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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스튜디오 X+U’로 해외 OTT·방송국 진출 노린다

Wednesday, August 16, 2023, 18:08:04 크게보기

콘텐츠 마켓 ‘국제방송영상마켓 2023’ 참여
드라마 시놉시스와 촬영 이미지, 대본 리딩 영상 공개
해외 판매 판로 개척 계획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 '스튜디오 X+U'는 서울 강남구 코엑스서 진행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 콘텐츠 마켓 '국제방송영상마켓 2023(BCWW 2023)'에 참여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BCWW'은 국내 최대 국제방송영상마켓으로 미국·아시아 등 전세계 미디어 관계자들이 모여 영상 콘텐츠 비즈니스를 논의하고 콘텐츠 관련 컨퍼런스와 쇼케이스 등을 진행하는 행사입니다. 이번 마켓에는 20개국의 290개사 관계자들이 참석합니다.

 

'스튜디오 X+U'는 ▲하이쿠키 ▲밤이 되었습니다 ▲브랜드인성수동 ▲노 웨이 아웃 등 제작 또는 공개 예정인 다수 드라마의 시놉시스와 촬영 이미지, 대본 리딩 영상 등을 공개합니다.

 

 

스튜디오 X+U는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일본 플랫폼·배급사, 동남아 OTT·방송사에 자체 제작 미드폼 콘텐츠를 배급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노린다는 방침입니다.

 

LG유플러스는 국내 OTT 및 방송사에 다양한 자체 IP들을 유통한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 판매 판로를 개척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덕재 LG유플러스 최고콘텐츠책임자(CCO)는 "스튜디오 X+U 설립 1년이 채 되지 않은 시점에서 10개 이상의 예능과 드라마 IP를 제작해 확보한 만큼 이번 마켓에서 이를 바탕으로 국내 및 해외 진출 기회 확보에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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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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