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General 비즈니스 일반

오리온, 한·중·베 글로벌 아침대용식 시장 공략 가속화

Wednesday, February 17, 2021, 09:02:01 크게보기

중국, 지난 1월 양산빵 ‘송송 로우송단가오’ 출시
베트남, 양산빵 ‘쎄봉’ 지난해 연 매출 167억 원 달성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오리온이 중국에서 양산빵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며 한·중·베 글로벌 아침대용식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합니다.

 

17일 오리온(대표 이경재)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 1월 중국에서 양산빵 ‘송송 로우송단가오’를 출시하며 1000억 위안(약 17조 원) 규모의 현지 대용식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오리온은 올해 송송 로우송단가오를 시작으로 그래놀라 등 다양한 간편식 제품을 출시해 중국 내 대용식 시장을 본격 공략할 계획입니다.

 

국내 시장에서는 2018년 선보인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를 시작으로 아침대용식 시장에 첫발을 내디뎠습니다. 지난해에는 간편대용식 수요의 증가 트렌드에 힘입어 오!그래놀라 브랜드 전체 매출이 전년 대비 34% 크게 성장했습니다. 영양가 있는 양질의 간편한 식사를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국내 그래놀라 시장이 매년 15% 이상 성장하고 있는 만큼 그래놀라를 더욱 대중화하고 간편대용식 시장을 넓힐 수 있는 신제품을 적극적으로 선보일 방침입니다.

 

베트남에서는 2019년 선보인 양산빵 ‘쎄봉’(C’est Bon)이 현지 아침 대용식 시장 공략에 성공하며 신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특히 코로나19 영향으로 집에서 끼니를 해결하려는 소비자가 늘면서 지난해 쎄봉 매출액이 전년 대비 350% 이상 대폭 성장했는데요. ‘소시지 맛’, ‘찹쌀 머핀’ 등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것도 주효했다고 회사는 분석했습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한끼 식사’의 개념이 변화하면서 맛과 영양, 편리성을 갖춘 아침대용식의 수요는 갈수록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한국과 베트남에 이어 중국에서도 아침대용식 시장에 안착하고 글로벌 소비자들의 식탁을 적극적으로 공략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Copyright @2013~2023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인더뉴스(주)/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 02788/ 등록일 2013년 8월 26일/ 제호: 인더뉴스(iN THE NEWS)/ 발행인 문정태·편집인 박호식, 주소: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92, 광화문오피시아빌딩 1803호 발행일자: 2013년 9월 2일/ 전화번호: 02) 6406-2552/ 청소년보호 책임자: 박호식 Copyright © 2013~2024 인더뉴스(iN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 인더뉴스(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단, 기사내용을 일부 발췌한 뒤 출처표기를 해서 ‘링크’를 걸어 두는 것은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