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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보 오렌지·킹스베리딸기’..편의점 과일이 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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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21, 2018, 10:03:00

GS25, 캘리포니아산 큰 사이즈 오렌지 인기 고공행진..킹스베리딸기도 인기
아침식사 대용으로 바나나 매출 ‘쑥’..세븐일레븐, 바나나 관련 상품 이벤트 진행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편의점 과일이 뜬다. 시중에서 보기 드문 큰 사이즈의 대왕 오렌지와 킹베리가 등장한 데 이어 아침식사 대용으로 바나나가 인기를 끌고 있다. 

 

21일 GS25는 지난 16일부터 판매한 대왕오렌지가 4일 만에 과일 카테고리 매출에서 1위를 차지했다. 그동안 과일 매출 1위 바나나와 2위 사과를 제치고 단숨에 1위로 등극한 것이다. 

 

대왕오렌지는 GS리테일이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100만평 규모의 오렌지 지정 농장 계약을 체결하면서 특대 사이즈 오렌지를 들여오게 됐다. 

 

 

우리나라 대형 유통업체들이 해외에서 들여오는 오렌지는 대부분 72과와 88과 사이즈다. 이번 대왕오렌지는 48과 사이즈로 다른 오렌지는 한 박스에 72개 또는 88개가 들어가는데, 대왕오렌지는 이보다 훨씬 적은 48개가 들어간다. 

 

대왕오렌지는 오랜기간 충분한 햇빛을 쬐며 크기는 물론 당도도 높다. 실제로 대왕오렌지 당도는 12브릭스 이상으로 체감 당도까지 높아 고객들의 재구매가 이어지고 있다. GS25는 오는 4월초까지 대왕오렌지를 판매할 계획이다. 가격은 개당 1500원이다. 

 

이밖에 GS리테일이 최근 선보인 킹스베리딸기도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GS리테일이 테스트 재배중인 농가의 모든 물량을 사전 계약해서 단독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킹스베리딸기는 일반 딸기의 2~3배 크기다. 

 

편의점 과일 매출 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바나나가 현대인들의 아침식사를 책임지고 있다. 바나나를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으면 두뇌에 당분이 공급되고, 식욕억제 호르몬(랩틴 호르몬)의 분비가 증가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 전체 소용량 과일 매출은 지난해보다 67.5% 증가했는데, 바나나는 80% 매출이 오르며, 전체 신장률을 상회했다. 시간대별 매출 구성비를 살펴보면, 출근시간대인 오전 8시~10시 사이 매출 비중이 전체의 15.2%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세븐일레븐은 소용량 과일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바나나 관련 상품 행사를 진행한다.  편의점에 특화된 소용량 바나나(1입, 2입) 5종을 운영하고 있으며, 행사기간 내 롯데카드 구매시 20% 할인 혜택과 함께 'PB옹달샘물', 'PB자몽녹차'를 무료 증정한다. 

 

윤성준 세븐일레븐 담당MD는 "바나나는 저렴하면서도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가장 대중적인 과일로 바쁜 현대인들의 아침 건강식으로 인기가 높다"며 "향후 바나나를 포함한 소용량 과일이 편의점의 차세대 대표 상품으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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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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