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in 줌인

11월11일, 빼빼로만 선물? “다른 것도 함께 주세요”

Wednesday, November 08, 2017, 06:11:00 크게보기

편의점, 빼빼로와 함께 1석 2조 세트상품 봇물..피카츄·미니언즈 등 캐릭터상품도 치열
대형마트, 가성비 앞세워 소비자 겨냥 ..PB제품부터 자이언트빼빼로·초콜릿 등 제품 다양해

[인더뉴스 조은지 기자] 11월 11일. 이른 바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유통업계가 다양한 기획상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사로잡기에 나섰다. 편의점업계는 캐릭터상품으로 경쟁을 벌이고 있고, 대형마트들은 가성비 있는 패키지 상품을 내세우고 있다. 


7일 GS리테일에 따르면 GS25는 최근 빼빼로도 구매하고 쿠폰과 캐릭터 선물이 포함된 기획세트의 판매에 나섰다. GS25는 에버랜드와 손잡고 스크래치 쿠폰이 들어있는 GS에버랜드 기획세트 3종을 한정 판매하기로 한 것. 


스크래치 쿠폰을 긁으면 에버랜드 자유이용권1+1, T익스프레스 Q-PASS이용권 등을 증정해 빼빼로도 먹고 실속도 챙길 수 있다.


또 패션브랜드 에잇세컨드와 손잡고 겨울철 코트를 알뜰하게 장만할 수 있도록 허그미 코트 교환권, 허그미 코트 1만원 할인권도 준비했다.


이와 더불어 GS25는 빼빼로와 캐릭터 상품이 들어있는 미니언즈세트와 바바파파세트를 판매한다.


미니언즈세트에는 페이퍼토이가 바바파파세트에는 바바파파가 그려진 한정판 팝카드와 캐릭터 스티커가 동봉돼 있어 빼빼로와 함께 선물하기 안성맞춤이다.


홍성찬 GS25마케팅 담당자는 “올해 빼빼로데이는 가성비와 캐릭터에 초첨을 맞춰 미니언즈와 바바파파 구성선보였다”며 “캐릭터로 즐거움도 더하고 빼빼로데이가 주말인 만큼 기분좋게 쇼핑과 테마파크 데이트를 즐기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은 캐릭터를 활용한 차별화 등 100여종의 다양한 상품들을 준비해 본격적인 행사에 돌입했다. 가족, 친구, 연인 등 다같이 즐기는 기념일인 만큼 고가의 기획상품보단 일반상품에 더 집중했다. 


실제 세븐일레븐이 지난해 빼빼로데이 상품군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일반상품의 매출 구성비가 59.1%로 지난 2015년보다 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올해에는 전폭적인 인기를 누렸던 피카츄를 활용한 상품들을 준비했다.


세븐일레븐은 피카츄 수첩을 함께 담은 ‘피카츄빼빼로 8입’과 피카츄 캐릭터가 그려진 틴케이스에 빼빼로가 포장된 ‘피카츄틴케이스 6입’을 판매한다. 또 빼빼로데이를 기념해 피카츄가 하트모양이 몬스터볼을 들고 있는 ‘하트몬스터볼 피카츄 인형’ 2종도 한정 판매한다.


이진형 세븐일레븐 상온식품팀장은 “빼빼로데이의 이벤트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친근하고 귀여운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들을 준비했다”며 “세븐일레븐에서 다양한 빼빼로 상품과 함께 색다른 즐거움도 즐기기 바란다”고 말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에서도 해달 캐릭터 ‘보노보노’를 활용한 빼빼로 20여가지를 선보이며 어린이는 물론 캐릭터를 좋아하는 어른인 키덜트족도 함께 겨냥하고 있다. 이번 빼빼로데이에는 CU에서 특별 제작한 ‘보노보노 무드등’을 1만개 한정 판매한다.


대형마트도 빼빼로데이 특수를 잡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들은 가성비를 앞세워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이마트는 자체 PB인 피코크로 구성된 빼빼로 패키지를 선보였다. 조선호텔 플로리스트가 디자인한 초코스틱 플라워박스는 피코크 초코참깨스틱과 초코치즈스틱이 2개씩 담겼다. 가격은 5480원에 판매하며 오는 16일까지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도 오는 11일까지 다양한 상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와 더불어 뺴빼로데이에 초콜릿 등을 함께 선물하는 소비 트렌드를 고려해 ‘시모아 다크초콜릿’, ‘엑셀시움 트러플 초콜릿 골드’, ‘해태 미니자유시간’등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 해태, 크라운 상품을 각 2만5000원 이상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롯데월드, 롯데시네마, 스타벅스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홈플러스는 오는 11일까지 기존 제품의 10배 이상 크기인 자이언트 뺴빼로 등 단독상품을 판매한다. 빼빼로 뿐만 아니라 과자, 초콜릿, 젤리 등도 단독 기획으로 선보이며 인기 직수입 초콜릿 1+1행사도 연다.


빼빼로데이 관련 상품을 2만 5000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벅스 90일 모바일 무제한 듣기 상품권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최근 빼빼로데이에는 빼빼로만 주고받는 것이 아니라 초콜릿, 젤리, 꽃다발, 인형 등 여러 가지 선물들을 같이 주고받는 트렌드로 바뀌고 있다”며 “업계는 이런 기념일특수를 잡기위해 다양하고 재미있는 상품들을 앞다투어 선보이고 있으니 소비자들도 다양한 제품과 함께 즐거운 기념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조은지 기자 cho.ej@inthenews.co.kr

Copyright @2013~2023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인더뉴스(주)/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 02788/ 등록일 2013년 8월 26일/ 제호: 인더뉴스(iN THE NEWS)/ 발행인 문정태·편집인 박호식, 주소: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92, 광화문오피시아빌딩 1803호 발행일자: 2013년 9월 2일/ 전화번호: 02) 6406-2552/ 청소년보호 책임자: 박호식 Copyright © 2013~2024 인더뉴스(iN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 인더뉴스(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단, 기사내용을 일부 발췌한 뒤 출처표기를 해서 ‘링크’를 걸어 두는 것은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