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미스틱 브론즈에 반했다”...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2020’ 라인업 살펴보니···

URL복사

Thursday, July 09, 2020, 16:07:33

8월 5일 온라인 언팩..갤럭시 노트20·갤럭시Z 폴드2 등 신제품 공개
노트, 일반형·고급형 2종으로 디자인 차별화..폴드2, 화면 커지고 가격 낮출 듯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미스틱 브론즈색 예상보다 고급스럽고, 예쁘네요.”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2020이 오는 8월 5일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가운데, 갤럭시 노트20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언팩을 한 달여 앞두고, 해외 온라인 사이트에 갤럭시 노트20 실물이 유출되면서 신제품에 대한 기대가 커지는 상황입니다.

 

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내달 갤럭시 언팩 2020에서 ▲갤럭시 노트20·갤럭시 노트20 울트라 ▲갤럭시 Z폴드 2 ▲갤럭시 Z플립 5G ▲갤럭시 탭 S7·S7+ ▲갤럭시 워치3 ▲갤럭시 버즈 드라이브 등을 공개할 것으로 전해집니다.

 

◇ 갤럭시 노트20, 포인터로 변신한 S펜…메인 색상은 ‘미스틱 브론즈’

 

이번 언팩 2020에서 가장 기대작은 갤럭시 노트20입니다. 삼성 갤럭시 이용자들도 노트20에 대해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 때문에 온라인에선 갤럭시 노트20 디자인과 스펙이 유출되기도 했습니다.

 

이번 하반기 주요 기기들의 메인 색상은 ‘미스틱 브론즈’입니다. 삼성전자가 지난 8일 공개한 갤럭시 언팩 초청장에도 미스틱 브론즈색의 물방울이 떨어져 왕관 모형으로 완성됐습니다.

 

 

지미이즈프로모(Jimmyispromo)는 지난 8일 트위터와 유튜브 등에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로 추정되는 스마트폰 제품을 공개했는데요. 해당 영상에 따르면 갤럭시 노트20의 S펜이 포인터 역할로 색상이나 아이콘 선택은 물론이고, 하이라이트 기능도 가능합니다.

 

갤럭시 노트20은 일반형과 울트라 모델인 고급형 두 가지를 선보입니다. 일반형의 경우 화면 크기는 6.7인치로, 디스플레이 모서리를 ‘플랫’한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고급형인 울트라 모델은 6.9인치 대화면이며, ‘엣지’로 출시해 두 제품간 차별화를 뒀습니다.

 

후면 메인 카메라는 신호등 디자인으로 구성됐습니다. 1억 800만 화소 광각, 1200만 화소 초광각, 1200만 화소 망원 렌즈가 탑재됐으며, 이외에 심도 카메라는 플래시 아래에 배치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갤럭시 노트20의 후면 카메라가 더 커지면서 ‘카툭튀(카메라가 툭 튀어나오는)’ 디자인이 전작보다 도드라진 모습입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의 카메라 100배 줌 대신 이번 노트20 울트라는 50배 줌까지만 지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50배 카메라 줌을 적용하는 만큼 가격도 낮아질 것이란 전망이 나옵니다.

 

갤럭시 노트20 일반 모델은 120만~144만원, 울트라 모델은 156만~174만원으로 추정됩니다. 제품 색상은 미스틱 브론즈를 포함해 블랙, 그레이, 그린 컬러가 예상되며, 국내 출시는 오는 8월 21일로 잠정 확정됐습니다.

 

 

◇ 갤럭시Z 폴드2, 화면 더 커지고 가격은 낮아질까

 

이번 언팩에는 갤럭시 폴드 신작 2종과 갤럭시 워치3도 함께 공개됩니다. 삼성전자 폴더블폰의 경우 갤럭시Z 폴드2와 갤럭시 Z플립 5G를 동시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우선, 갤럭시Z 폴드2는 기존 제품과 디자인은 똑같습니다. 세로축을 기준으로 책처럼 접었다가 펼치는 방식으로 전면 커버 디스플레이가 부착됐습니다.

 

지난달 IT기기 액서서리 업체 피그토우가 공개한 렌더링 이미지에 따르면 펼쳤을 때 갤럭시Z 폴드2 겉면에는 좁고 기다란 커버 디스플레이가 탑재됩니다. 펼쳤을 때 화면은 7.7인치, 접었을 때는 6인치로 전작 대비 화면이 더 커졌습니다.

 

내부 디스플레이에 전면 듀얼카메라가 탑재되며, 후면엔 트리플 카메라가 장착해 총 6개의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전해집니다.

 

이번 갤럭시Z 폴드2의 가격은 전작 보다 낮아질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업계 안팎에서 전망하는 출고가는 1100달러(약 132만원)로, 기존 갤럭시폴드(1980달러, 약 240만원)보다 100만원 가량 낮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갤럭시 Z플립 5G는 ‘크램셸’ 형태로 가로축을 기준으로 위아래로 접고 펼치는 제품입니다. 올해 상반기 출시했던 LTE 모델과 디자인이 거의 비슷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내부 사양에 약간의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