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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건설,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지수 건설업계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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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16, 2020, 10:10:33

한국표준협회 평가..상생 경영·지역사회 나눔 성과 인정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포스코건설이 ‘2020년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지수(KSI:Korean Sustainability Index)’ 대회에서 3년 연속 건설·엔지니어링 분야 1위에 선정됐다고 16일 알렸습니다.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대회는 지속가능성과 관련해 기업을 평가하는 한국표준협회의 어워드입니다. 2009년부터 전략적 활동과 경제·사회·환경 활동에 대한 효과성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고 우수기업을 선정해왔는데요.

 

포스코건설은 올해 비즈니스 파트너와 함께 건설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역사회 나눔 동행으로 사회문제 해결에 앞장선 점을 높이 평가 받았습니다. 포스코건설이 지속가능성 지수에서 건설업 1위에 선정된 건 지난 2010년, 2012년, 2018년, 2019년에 이어 이번이 5번째입니다.

 

포스코건설은 자사의 사업과 기술 역량, 인프라 등을 활용해 협력사에게 기술·안전·금융 분야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올해부터 건설업계 최초로 최저가낙찰제를 폐지하고 저가제한낙찰제를 도입했습니다. 

 

또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업체 입찰추진 제도, 협력사와의 공정한 거래 관계를 유지를 위한 약관 공정화 시스템도 운영 중입니다. 이외에도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지난해 도시정비사업 수주실적 2조 7000억원으로 건설업계 업계 2위를 기록했고 국토교통부 건설사 시공능력평가에서도 5위로 전년 대비 한 계단 상승했습니다. 또 지난 6월에는 한국신용평가와 한국기업평가가 포스코건설의 회사채 신용등급을 종전의 A등급에서 A+로  조정, 10대 건설사 중 유일하게 신용등급이 상향됐습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 사회공동체의 일원으로서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의 역할을 다하고 Business, Society, People 영역에서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며,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공존과 상생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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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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