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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용, 경영 광폭행보 이어져...“과감히 도전해 미래에 먼저 도착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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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23, 2020, 15:06:00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찾아..김현석 사장 포함 주요 경영진과 전략 회의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생활가전부(CE) 주요 경영진과 만나는 등 광폭 경영행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 부회장은 작년 8월 삼성전자 광주사업장을 찾아 에어컨 출하 공정을 점검하고 사장단과 사업 전략을 세운 바 있습니다.

 

앞서 이 부회장은 반도체(DS)와 무선사업부(IM) 사장단과 함께 중장기 사업 전략 회의를 진행했는데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23일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를 찾아 CE부문 주요 경영진과 간담회를 열고 미래 전략을 점검했습니다.

 

이 부회장은 이날 AI, IoT 등의 신기술을 적용한 차세대 제품 개발 현황, 프리미엄 제품 판매 확대, 온라인 사업 강화와 중장기 전략 등을 논의했습니다.

 

간담회에는 김현석 삼성전자 CE부문장 사장, 최윤호 경영지원실장 사장, 이재승 생활가전 사업부장 부사장, 강봉구 한국총괄 부사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 부회장은 삼성전자의 최신 가전제품들이 있는 전시장도 찾아 AI, IoT 등을 활용한 새로운 기능을 직접 체험했는데요. 특히 소비자가 좀 더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신기술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이 부회장은 “경영환경이 우리의 한계를 시험하고 있다. 자칫하면 도태된다”며 “흔들리지 말고 과감하게 도전하고, 우리가 먼저 미래에 도착하자”고 말했습니다.

 

여기에 코로나19 사태 이후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대응한 신제품 도입 계획에 대해서도 경영진과 대화를 나눴습니다.

 

이 부회장은 지난해 8월 삼성전자 광주사업장을 방문해 생활가전 생산공장을 둘러봤습니다. 이후 10개월 만에 생활가전부 사장단과 사업 전략을 논의한 것입니다.

 

당시 이 부회장은 “5G,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기술 발전으로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도 급변하고 있다”며 “미래 세대의 삶의 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전통 가전제품에 대한 생각의 한계를 허물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11월 삼성전자 창립기념일에 이 부회장은 “우리의 기술로 더 건강하고 행복한 미래를 만들자”는 지향점을 제시한 바 있습니다.

 

실제로 삼성전자는 작년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개인 맞춤형 비스포크(BISPOKE)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거주하는 집에 따라 가전을 골라야 하는 기존의 구매 패턴과 달리 비스포크는 개인의 취향을 반영하는 제품입니다.

 

예컨대, 냉장고의 경우 가족 규모에 따라 냉장고와 냉동고, 김치냉장고 사이즈를 골라 맞춤형으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 색과 소재 등도 직접 고를 수 있어 '나만의 냉장고'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특히 비스포크 냉장고의 경우 삼성 냉장고 판매의 60%를 차지하는 등 꾸준한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는 냉장고를 포함해 직화오븐, 전자레인지,식기세척기, 올 인덕션 라인업까지 추가해 맞춤형 주방가전 풀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중국에서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를 선보였고, 올해 하반기 유럽 출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한편, 이 부회장은 생활가전부 사장단 간담회를 마친 후 직원들을 만났습니다. 이 부회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고 격려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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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SK하이닉스, 차세대 모바일 낸드 솔루션 ‘ZUFS 4.0’ 개발

SK하이닉스, 차세대 모바일 낸드 솔루션 ‘ZUFS 4.0’ 개발

2024.05.09 10:43:1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하이닉스[000660]가 온디바이스(On-Device) AI용 모바일 낸드 솔루션 제품인 'ZUFS(Zoned UFS) 4.0'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온디바이스 AI는 물리적으로 떨어진 서버의 연산을 거치지 않고 기기 자체에서 AI 기능을 구현하는 기술입니다. 스마트폰 기기가 자체적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연산하도록 해 AI 기능의 반응 속도는 빨라지고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 기능도 강화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ZUFS는 플래시 메모리 제품인 UFS의 데이터 관리 효율이 향상된 제품입니다. 스마트폰 앱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공간 구분 없이 동시에 저장했던 기존 UFS와 달리 여러 데이터를 용도와 사용 빈도 등 기준에 따라 각각 다른 공간에 저장해 스마트폰 OS의 작동 속도와 저장 장치의 관리 효율성을 높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또한, 장시간 사용 환경에서 스마트폰 앱 실행 시간을 기존 UFS 대비 약 45% 향상시켰으며 저장 장치의 읽기, 쓰기 성능이 저하되는 정도가 UFS 대비 4배 이상 개선됨에 따라 제품 수명도 약 40% 늘어났다고 덧붙였습니다. SK하이닉스는 "ZUFS 4.0은 모바일 기기에서 온디바이스 AI를 구현하는 데 최적화된 메모리반도체로 업계 최고 성능 구현을 통해 HBM으로 대표되는 초고성능 D램에 이어 낸드에서도 AI 메모리 시장을 이끌어 갈 것"이라며 "AI 붐이 도래하기 전인 2019년부터 고성능 낸드 솔루션에 대한 시장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내다보고 글로벌 플랫폼 기업과 협업해 ZUFS 개발을 시작했다"고 강조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고객사에 제공한 초기 단계 ZUFS 시제품을 바탕으로 국제반도체표준협의기구(JEDEC) 규격에 적합한 4.0 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회사는 올해 3분기부터 ZUFS 4.0 제품 양산에 들어갈 계획으로 양산 제품은 향후 글로벌 기업들이 내놓을 온디바이스 AI 스마트폰들에 탑재될 예정입니다. 안현 SK하이닉스 부사장은 "빅테크 기업들이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를 탑재한 온디바이스 개발에 집중하면서 여기에 필요한 메모리에 대한 요구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며 "고객 요구에 부응하는 고성능 낸드 솔루션을 적시 공급하는 한편, 세계 유수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글로벌 1등 AI 메모리 프로바이더의 위상을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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