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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홍근 제너시스 BBQ 그룹 회장 “혁신성장과 리스크 제로화 이룰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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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03, 2020, 17:01:14

경기도 이천 제너시스치킨대학서 신년회 열어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윤홍근 제너시스 BBQ 그룹 회장이 2020년에 그룹이 나아가야 할 방향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혁신성장’과 철저한 관리로 ‘리스크 제로화’를 꼽았습니다. 이를 통해 2020년 ‘기하급수 기업으로, Again Great BBQ’를 실현하자고 다짐했습니다.

 

윤형근 제너시스 BBQ 그룹 윤홍근 회장은 1일 신년식에서 이 같은 의지를 밝혔습니다. 신년식엔 500여명의 임직원과 패밀리 사장 등이 참여했습니다.

 

◇ “변화는 선택 아닌 운명...BBQ‘d’ 슬로건 달성”

 

윤 회장은 “변해야 하는 것은 이제 선택이 아닌 운명”이라고 강조하며 혁신을 독려해왔습니다. 신년식에선 “지난해 어려운 사업환경 속에서도 업계 최초로 ‘딹 멤버십’을 시행했고, 2030세대를 겨냥한 세계 치킨시리즈 ‘뱀파이어 치킨’을 출시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4차 산업시대에 걸맞는 디지털 IT기술로 무장한 ‘헬리오시티점’을 오픈하는 등 과감한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며, 혁신의 역사를 지속했다”며 “이러한 혁신성장을 위한 우리 임직원들의 노력에 2018년 대비 실적이 향상됐으나, 당초 기대에는 미치지 못한 것 같아 안타깝다”고 했습니다.

 

또 “올해도 ‘기하급수기업으로!!, BBQ'd’라는 경영 슬로건을 달성하기 위해, BBQ의 지속적인 혁신 성장 노력 위에 모든 임직원들이 경영계획을 반드시 실행해 설정해놓은 경영목표를 기필코 달성하자”고 당부했습니다

 

윤 회장은 “2020년은 기하급수기업으로, ‘Again Great BBQ’ 를 실현해 2025년 전세계 5만개 가맹점 개설을 통해 세계 최대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 천년기업을 완성하는 기반을 마련하자”고 다짐했습니다.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반 혁신성장

 

제너시스BBQ 그룹은 2020년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기하급수기업으로!! BBQ’d’를 달성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이를 통해 ‘혁신성장’과 리스크를 사전에 철저히 관리해 ‘리스크 제로화’를 2020년 그룹이 나아갈 키워드로 설정했습니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멤버십 기반 AI 마케팅·빅테이터를 활용한 메뉴 기획 등 프랜차이즈 그룹 최초로 4차산업에 발맞춰 디지털 IT를 지속 도입·적용하겠다는 계획입니다. 또 4차 산업혁명시대에 따른 기술 변화에 대응하고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의지를 보였습니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2018년부터 추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완성해 재무·서비스·품질 등 전 분야에 적용해왔습니다. 이 같은 ‘혁신성장’을 통해 제너시스BBQ 그룹은 재무분야에서 사람이 직접 입력 처리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오류를 제거해 업무의 정확성을 높인다는 방침입니다.

 

이에 더해 매장 로봇을 도입해 인건비 감소와 함께 조리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실수를 사전에 방지합니다. 고열의 조리과정에 일하는 직원들의 상해를 막는 등 ‘리스크 제로화’를 달성한다는 것이 목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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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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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전기차 대중화 선봉 ‘EV3’ 공개…보조금 적용시 3000만원대 중반

기아, 전기차 대중화 선봉 ‘EV3’ 공개…보조금 적용시 3000만원대 중반

2024.05.23 22:17:17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기아가 본격적인 대중 전기차 시대를 열겠다는 각오로 EV6, EV9에 이은 세 번째 전용 전기차 EV3를 23일 온라인 월드프리미어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EV3는 81.4kWh 배터리를 탑재한 롱레인지 모델과 58.3kWh 배터리를 탑재한 스탠다드 모델 두 가지로 나옵니다. 이 중 롱레인지 모델은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가 501㎞(17인치 휠, 산업통상자원부 인증 기준)에 달합니다. 충전 시간은 배터리 충전량 10%에서 350kW급 충전기로 급속 충전하면 80% 충전에 31분(기아 연구소 자체 측정 기준)이 걸립니다. EV3에 탑재된 전륜 모터는 최고출력 150kW 최대토크 283Nm를 발휘합니다. 전체 제원은 전장은 4300㎜, 전폭은 1850㎜, 전고(루프랙 기준) 1560㎜, 축거 2680㎜로 기아의 소형급 SUV인 셀토스보다 전장은 90㎜ 짧고 전폭은 50㎜ 넓고 전고는 40㎜ 정도 낮은 크기 입니다. 트렁크 크기는 460L로 앞부분에도 25L 크기의 프론트 트렁크를 갖췄습니다. 실내에는 운전석과 동승석 사이에 120㎜까지 확장할 수 있는 슬라이딩 콘솔 테이블을 세계 최초로 적용했습니다. 야외활동 시 외부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V2L기능도 적용했습니다. 기아 전기차 최초로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기아 AI 어시스턴트를 탑재한 것도 특징입니다. 이 외에도 EV3에는 17인치 공력 휠, 휠 갭 리듀서를 적용해 휠아치 후방 곡률 형상을 다듬어 휠 주변의 공기흐름을 최적화했습니다. 또한 냉각 유동을 능동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범퍼 일체형 액티브 에어 플랩을 탑재해 냉각 저항을 개선했습니다. 가장 관심을 모은 가격은 3000만원대 중반에서 기본모델 가격이 책정될 전망입니다. 송호성 기아 사장이 "국내 시장은 (전기차에) 인센티브가 있어서 이를 고려할 때 3000만원 중반대 정도에서 (차량 가격을) 시작하려고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기본사양 모델일 경우 지자체 보조금 등에 따라 3000만원 중반대에서 구매할 수 있는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현재 국내 전기차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현대의 아이오닉 5와 아이오닉 6, 기아의 EV6 등의 기본모델이 지자체 보조금까지 합쳐도 대략 4000만원 중후반대에서 구매할 수 있는 상황에서 EV3는 국내 중형차 내지 중형 SUV 차량 가격으로 살 수 있는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송호성 사장은 "EV3는 기아의 차별화된 상품성과 고객경험을 더 많은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콤팩트 SUV EV"라며 "EV3는 산업부 인증 기준 1회 충전 시 501km 주행할 수 있어 전기차 구매를 망설이던 고객들의 공통된 우려를 해소해 전기차 대중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아는 다음 달 초 국내 고객을 대상으로 계약을 받습니다. 이후 정부 주요 부처 인증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하는 7월 중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또 오는 4분기 유럽 시장, 내년에는 나머지 글로벌 지역에도 EV3를 출시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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