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카카오[035720]는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수영구청과 함께 '프렌즈투어 IN 광안리' 캐릭터존을 운영하고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시티투어 프로그램 '춘식투어'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습니다.
카카오는 지난해 광화문 '라춘도 쬬비치', '라춘 복 배달 in 도산공원', '라춘 봄 배달 in 양재천' 등 서울 랜드마크에서 오프라인 이벤트를 선보인 데 이어 이번에는 부산에서 카카오프렌즈 팬들과의 접점을 넓히고 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입니다.
'프렌즈투어 IN 광안리'는 대형 포토존으로 광안리해변 유니버셜 데크로드 앞에 조성되며 5일부터 8월31일까지 운영됩니다. 현장에는 6.5m 높이의 초대형 라이언과 춘식이 애드벌룬을 비롯해 패들보드를 타는 춘식이, 프렌즈 모래성, 휴가를 즐기는 튜브와 어피치 등 대형 캐릭터 조형물이 설치됩니다. 캐릭터존 오픈 당일에는 인증샷을 촬영해 SNS에 공유하면 선착순으로 한정 굿즈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열립니다.
5일에 진행되는 '광안리 M 드론라이트쇼'에서는 '프렌즈투어 IN 광안리'를 주제로 오후 8시와 10시 총 2회에 걸쳐 드론쇼를 선보입니다.
오는 10일부터 운영하는 '춘식투어'는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기획한 부산시티투어 프로그램입니다. 춘식이 캐릭터로 꾸며진 래핑버스를 타고 부산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투어버스를 운영하며 참여자에게는 '춘식투어 스페셜 가이드북'과 '춘식투어 웰컴키트'를 제공합니다.
가이드북은 '가이드 춘식'이 직접 전하는 여행 꿀팁과 각 코스별 미션 등 요소들을 담았습니다. 웰컴키트는 부산의 명물 씨앗호떡을 형상화한 '춘식 호떡' 인형 키링을 비롯해 춘식이 부채, 아이스 쿨팩, 스티커, 투명백 등으로 구성했습니다.
춘식투어는 10일부터 8월31일까지 하루 1회 운영되며(월, 화 제외), 예매는 카카오톡 예약하기에서 가능합니다. 예매 시 최소 5000원부터 최대 3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도 제공하며 쿠폰을 다운로드하면 '춘식이의 부산여행' 이모티콘도 함께 증정합니다. 21일 춘식이의 생일날에는 팬덤 '춘장이'만을 위한 '해피춘데이 in 춘식투어'도 하루 한정으로 운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