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넥센타이어는 독일 분데스리가 최고 명문구단인 FC 바이에른 뮌헨과 2024-2025 시즌 중반부터 시작하는 글로벌 마케팅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FC 바이에른 뮌헨은 축구 강국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최다 우승을 기록한 명문 구단으로, UEFA(Union of European Football Associations) 챔피언스리그에서 6번 우승 기록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 축구 대표팀 수비수 김민재가 주전으로 활약하고 있어 국내 팬들의 관심도 집중된 구단입니다.
넥센타이어는 FC 바이에른 뮌헨과 파트너십을 통해 홈구장인 알리안츠 아레나 내 전광판에 브랜드를 노출하며, 독일 및 유럽 클럽 대항전을 관람하는 팬들에게 넥센타이어를 효과적으로 알릴 계획입니다. 특히 FC 바이에른 뮌헨의 분데스리가 홈경기에서 LED 보드에 광고가 송출되며, 이 광고는 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 지역에서 TV를 통해 방영됩니다. 또한 FC 바이에른 뮌헨의 주전 수비수로 활약 중인 김민재 선수와 함께 광고 및 캠페인도 병행해 글로벌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입니다.
넥센타이어는 FC 바이에른 뮌헨과의 파트너십에 앞서 12년간 독일 분데스리가의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를 후원하며 독일 축구 팬들에게 브랜드를 알려왔습니다. 또한 영국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시티, 이탈리아 세리에 A의 유벤투스, 체코의 SK 슬라비아 프라하와 협력하며 유럽 시장에서 입지를 확고히 다져가고 있습니다.
넥센타이어는 유럽 시장에서의 활발한 마케팅 활동과 프리미엄 OE(신차용 타이어) 공급 확대를 중심으로 한 성장 전략이 효과를 발휘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최근 3년간 유럽 매출이 꾸준히 증가해 2023년에는 사상 최대치를 기록, 처음으로 1조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넥센타이어의 젊고 도전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바탕으로 분데스리가 최고 팀인 FC 바이에른 뮌헨과 협력해 유럽 내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며 "세계 무대에서 넥센타이어의 역동성을 더욱 알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