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stics 유통

이제훈 홈플러스 신임 사장, 취임식 미루고 점포로...“현장이 핵심 경쟁력”

Monday, May 10, 2021, 11:05:13 크게보기

홈플러스 스페셜 목동점 찾아..회사 경영계획 및 비전 밝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이제훈 홈플러스 신임 사장이 본사 집무실이 아닌 점포 현장에 출근하며 첫 행보를 시작했습니다.

 

홈플러스는 이제훈 사장이 10일 공식 취임했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통상 취임 첫날 진행하는 행사를 하루 뒤로 미루고  홈플러스 스페셜 서울 1호점이자 서울지역 홈플러스 대형마트 점포 중 유일하게 여성 점장이 근무 중인 ‘홈플러스 스페셜 목동점’을 방문했습니다. 이제훈 사장은 출근 첫날 사전 통보 없이 이른바 ‘깜짝 방문’ 형태로 현장을 찾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김현라 목동점장과 환담을 하고 점포현황 등에 대한 보고를 받았습니다. 이제훈 사장은 “오늘이 출근 첫날인데 이곳 현장의 여러분과 눈을 마주치고 인사를 나눌 때 직원들의 반짝이는 눈빛에서 깊은 자부심과 매장에 대한 애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그 뜨거운 기운을 모아 의미 있는 도전을 함께한다면 어떠한 경쟁에도 이길 수 있는 단단한 회사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이 생겼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과거 대한민국 유통업계를 선도해온 홈플러스 성공 신화의 주인공은 직원이었다”며 ”여러분의 경험과 고민에서 나오는 아이디어들을 경청하고 모으는 일을 앞장서 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제훈 사장은 홈플러스에 대한 비전과 경영계획에 관해서도 설명했습니다. 그는 “오늘은 고객이 선호하는 회사, 지속 가능한 회사, 직원이 행복한 회사인 새로운 홈플러스로 나아가는 첫날이 될 것”이라고 운을 뗐습니다.

 

이어 네 가지 비전으로 ▲오프라인 경쟁력을 되살려 고객이 홈플러스를 방문할 이유를 지속해서 만들어나가고 ▲온라인 사업을 강화해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쇼핑환경을 조성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환경·사회적가치·지배구조(ESG) 경영으로 고객이 응원하는 회사를 만들고 ▲홈플러스 첫 번째 고객인 직원이 행복한 회사를 만들겠다고 했습니다.

 

이제훈 사장은 “유통업의 강자 홈플러스를 만든 근간이자 홈플러스의 새 미래를 결정짓는 핵심 경쟁력은 고객과 접점인 현장에 있다”며 “앞으로 여러분과 저 스스로 ‘이것이 과연 고객과 현장을 위한 일인가’를 끊임없이 질문하고 고객의 눈으로 바라보고 행동하며 고객의 입장에서 해답을 찾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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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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