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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하나더데이’ 이벤트 진행...“1500종 행사품, 역대 최대 규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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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31, 2019, 14:10:44

‘코리아세일페스타’ 맞춰 준비한 111종의 ‘파격 상품’, 최대 80% 할인 제공
페이코로 구매 시 로쉐가 100원..신용카드 3종·페이 2종과 제휴한 할인 결제 행사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GS25가 11월 한 달간 역대 최대 규모의 행사를 진행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11월 한달 간 초대형 통합 행사인 ‘하나더데이’를 기획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위해 준비된 상품은 역대 최대 규모인 1500여종 이다.

 

GS25의 ‘하나더데이’엔 ▲1400여종의 정기 행사 상품 ▲전년대비 2.2배 늘어난 111종의 파격 상품 ▲5종의 제휴 할인 행사 ▲ 모바일 앱을 통한 기부 행사가 준비됐다.

 

GS25는 “‘코리아세일페스타’ 등 11월에 열리는 국내·외쇼핑 행사에 적극 동참하는 취지를 담아, 역대 최대 규모의 행사인 ‘하나더데이’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하나더데이’에 식품류 1000여종과 비(非)식품류 500여종, 총 1500여종의 상품을 선정했다. 이는 GS25의 월별 평균 행사 상품 수인 1000여종 대비 1.5배 늘어난 규모다.

 

GS25는 이번 ‘하나더데이’에 담은 1500여종 상품을 각각 ▲1+1 증정 상품 600여종 ▲2+1 증정 상품 600여종 ▲가격할인 및 덤증정 상품(300여종)으로 구성해 선보인다.

 

전국 GS25의 점포 당 평균 운영 상품 수가 3000여종(담배·서비스 제외)임을 감안 할 때, 11월 한 달간 GS25 상품 2개 중 1개는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수준이다.

 

GS25는 11월에 진행되는 ‘코리아세일페스타’에 맞춰, 11월부터 매출이 큰 폭으로 신장하는 ▲캔디 ▲젤리 ▲초콜릿 ▲스낵 등 4가지 분류의 111종의 상품을 선정해 별도로 파격 행사를 진행한다.

 

111종의 ‘파격 상품’은 증정 행사가 적용되며, 해당 상품을 네이버페이로 구매할 시 50% 추가 캐시백(1인 월 최대 5000원)을 누릴 수 있다. 고객이 파격 상품을 네이버페이로 구매하고 멤버십 할인까지 받을 경우 최대 80% 수준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이번 파격 상품엔 ▲프링글스53G ▲로아카초콜릿 ▲하리보 시리즈 등 각 분류의 BEST 상품이 포함됐다. 이색 상품으로는 ▲짱구21곡초코바 ▲별뽀빠이바900 등 뉴트로 콘셉트 상품이 구성돼 재미를 더했다. 상품 종류는 지난해의 파격 상품 수인 49종 대비 약 2.2배 늘어난 규모다.

 

5종의 제휴 할인 행사도 준비됐다. 3종의 신용카드, 2종의 페이(PAY)와제휴해 할인 결제 행사를 준비한 것.

 

예컨대 ▲페이코로 로쉐 T-3를 결제하면, 2000원 할인된 100원(월 3개 한정)에 구매 할 수 있고, ▲BC·농협카드·삼성카드로 로쉐 T-3·로쉐 T-5·로쉐 T-8·로쉐 T-8사각을 2개 구매하면 2개가 증정(교차 불가)되는 로쉐 2+2 행사가 적용된다. ▲BC 페이북 큐알로 햄버거·샌드위치·카페25(HOT 아메리카노)를 구매하면 50%(1인 최대 월 5000원)를 청구 할인 받을 수 있다.

 

따뜻한 소비 문화의 정착과 확산을 위해 특별한 행사도 진행된다. 국제구호개발 NGO 단체 굿네이버스가 진행하는 국내 여아 지원 사업 ‘소녀별’ 캠페인을 위해 GS25가 기부 행사를 기획한 것.

 

본 캠페인은 굿네이버스가 국내 저소득 가정 여아에게 생리대 지원과 더불어 경제적 후원, 심리치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GS25의 ‘하나더데이’ 행사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GS&POINT를적립하면 나만의 냉장고 앱에 기부 스탬프가 생성되는데, 나만의냉장고 앱 가입 고객이 생성된 기부 스탬프를 누르면 1건당 1000원이 기부되는 방식이다. 고객은 기부 스탬프를 누름으로써 간접적인 기부 활동에 참여할 수 있고, 기부 금액은 GS25가 모두 부담한다.

 

이 외에도 GS25는 가족·친구와의 특별한 한 순간을 선사하기 위해 특별한 경품 행사도 선보인다. 경품은 5000만원 규모의 ▲여행상품권 (400만원 상당) ▲제주도 호텔 숙박권 ▲뮤지컬 티켓 ▲전시회 초대권 등이다.

 

경품 행사는 ‘나만의 냉장고’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당첨은 무작위 추첨 방식이며, 경품은 선착순 소진 될 경우 자동 종료된다.

 

GS25 관계자는 “코리아세일페스타 등 11월에 열리는 대규모 쇼핑 행사에 맞춰 GS25도 역대 최대 규모의 행사인 하나더데이를 기획하게 됐다”며 “그동안 대형 마트와 백화점 위주로 진행되던 11월의쇼핑 붐이 이번 하나더데이를 통해 생활과 가장 밀접한 편의점에서도 이뤄지고, 고객에게는 특별한 소비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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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기업 밸류업’ 가이드라인 공개…‘쪼개기상장’ 시장에 설명 권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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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5.02 16:14:17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금융당국이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핵심인 '기업가치 제고계획' 수립 원칙과 세부 작성법을 담은 가이드라인을 내놓았습니다. 밸류업 당사자로 새로운 형태의 공시라는 숙제를 받아든 상장기업에 길라잡이를 제시해 이행 초기 혼란을 최소화하고 적극적인 밸류업 프로그램 동참을 독려하기 위한 조처로 받아들여집니다. 하지만 기업이 민감하게 반응하는 '지배구조'를 한국증시 주요 저평가 요인중 하나로 지목하고 개선방안 공시를 권고하면서 일선 기업들의 수용성에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금융위원회는 2일 한국거래소·자본시장연구원과 함께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 2차세미나를 열고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안)'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기업가치 제고계획 흐름도를 '기업개요-현황진단-목표설정-계획수립-이행평가-소통'으로 구성했습니다. 먼저 '기업개요'에는 기업가치 제고계획이 그 자체로 기업에 대한 완결성 있는 보고서로 기능할 수 있도록 업종, 주요 제품·서비스, 연혁, 재무상태 등 기본적인 정보를 기재합니다. '현황진단'은 기업의 사업현황에 대해 시장환경·경쟁우위요소·리스크 등을 입체적으로 진단하고 다양한 재무·비재무 지표 중 중장기적인 가치제고 목적에 부합하는 핵심지표를 선정·분석하는 단계입니다. 주요 재무지표는 ▲PBR(주가순자산비율), PER(주가이익비율) 등 시장평가 ▲ROE(자기자본이익률), ROIC(투하자본이익률), COE(주주자본비용), WACC(가중평균자본비용) 등 자본효율성 ▲배당(금액·성향·수익률), 자사주(보유분·신규취득·소각내역), TSR(총주주수익률) 등 주주환원 ▲매출액·영업이익·자산 증가율 등 성장성 ▲자산 포트폴리오(영업·비영업자산), FCF(잉여현금흐름), 부채비율 등 기타로 분류해 다각적인 지표를 예로 제시했습니다. 비재무지표는 지배구조 관련 일반주주 권익제고, 이사회 책임성, 감사 독립성을 위한 여러 요소를 기존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항목 및 기관투자자 등 시장참여자가 주목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합니다. 가령 상장기업이 성장성 높은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한 뒤 분할자회사를 상장하는 모자회사 중복상장 이슈가 있다면 기업은 모회사 일반주주 권익을 보호·증진하는 계획을 설명하거나 물적분할 후 분할자회사를 비상장 완전자회사로 유지하는 계획을 밝히는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른바 '쪼개기 상장'은 핵심사업부를 자회사로 쪼개 신규상장하면서 모회사 기업가치를 떨어뜨리고 기존 주주의 지분가치가 훼손된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습니다. 또 다른 예로 상장기업 지배주주 및 그 특수관계인의 비상장 개인회사 보유 이슈가 있는 경우 상장기업과 비상장 개인회사간 이해상충 우려를 해소하기 위한 정확한 사실관계와 향후 계획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라인은 감사위원 분리선출을 통한 감사 독립성 강화도 좋은 예시로 기업은 감사위원 분리선출 현황과 향후 계획을 밝힐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목표설정'에서는 일시적·임시방편적 개선이 아닌 중장기 목표를 제시합니다. 중장기적 사업전략없이 단기적인 주가부양만을 목표로 하는 것은 기업가치 제고계획 취지와 부합하지 않는다고 가이드라인은 분명히 밝히고 있습니다. 계량화된 수치로 명료하게 제시하는 것이 권장되지만 정성적인 서술 또는 구간제시 등 다양한 방법의 목표설정도 가능합니다. '계획수립'에서 기업은 목표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작성하며 사업부문별 투자, R&D확대, 사업 포트폴리오 개편, 자사주 소각·배당 등 주주환원, 비효율적인 자산처분 등 다양한 사업전략적·재무적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기업은 연 1회 공시 사이에 어떤 노력을 이행했는지 잘된 점과 보완 필요사항을 기재(이행평가)하고 주주·시장참여자 의견이 경영에 반영될 수 있는 공식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해 쌍방향 '소통'을 확대합니다. 상장사 이사회는 경영진이 기업가치 제고계획을 적절히 수립·이행하는지 감독하고 필요하다면 이사회 보고, 심의 또는 의결을 거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고 금융위는 강조합니다. 공시는 연 1회 등 주기적 공시와 외국인투자자를 위한 영문공시 병행이 권장되며 예고공시도 가능합니다. 이번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해설서 제정안은 최종 의견수렴을 거쳐 이달중으로 확정·발표될 예정입니다. 이후 준비가 되는 기업부터 거래소 상장공시시스템(KIND)을 통해 공시를 시작합니다. 김소영 금융위 부위원장은 이날 축사에서 "기업 밸류업은 긴 호흡으로 추진해야 할 과제이며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은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의 끝이 아니라 시작"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와 유관기관은 밸류업 세제 지원방안 마련·발표, 코리아 밸류업 지수 개발, 연계 상장지수펀드(ETF) 상장, 우수기업 표창 등 과제를 차질없이 추진하며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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