘원밀솔루션(One-meal Solution)’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일명 ‘가정의 필수템’으로 자리 잡았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들을 추가로 내놓으며 컵밥 시장 트렌드를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More 더 읽을거리

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Copyright @2013~2023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인더뉴스(주)/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 02788/ 등록일 2013년 8월 26일/ 제호: 인더뉴스(iN THE NEWS)/ 발행인 문정태·편집인 박호식, 주소: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92, 광화문오피시아빌딩 1803호 발행일자: 2013년 9월 2일/ 전화번호: 02) 6406-2552/ 청소년보호 책임자: 박호식 Copyright © 2013~2024 인더뉴스(iN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 인더뉴스(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단, 기사내용을 일부 발췌한 뒤 출처표기를 해서 ‘링크’를 걸어 두는 것은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