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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비즈온’, 누적 가입 회선 전년 대비 200%↑

Monday, December 16, 2024, 09:12:33 크게보기

중견기업 고객 인터넷 전용회선
사용자가 업·다운로드 속도를 자유롭게 설정
임시로 가입 인터넷 속도를 높일 수 있는 '대역폭 자동화' 기능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는 중견기업 고객용 인터넷 전용회선 '비즈온'의 누적 가입 회선이 지난해 대비 올해 약 200% 증가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가 지난해 5월 출시한 비즈온은 중견기업 네트워크 환경에 최적화된 인터넷 전용회선으로 대기업 전용 '비즈넷', 중소기업·SME 전용 '오피스넷' 등과 같은 기업 인터넷 전용회선 상품 중 하나입니다.

 

비즈온은 사용자가 업·다운로드 속도를 자유롭게 설정 가능하며 그 속도만큼만 요금을 지불해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사용자가 보다 효율적으로 비즈온을 사용할 수 있도록 '대역폭 자동화(BoD)' 기능도 적용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는 특정 순간 많은 사용자가 몰려 인터넷 사용량이 증가하는 것을 대비해 사용자가 임시적으로 가입 인터넷의 속도를 높일 수 있게 만든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추가적인 금액 부담과 별도의 서류 제출 과정 없이 1달에 1번, 연 최대 2회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비즈온은 사용자별 1:1 전용회선으로 구성돼 있으며, 양자내성암호(PQC)를 적용한 VPN 기능도 추가할 수 있어 보안성을 확보했습니다. 이외에도 24시간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보안관제'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비즈온, 비즈넷 등 기업 인터넷 전용회선 상품을 사용자의 환경과 패턴에 맞게 세분화해 사용성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입니다. 또한, 서비스에 AI를 적용해 사용자의 사용 패턴에 맞는 요금제를 추천하는 기능도 구상할 예정입니다.

 

박성율 LG유플러스 기업사업혁신그룹장(전무)은 "비즈온 가입 고객들에게 더 나은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대역폭 자동화 기능도 개발했다"며 "단순히 인터넷 회선 상품을 판매하는 데 그치지 않고 고객이 겪는 불편함과 문제들을 개선해 '고객 가치'를 지속 창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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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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