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대한항공이 해외 여행객 감소로 어려움에 처한 여행사에게 수익금 일부를 지원합니다. 일본 노선 판매액의 3%를 여행사들에게 전달할 계획인데요.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중소기업과 상생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방침입니다.
대한항공은 전국 약 800여 개의 여행사를 대상으로 일본 노선 판매액의 3%를 2개월 동안 매월 지급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기간은 오는 28일부터 3월 31일까지입니다.
최근 패키지 여행 수요가 급격히 감소하면서 대부분 여행사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특히 홍콩, 중국, 일본 등 노선에서 판매 부진이 장기화되는 분위기입니다. 이 때문에 여행상품 판매 부서를 축소하거나 구조조정을 단행하는 여행사도 생겨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대항항공의 이번 수익금 지원은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의 뜻이 반영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한항공이 여행사에 판매액의 일부를 직접 지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요. 악재에 놓인 여행 업계의 사정을 감안했다는 게 대한항공의 설명입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최근 지속되고 있는 노선 침체로 대한항공의 수익도 감소했지만 여행사와 수익금을 공유하게 됐다”라며 “전사 각 부문에서의 적극적인 상생 지원으로 중소기업과 함께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