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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단장 마친 롯데백화점 영등포점…‘MZ세대’ 콘텐츠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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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14, 2020, 10:12:56

식음료·편집매장·문화공간·자동차 전시관 등 꾸며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롯데백화점(대표 강희태) 영등포점이 1년 동안 진행한 리뉴얼을 마치고 새로 단장했습니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강화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7일 영등포점을 새롭게 전관 오픈한다고 14일 밝혔습니다. 1층과 2층을 중심으로 쇼핑몰 형태의 동선에 패션과 F&B(식음료), 체험형 복합 시설을 구현한 점을 내세웠습니다.

 

특히 MZ세대가 소셜미디어에 익숙하고 한정판 제품을 선호하는 점에 주목해 관련 콘텐츠를 도입했습니다. 먼저 소셜미디어에서 인기가 많은 F&B 업체가 입점했습니다. 유럽 전통 제조방식으로 유명한 ‘아우어 베이커리’와 퓨전일식 ‘호랑이식당’ 등입니다.

 

1층 패션 콘텐츠는 취향과 기준이 뾰족한 ‘크리에이터’를 겨냥해 공간을 구성했다고 롯데백화점은 설명했습니다. 편집매장인 ‘슬로우스테디클럽’ 원덕현 디렉터를 비롯해 ‘생활공작소’ 최종우 디렉터와 ‘프로젝트렌트’ 최원석 디렉터, ‘공원’ 인건욱 디렉터 등이 참여해 각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도 열 예정입니다.

 

큐레이션 서점도 운영됩니다. 지역 창작자와 콘텐츠를 연결하는 공간기획 및 디자인 전문가 ‘로컬스티치’와 협업해 문화공간을 마련했습니다. 도서와 가구, 소품 등을 판매합니다.

 

국내 최초 한정판 스니커즈 거래소 '아웃오브스탁'도 1층에 문을 엽니다. 한정판 신발과 의류를 한자리에 모아 젊은 층을 중심으로 떠오르는 ‘스니커테크’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매장을 구현했다는 설명입니다. 또 한정판 축구 유니폼을 전문으로 하는 매장도 입점합니다.

 

전기차 테슬라 차량을 만나볼 수 있는 전문 갤러리도 마련됐습니다. 전기 세단 ‘모델 S’와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모델 X’ 등 테슬라 전 모델이 전시됩니다. 방문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시승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합니다.

 

2층은 인기 편집숍을 중심으로 ‘원스톱 쇼핑 공간’을 구현하는 데 주력했습니다. ‘무신사’와 ‘W컨셉’ 등의 탑 셀러 브랜드와 함께 화장품 및 액세서리 매장으로 구성됐습니다. 기존에 1층에 있던 화장품관은 리뉴얼 후 3층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디올’과 ‘샤넬’ 등 럭셔리 향수를 전면에 내세웠습니다.

 

조용욱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장은 “영등포점 리뉴얼은 미래고객인 MZ세대들이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하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이번 재단장을 통해 20대와 30대 고객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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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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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하이닉스[000660]가 온디바이스(On-Device) AI용 모바일 낸드 솔루션 제품인 'ZUFS(Zoned UFS) 4.0'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온디바이스 AI는 물리적으로 떨어진 서버의 연산을 거치지 않고 기기 자체에서 AI 기능을 구현하는 기술입니다. 스마트폰 기기가 자체적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연산하도록 해 AI 기능의 반응 속도는 빨라지고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 기능도 강화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ZUFS는 플래시 메모리 제품인 UFS의 데이터 관리 효율이 향상된 제품입니다. 스마트폰 앱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공간 구분 없이 동시에 저장했던 기존 UFS와 달리 여러 데이터를 용도와 사용 빈도 등 기준에 따라 각각 다른 공간에 저장해 스마트폰 OS의 작동 속도와 저장 장치의 관리 효율성을 높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또한, 장시간 사용 환경에서 스마트폰 앱 실행 시간을 기존 UFS 대비 약 45% 향상시켰으며 저장 장치의 읽기, 쓰기 성능이 저하되는 정도가 UFS 대비 4배 이상 개선됨에 따라 제품 수명도 약 40% 늘어났다고 덧붙였습니다. SK하이닉스는 "ZUFS 4.0은 모바일 기기에서 온디바이스 AI를 구현하는 데 최적화된 메모리반도체로 업계 최고 성능 구현을 통해 HBM으로 대표되는 초고성능 D램에 이어 낸드에서도 AI 메모리 시장을 이끌어 갈 것"이라며 "AI 붐이 도래하기 전인 2019년부터 고성능 낸드 솔루션에 대한 시장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내다보고 글로벌 플랫폼 기업과 협업해 ZUFS 개발을 시작했다"고 강조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고객사에 제공한 초기 단계 ZUFS 시제품을 바탕으로 국제반도체표준협의기구(JEDEC) 규격에 적합한 4.0 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회사는 올해 3분기부터 ZUFS 4.0 제품 양산에 들어갈 계획으로 양산 제품은 향후 글로벌 기업들이 내놓을 온디바이스 AI 스마트폰들에 탑재될 예정입니다. 안현 SK하이닉스 부사장은 "빅테크 기업들이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를 탑재한 온디바이스 개발에 집중하면서 여기에 필요한 메모리에 대한 요구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며 "고객 요구에 부응하는 고성능 낸드 솔루션을 적시 공급하는 한편, 세계 유수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글로벌 1등 AI 메모리 프로바이더의 위상을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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