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stics 유통

11번가, 18년 연속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이커머스 부문 1위 달성

Thursday, July 03, 2025, 14:07:42 크게보기

2008년 서비스 론칭 이래 줄곧 1위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스퀘어[402340] 자회사 11번가가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e커머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습니다. 이는 2008년 서비스 론칭 이래 18년 연속 정상에 오른 기록입니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와 공동 개발한 서비스품질 표준평가 모델로 국내 서비스산업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고객만족도 지표입니다. 이번 평가에서 11번가는 서비스 전문성, 서비스 결과 품질, 사회적 가치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1위를 차지했습니다.


11번가는 고객이 별도 가입비 없이 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서비스인 '11번가플러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별도 가입비 없이 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서비스로 최대 5명까지 '패밀리'를 결합해 구매 목표를 달성하면 '11페이 포인트'를 적립해 주고 마트∙뷰티∙디지털 등 카테고리 혜택을 제공합니다.  론칭 8개월 만에 가입 고객이 93만명을 돌파했습니다.
 

11번가는 '마트'와 '패션∙뷰티' 카테고리의 경쟁력 강화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지난 5월 SSG닷컴의 '이마트몰', 11번가 '신선밥상'(신선식품 전문 버티컬), '슈팅배송'(생필품 빠른배송 서비스) 상품을 한 곳에서 탐색∙구매할 수 있는 통합 장보기 전문관 '마트플러스'와 함께 500여개 인기 패션∙뷰티 브랜드들을 한 자리에 모은 '패션∙뷰티 전문관'을 론칭했습니다.
 

11번가는 지난해 4월부터 쇼핑 관련 미션을 수행하면서 고양이를 키우면 실물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앱테크형 게임 이벤트 '11키티즈'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30초 내외 짧은 동영상(숏폼) 기반의 쇼핑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레이(PLAY)'도 지난 1월 일반 고객과 판매자도 참여 가능한 오픈형 플랫폼으로 전환해 운영 중입니다.


빠른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11번가 '슈팅배송'은 지난 2월 '주말 당일배송 서비스'를 시작한 데 이어 5월부터 주말배송 대상 지역을 기존 수도권에서 전국으로 확장, '주 7일 배송' 시스템을 본격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외에도 입점 판매자를 위해 AI 기반 판매분석 솔루션 'AI셀링코치'를 제공하고, 지난달에는 판매자 전용 모바일 앱 '11번가 셀러오피스'를 출시했습니다.
 

홍창영 11번가 고객중심경영담당은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기민하게 대응하며 최적의 서비스를 선보이는 데 집중한 결과"라며 "서비스 품질을 지속 강화해 더욱 차별화된 쇼핑 가치를 제공하고 고객 만족도를 한층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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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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