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프레시웨이는 지역 농가와 소비자를 잇는 ‘맛남상생’ 캠페인을 통해 국산 농산물 판로 확대에 나섰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7월부터 지난달까지 지자체와 협력해 약 2700톤의 농산물을 전국 180개 급식장에 공급했습니다.
‘맛남상생’은 제철 국산 농산물을 셰프와 로컬 맛집과 협업해 급식 메뉴로 선보이는 지역 상생 프로젝트입니다. 구내식당과 휴게소 등 푸드서비스 현장에서 운영하며 소비자에게 특별한 식사 경험을 제공합니다.
지난 1년간 충남 서산 감자·양파, 부여 수박, 청양 버섯, 제주 월동 양배추·무·당근 등이 활용돼 ▲서산 감자들깨칼국수 ▲부여 수박막국수 ▲청양 버섯전골 ▲제주 양배추돈가스 등 20여 종 메뉴가 개발됐습니다. 이달에는 당진 감자밥과 꺼먹지 맥적구이가 추가됐고, 행담도휴게소 푸드코트에서도 새로운 메뉴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강원특별자치도와는 ‘강원푸드마켓’과 협력해 직거래 장터 ‘강원상생팝업’을 운영했습니다. 40여 종의 강원 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습니다.
CJ프레시웨이는 급식장을 지역 농산물 홍보 채널로 활용해 산지 소개와 메뉴 개발 배경을 알리고,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가 자연스럽게 국산 농산물의 가치를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농가는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소비자는 믿을 수 있는 먹거리와 차별화된 메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맛남상생 캠페인은 생산자와 소비자가 가치를 공유하는 상생 활동”이라며 “푸드서비스와 지자체 협업 모델을 고도화해 건강한 먹거리 문화를 확산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