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전용 금융 프로그램 ‘G-FINANCE’ 출시

차량 구매 시 선택 가능한 금융 상품 총망라
제네시스 GV70. 사진 | 현대자동차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제네시스 고객을 위한 금융 프로그램이 출시됩니다. 차량 구매를 지원하는 다양한 금융 상품을 종합했습니다.

현대자동차(대표 정의선·이원희·하언태)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는 전용 금융 프로그램 ‘G-FINANCE(지-파이낸스)’를 출시하고 오는 1월 4일부터 운영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최근 GV70(지브이세븐티) 출시로 라인업이 확대됨에 맞춰 고객이 합리적으로 제네시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는 설명입니다.

제네시스가 운영하는 개인 맞춤형 판매 방식 ‘유어 제네시스(Your Genesis)’ 시스템과 유사하게 할부에서 리스·렌트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구성된 맞춤형 상품 중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할부 상품은 표준형·유예형·거치형 등 세 가지로 구분됩니다.

제네시스 ‘G-FINANCE’ 프로그램 개요. 자료 | 현대자동차

표준형은 경우 현재 12개월에서 60개월인 할부 기간을 12개월부터 120개월까지로 대폭 늘렸습니다. 유예형은 36개월 기준으로 최대 55%까지였던 유예율을 80%까지 설정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거치형은 기존 12개월만 가능했던 원금 거치 기간을 6·12·18·24개월로 세분화했습니다. 할부 상품 유형에 상관없이 약정한 할부 계약이 25개월 이상 지난 이후에는 중도상환수수료를 면제해 줍니다.

리스·렌트 상품은 경제형 상품과 부가서비스를 추가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사고 시 동급 신차로 교환해 주는 신차교환 서비스와 차량 흠집, 외관 손상을 복구해 주는 스마트리페어 서비스를 1년간 제공합니다. 프리미엄 선팅, 외부 광택, 가죽 코팅 등 차량 관리에 필요한 서비스도 지원합니다.

G-FINANCE 프로그램은 할부 시 재구매 회차에 따라 특별 금리 할인 최대 1.0%를 적용합니다. 리스·렌트는 프로그램 재이용 시 200만원을 할인해 주는 재구매 혜택을 제공합니다.

연 단위로 제네시스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구독형 상품도 출시됐습니다. 1년마다 차량을 교체할 수 있는 3년 구독 프로그램 및 2년마다 차량을 교체할 수 있는 4년 구독 프로그램 두 가지로 운영됩니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G-FINANCE 프로그램은 더욱 넓어진 선택폭을 바탕으로 고객이 자유롭게 합리적으로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옵션과 부가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Business 비즈니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