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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커리부터 카페·호텔까지...‘크리스마스 케이크’ 막바지 프로모션 한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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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23, 2019, 06:12:00

파리바게뜨·투썸플레이스·배스킨라빈스…할인 판매 진행
하겐다즈·반얀트리 호텔…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 선보여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크리스마스를 이틀 앞두고 막바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판매가 한창입니다. 기존 베이커리 업계는 물론 커피 전문점 및 호텔 업계도 관련 프로모션에 나섰습니다.

 

파리바게뜨, ‘앤디 워홀 케이크’= SPC그룹의 파리바게뜨는 앞서 지난 18일까지 ‘앤디 워홀 케이크’를 예약 판매한데 이어 21일부터 오는 크리스마스 당일까지 2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앤디 워홀’ 케이크는 파리바게뜨가 팝 아트의 거장 앤디 워홀과 협업해 선보인 한정판 케이크입니다.

 

프리미엄 케이크에 앤디 워홀의 삽화에 등장하는 이미지를 조화시킨 것이 특징으로 ▲앤디 워홀이 사랑한 크리스마스 하이힐 ▲앤디 워홀의 메리 크리스마스 ▲앤디 워홀의 샤이닝트리 ▲앤디 워홀의 레드하이힐 ▲앤디 워홀과 고양이 샘 치즈케이크 등이 있습니다.

 

해피포인트 회원(해피포인트카드 또는 해피앱 제시)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행사 제품에 10% 할인 혜택이 적용되며, SK텔레콤·KT·LG 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의 멤버십 할인이 최대 10%까지 추가됩니다.

 

또 카카오페이머니로 2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엔 10%의 추가 할인 혜택이 적용 됩니다. 단, 이동통신사 멤버십을 제외한 할인 및 적립카드·할인쿠폰·모바일 쿠폰의 동시 적용은 불가합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더욱 많은 사람들이 크리스마스를 앤디 워홀 케이크와 함께 특별하게 보낼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투썸플레이스, 크리스마스 겨냥 홀케이크 판매= 프리미엄 디저트를 지향하는 카페 투썸플레이스도 일찌감치 지난 달부터 크리스마스 케이크 판매에 나섰고, 판매 호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 20일 투썸플레이스에 따르면 크리스마스 시즌에 홀케이크 누적 판매량(12월 1일~12월 16일)이 지난해 동기 대비 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올해 크리스마스 신제품으로 선보인 ▲노르웨이의 숲 ▲레드베리 포레스트가 감각적인 비주얼과 높은 퀄리티의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노르웨이의 숲’은 진한 다크초콜릿과 헤이즐넛 가나슈·피스타치오 가나슈의 조화가, ‘레드베리 포레스트’는 강렬한 레드 컬러에 상큼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입니다.

 

투썸플레이스는 소셜커머스와 홀케이크 할인 판매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현대카드 M 포인트 50% 사용 혜택도 제공중입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이 다가올수록 케이크 판매율이 빠른 속도로 증가해 시즌 특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며 “얼마 남지 않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투썸 케이크와 함께해 행복한 추억을 남겨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G마켓·배스킨라빈스, 단독 케이크 프로모션= G마켓과 배스킨라빈스가 함께 손잡고 아이스크림 케이크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오는 25일까지 ‘크리스마스엔 아.스.케.’란 이름으로 디즈니 등 총 16종의 인기 캐릭터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20% 할인가에 단독 판매하는 프로모션 입니다.

 

대표상품으로, 미키마우스·도널드덕·구피 등의 캐릭터 아이스크림 위에서 룰렛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룰렛 케이크(2만 5600원), 아이스크림 케이크 위에 스틱 바를 올려 원하는 맛을 뽑아 먹을 수 있는 ▲캐릭터 팝(2만 2400원), 제품에 불이 들어오는 ▲라이팅 케이크(2만 6400원)을 비롯해 ▲미키미니 홀리데이(2만원) ▲시크릿 미키(2만 2400원) ▲엘사와 안나의 겨울왕국 아이스크림 케이크(2만 1600원) ▲해피데이 카카오 프렌즈(2만 3200원) 등이 준비됐습니다.

 

이정엽 G마켓 마케팅본부 본부장은 “케이크 수요가 몰리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배스킨라빈스와 함께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많은 소비자들이 보다 즐겁게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즐길 수 있도록 디즈니 캐릭터 디자인에 다양한 아이디어가 더해진 제품을 할인가에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하겐다즈, 한정판 ‘초콜릿데빌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도 크리스마스 겨냥 ‘초콜릿데빌스’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한정 출시했습니다.

 

신제품 ‘초콜릿데빌스’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하겐다즈 특유의 풍미있는 초콜릿 아이스크림과 달콤 상큼 스트로베리 소스·고소한 치즈 케이크가 조화를 이룬 것이 특징입니다.

 

하겐다즈 마케팅팀 관계자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소비자들에게 보다 특별한 디저트의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깊은 달콤함에 하겐다즈만의 퀄리티를 더해 완성한 초콜릿데빌스 케이크를 시즌 한정적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한 입 한 입 크리스마스의 낭만과 설렘이 느껴지는 하겐다즈 케이크로 소중한 지인들과 보내는 연말 파티를 보다 특별하게 장식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초콜릿데빌스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전국 하겐다즈 샵 매장 13곳에서 한정 수량 소진 시까지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3만 9000원입니다.

 

또한, 하겐다즈 샵 매장을 방문해 아이스크림 케이크·마카롱·컵케이크를 구매하면, 경품이 가득한 해피 하겐다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경품 응모권’이 제공됩니다.

 

 

반얀트리 호텔, 한정 케이크 4종=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도 크리스마스 스페셜 케이크를 판매중입니다. 클럽동 3층에 위치한 디저트 브랜드 ‘몽상클레르’는 ▲세라비 ▲생크림데코 ▲데리스 ▲스트로베리 등 4가지 케이크를 선보였습니다.

 

‘세라비’는 몽상클레르의 베스트 셀러 중 하나로, 화이트 초콜릿과 후람보아즈의 산미·피스타치오의 바삭한 식감이 특징입니다. ‘생크림 데코’는 촉촉한 스폰지 시트에 부드러운 생크림과 계절 과일이 더해졌고, ‘데리스’는 코코아 시트에 진득한 다크 초콜릿이 올라가 있습니다. ‘스트로베리’는 핑크빛 딸기 초콜릿 무스와 다쿠아즈가 조화를 이룹니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4종은 모두 오는 25일가지만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3만 2000원부터 4만 9000원까지 다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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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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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21’까지 갤럭시 AI 업데이트…삼성이 그리는 갤럭시의 미래는?

‘S21’까지 갤럭시 AI 업데이트…삼성이 그리는 갤럭시의 미래는?

2024.05.17 06:00: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의 신형 스마트폰 '갤럭시 S24'에 탑재된 온디바이스 AI '갤럭시 AI'가 갤럭시 S21 시리즈에도 부분적으로 적용되며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처음 갤럭시 AI를 기존 시리즈에도 업데이트하겠다고 발표했을 때는 갤럭시 S23 시리즈 등 작년에 출시된 모델들로 국한시켰던 때와는 사뭇 달라진 상황입니다. 삼성전자는 "연내 1억대 이상의 갤럭시 기기에 갤럭시 AI를 탑재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점차 확대되는 갤럭시 AI 삼성전자가 올해 초 출시한 신형 갤럭시 시리즈 갤럭시 S24는 사전판매량 121만대를 기록하며 역대 갤럭시 S 시리즈 중 최고 기록을 세웠습니다. 출시 후에는 한 달만에 국내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했으며 글로벌 판매량으로는 3주만에 940만대 넘게 판매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갤럭시 S24의 열풍에는 이번 제품에 탑재된 갤럭시 AI가 그 요인으로 꼽힙니다. 업계 관계자는 "실시간 통역, 서클 투 서치 등 갤럭시 S24에 탑재된 생성형 AI 기술에 소비자들이 관심을 보였고 판매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4 판매를 시작한지 한 달만인 지난 2월 22일, 갤럭시 AI를 갤럭시 S24 이전 모델들에도 확대 적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처음에는 ▲'갤럭시 S23 시리즈(S23·S23+·S23 울트라)' ▲'갤럭시 S23 FE' ▲'갤럭시 Z 폴드5' ▲'갤럭시 Z 플립5' ▲'갤럭시 탭 S9 시리즈(S9·S9+·S9 울트라)' 등 작년에 출시한 모델들에만 적용하겠다고 발표했으나 점차 그 범위를 늘려 현재는 갤럭시 S21 시리즈에까지 적용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도 이와 관련된 질문이 나왔습니다. 질의응답 시간에 한 주주는 "갤럭시 S23과 S22 시리즈는 하드웨어에서 큰 차이가 없는데 왜 S23까지만 갤럭시 AI를 업데이트해주는가"라고 질문했습니다. 이에 대해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은 "이전 모델에 대해서는 많은 검토를 하고 있다"며 당시에는 확답을 내리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주주총회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갤럭시 AI의 업데이트 범위는 점차 넓어져 현재 S21 시리즈까지 당도했습니다. 갤럭시 AI…갤럭시 S24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갤럭시 AI는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를 견인한 주요 기능입니다. 일각에서는 이러한 갤럭시 AI를 기존 시리즈에까지 업데이트해주면 '갤럭시 S24를 구매할 이유가 없어지는 것은 아닌가?' 하는 우려를 내비치기도 하였습니다. 이에 대해 삼성전자 관계자는 "해당 우려에 대한 의견이 분명 존재했다"라며 "갤럭시 AI를 갤럭시 S24 시리즈만의 고유 특징으로 남기기보다는 기존 이용자들이 갤럭시 AI를 사용해볼 수 있도록 하는 방향이 장기적으로 더 의미있다고 판단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자세한 지표는 밝힐 수 없지만 기존 시리즈에 갤럭시 AI를 확장 업데이트한 것이 갤럭시 S24 판매에 영향을 끼쳤다고 보긴 어렵다"고 덧붙였습니다. 폴더블폰, 웨어러블 기기…차기 전략은 하드웨어 삼성전자는 7월 파리에서 열릴 예정인 '갤럭시 언팩(Galaxy Unpacked)' 행사를 통해 차기 제품 라인업과 방향성을 공개할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 Z폴드6·플립6' 시리즈를 공개하며 세계 최초 폴더블 AI 스마트폰 타이틀을 가져갈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갤럭시 AI의 기능은 물론, 폴더플폰이라는 하드웨어 특성에 맞춘 새로운 AI 기능도 탑재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웨어러블 기기 신제품 공개도 관심을 모읍니다.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7'과 반지처럼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링'이 대표적입니다. 갤럭시 워치7는 삼성전자가 파운드리 시장 확보를 내세우며 개발 및 양산에 돌입한 3㎚ 2세대 공정 양산 신형 AP '엑시노스 W1000'을 탑재합니다. 여기에 수면무호흡증 감지, AI를 통한 혈당 모니터링 기능도 추가됩니다. 특히, 갤럭시링은 기존의 웨어러블 기기와 전혀 다른 형태의 제품인 만큼 행사의 중심에 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링은 건강 및 수면 측정 기능을 탑재한 헬스케어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심박수, 혈압, 산소포화도, 수면 품질 등을 측정하고 데이터를 분석·관리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갤럭시 S24 시리즈의 글로벌 흥행으로 5개월만에 세계 스마트폰 점유율 20%를 회복하며 1위를 탈환했습니다. 이번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 시장 1위의 자리를 견고히 하고 시장 선점 효과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AI로 소프트웨어 부문에서 한 단계 발전을 선보였다"라며 "하드웨어 쪽에서 많은 변화를 줄 것"이라 예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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