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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급호텔, 어떤 멤버십 프로그램 운영중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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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16, 2019, 16:08:18

 

여름철 호텔에서 바캉스를 보내는 ‘호캉스족’에 이어, 가을 ‘추(秋)캉스’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각 특급호텔들이 다양한 멤버십과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모시기에 나섰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하얏트 월드’=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을 포함한 국내 하얏트 호텔은 객실·레스토랑·스파에서 모두 이용 가능한 ‘하얏트 월드’ 멤버십을 운영한다. 하얏트 월드는 하얏트 호텔&리조트에서 제공하는 럭셔리 리워드 프로그램으로 전세계 모든 하얏트 호텔에서 포인트를 적립 및 사용 가능하다.

 

특히, ‘하얏트 월드’는 연회비를 내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는 무료 멤버십이다. 회원에 한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경우 객실 요금 10% 할인 혜택이 제공되고, 포인트를 두배로 적립할 수 있는 ‘더블 포인트’ 패키지 또한 예약이 가능하다.

 

국내에서 더블 포인트 패키지를 마련하고 있는 호텔은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하얏트 인천 ▲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부산이다. 하얏트 월드는 적립된 포인트에 따라 ▶맴버 ▶디스커버리스트 ▶익스플로리스트 ▶글로벌리스트 총 4가지 등급으로 나뉜다. 가장 높은 등급의 글로벌리스트는 무료 투숙 어워드, 스탠다드 스위트까지 객실 업그레이드, 클럽 라운지 이용 및 클럽 라운지에서의 프라이빗 체크인 서비스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메리어트 본보이’= ‘메리어트 본보이’는 여행이 우리 모두와 세상을 풍요롭게 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개발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새로운 여행 프로그램이다.

 

기존 로열티 프로그램을 대체한 메리어트 본보이는 총 5개의 엘리트(Elite) 등급으로 구성된다. 또, 포인트 적립 및 이용이 가능한 특별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로 구성돼 12만 회의 목적지 투어 및 모험을 제공한다. 특히, 단일 통화 사용으로 포인트 적립과 사용이 이전보다 빠르고 간편해진 것이 특징이다. 체이스(Chase) 및 아메리칸 익스프레스(American Express)와 같은 파트너 신용카드를 활용해 포인트 적립을 극대화할 수 있다.

 

메리어트 본보이 회원이 메리어트 공식 웹사이트에서 직접 객실을 예약할 경우 ▲무료 와이파이 ▲멤버 전용 금액과 같은 엘리트(Elite) 등급을 위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 앱을 이용할 경우 ▲모바일 체크인 및 체크아웃 ▲모바일 리퀘스트(Mobile Requests) ▲모바일 키(Mobile Key)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라호텔, ‘신라S·블루멤버십·신라리워즈’= 신라호텔은 2개의 유로 멤버십과 1개의 무료 멤버십을 자체 운영하고 있다. 유료 멤버십의 경우, 서울신라호텔은 ‘신라S’, 제주신라호텔은 ‘블루 멤버십’으로 구분돼 있으며, 통합 무료 멤버십인 ‘신라리워즈’는 서울과 제주신라호텔, 그리고 전국 11개 지점의 신라스테이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다.

 

‘신라S’ 멤버십은 서울신라호텔의 서비스·객실 및 레스토랑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유료 멤버십으로, 60만 원의 연회비가 있다. 그외 서울신라호텔 디럭스룸 무료 숙박권(1박, 2인 조식포함)과 10만 원 상당의 서울신라호텔 레스토랑 이용권 1매가 기본으로 포함된다.

 

서울과 제주신라호텔의 레스토랑 이용시 인원수에 따라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특히 ▲1~2인 이하는 20% ▲3인~7인이하는 1인 식료 무료 ▲8인~19인은 2인 식료 무료 ▲20인~30인 이하는 식료 전체 요금에서 10% 할인된다.

 

제주신라호텔 ‘블루멤버십’은 ‘블루클럽’(연회비 59만원)과 ‘프리미엄 블루’(연회비 130만원) 두 종류로 나뉜다. ‘블루클럽’ 회원들은 산 전망 스탠다드 객실 1박 1매(2인 조식 포함)가, ‘프리미엄 블루’ 회원들은 바다전망 디럭스 객실 2박 1매(2인 조식, 라운지S 입장혜택, 웰컴 케이크 1개)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이외에 ‘프리미엄 블루’의 객실 및 식음업장 할인율이 ‘블루 멤버십’보다 5~10% 가량 더 높다. 10인 이하일 경우, 25~30% 할인이 상시 적용된다.

 

‘신라리워즈’는 서울신라호텔·제주신라호텔·신라스테이 어느 곳에서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통합 무료 멤버십으로 지난 2015년 출시됐다. 이용실적에 따라 ▶실버 ▶골드 ▶다이아몬드 등 3가지의 회원 등급이 부여되며 포인트 등급에 따라 추가적립과 식음 할인혜택이 적용된다. 골드 멤버십은 식음 5%, 세탁 서비스 10% 할인을 비롯해 연 3회 객실 업그레이드를 추가로 제공된다. 다이아몬드 멤버십은 식음 10%, 세탁 서비스 15% 할인과 스위트 객실 업그레이드 1회를 포함해 5회 객실 업그레이드, 회원 본인에 한해 라운지 무료 이용의 혜택 등이 제공된다.

 

 

롯데호텔, ‘롯데호텔 리워즈’= 롯데호텔은 올해 무료 멤버십 강화에 힘쓰고 있다. 지난 1월 1일부터 리뉴얼된 일반 고객용 멤버십 ‘롯데호텔 리워즈’는 롯데호텔의 기존 멤버십이었던 ‘프리빌리지 리워드 프로그램’보다 더욱 풍성해진 혜택을 제공한다.

 

예컨대 무료 멤버십에 가입한 모든 회원들이 ▲회원 전용 예약 서비스 ▲채팅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멤버십 내 총 4개의 회원 등급 중 ▶실버 ▶골드 ▶플래티넘 등급은 상기 특전 외에도 등급에 따라 각기 100$, 50$, 10$ 상당의 바우처를 지급받아서 롯데호텔에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플래티넘 등급은 무료 숙박권도 특전에 포함됐다.

 

적립된 포인트를 호텔뿐만 아니라 롯데면세점(인터넷 면세점 제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것도 특징이다. 롯데호텔에 따르면 지난 1999년 ‘L-Green Club’으로 첫 출시된 고객 프로그램은 20여년 만인 현재 65만여명의 회원을 모았다. 롯데호텔 측은 이를 바탕으로 오는 2021년까지 100만명 이상의 회원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롯데호텔은 ‘공홈족(공식 홈페이지 예약 고객)’들을 위한 ‘월드와이드 더블 포인트(Worldwide x 2 LH Points)’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나 어플리케이션에 로그인해서 오는 31일까지 롯데호텔의 전 체인에서 2박 이상 연박 예약 후 투숙까지 마치면 자동 응모된다.

 

1등(1명)은 롯데뉴욕팰리스호텔 3박과 200만원 상당의 항공 상품권, 뉴욕양키스(MLB) 또는 뉴욕닉스(NBA) 관람권 중 택일할 수 있는 옵션과 롯데호텔상트페테르부르크 3박과 200만원 상당의 항공 상품권, 에르미타주 미술관 입장권 2인 등이 포함된 옵션 중 선택할 수 있다. 2등(3명)에게는 롯데호텔괌·롯데호텔하노이·롯데호텔블라디보스토크 2박 숙박권을, 3등(2명)에게는 시그니엘서울과 이그제큐티브타워 1박과 2인 식사권이 제공된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워커힐 프레스티지 클럽’=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비스타 워커힐 서울 ▲그랜드 워커힐 서울 ▲더글라스 하우스의 객실 및 레스토랑에서 모두 이용 가능한 ‘워커힐 프레스티지 클럽’ 유료 멤버십을 선보이고 있으며, 멤버십 전용 할인 이외에도 등급별 다양한 쿠폰 특전을 포함한다.

 

‘워커힐 프레스티지 클럽’ 멤버십은 쿠폰 특전별로 ▶실버(45만원) ▶블랙(100만원) ▶로얄블랙(150만원) 총 3가지 종류의 멤버십으로 나뉜다. 로얄블랙 경우 조식이 포함된 1박 숙박권(그랜드 워커힐 서울의 클럽 스위트 또는 비스타 워커힐 서울의 주니어코너 스위트 중 택일), 뷔페 레스토랑 더뷔페 2인 이용권, 각종 숙박 및 식사 할인권, 프리미엄 소셜 라운지 리바에서의 스피릿 1병과 안주 이용권 등 총 21개의 다양한 쿠폰 특전이 포함되어 있다. 모든 멤버십 가입 연회비는 부가세를 포함하며, 실버 경우 포함된 특전 중 하나인 1박 숙박권에서 비스타 워커힐 서울의 딜럭스를 선택하면 기존 연회비에 3만원이 추가된다.

 

‘워커힐 프레스티지 클럽’ 멤버십의 모든 회원은 ▲객실 패키지 5% 할인 ▲레스토랑 최대 33% 할인 ▲가족연회 5% 할인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회원 만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들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멤버십 유효기간 만료일 이후 1개월 이내 재가입 시 ‘실버’의 경우 레스토랑 5만원 이용권 1매, ‘블랙’과 ‘로얄블랙’의 경우 레스토랑 2인 식사권 1매가 추가로 제공되며, 가족 1인에 한해 가입자 본인과 동일한 할인 혜택 및 멤버십 전용 프로모션을 누릴 수 있는 가족용 멤버십 카드도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다.

 

힐튼호텔, ‘힐튼 아너스 월드와이드’= 전세계 힐튼호텔에 투숙하는 고객은 투숙객 리워드 프로그램인 ‘힐튼 아너스 월드와이드’를 통해 무료 여행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엘리트 회원이 되면 숙박에 대한 추가 보너스 포인트와 특별 혜택을 ▶골드 및 다이아몬드 회원들은 객실 업그레이드 및 여러가지 특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힐튼 아너스 포인트’는 전세계 힐튼 호텔에서의 무료 숙박을 위해 사용할 수 있으며, ‘힐튼 아너스 리워드’ 프로그램은 호텔 포인트를 항공사 마일리지로, 또는 항공사 마일리지를 호텔 포인트로 바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힐튼 아너스는 연회비가 없는 보상 프로그램이다. 회원에 가입하면 ▲특별 할인 혜택 ▲무료 숙박에 이용할 수 있는 포인트 적립 ▲객실 및 로비에서 무료 WIFI 사용 ▲포인트 양도 및 합산 무료 ▲배우자 투숙 시 추가부담 없음 ▲Non Stop Check-out ▲고객의 요청 시 객실 상황에 따라 Late Check-out서비스 ▲무료 신문배달 등의 서비스가 적용된다. 단, 포인트 적립 및 회원 혜택은 힐튼을 통해 직접 예약하고 투숙한 경우 제공된다.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 시그니처’= 파라다이스시티(PARADISE CITY)의 ‘파라다이스 시그니처(PARADISE SIGNATURE)’ 멤버십은 ▶오렌지 ▶레드 ▶퍼플 ▶골드의 4가지 종류로 구성돼 있다.

 

기본 멤버십인 ▶오렌지 ▶레드는 각각 레저와 미식에 특화된 혜택이 제공된다. 오렌지는 엔터테인먼트형 올인원(All-in-One) 멤버십으로 재미와 휴식을 선사하며, 레드는 레스토랑에서의 다이닝에 적합하다. 그 외 ▶퍼플은 모던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객실 이용 혜택을 중심으로 다채로운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멤버십이고 ▶골드는 프리미엄 멤버십으로 예술적 영감이 흐르는 객실부터 고품격 다이닝, 엔터테인먼트를 모두 경험할 수 있다. 연회비는 오렌지·레드 45만원, 퍼플 65만원, 골드 120만원이며 부가세 포함이다.

 

특히 퍼플 멤버십은 편안한 휴식을 위한 ‘파라다이스 호텔&리조트’ 숙박권 1매와 객실 업그레이드 2매, 아트파라디소 객실 업그레이드 1매 및 객실 50% 할인권 1매, 프리미엄 뷔페 ‘온더플레이트’ 조식 2인 이용권 1매가 포함돼 있다. 여기에 스파 ‘씨메르’ 아쿠아스파권 4매, 클럽 ‘크로마’ 일반 공연 입장권 4매, 테마파크 ‘원더박스’ 자유이용권 2매 등도 제공된다.

 

파라다이스 시그니처 가입 시, 개별 특전 외에 공통으로 ▲파라다이스시티 내 호텔 객실 패키지 최대 10% 할인 ▲스파 더 스파 앳 파라다이스 20% 할인 ▲주차 1주일 이용권 등과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식음업장에서의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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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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