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KB손해보험이 출범 3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했다.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은 18일 새로운 사명(전신 LIG손해보험)으로 출범한 지 3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했다. 임직원들과 함께 지난 3년간의 성과를 돌아보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지난 2015년 6월 24일, KB손보는 서울 역삼동 KB아트홀에서 출범식을 열고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의 12번째 계열사로서 새출발을 선언한 바 있다. 그로부터 3년이 지난 현재, KB손보는 그룹 내에서 두 번째로 높은 순이익을 기록하며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 날 열린 기념식에는 양종희 KB손보 사장을 비롯해 임원진과 부서장, 본사 내 오피니언 리더 등 100여명이 함께 참석했다. 기념식 직전에는 카이스트 정보미디어 경영대학원 소속 김지현 겸임교수를 초빙, ‘금융생태계의 미래와 성장’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다.
양종희 사장은 KB손보 출범 후 지난 3년간의 큰 변화로 ▲일하는 방식과 생각 ▲가치 중심의 경영계획 ▲디지털 혁신 등을 강조했다. 또한, 고객과 영업가족의 신뢰를 바탕으로 신계약가치를 높이고 업계를 선도하는 디지털 기반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노력해 온 임직원들의 공로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양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KB손해보험의 비전인 ‘고객선호도 1위 보험사’를 이루기 위해 모든 임직원과 영업가족이 자부심을 갖고 업무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KB손보는 출범 당시 대비 매출액은 6000억원 가량 증가한 9조 7000억원, 당기순이익은 107% 성장한 3600억원을 달성했다. 2015년 말 대비 2017년 말 실적을 비교한 수치다.
고객 관련 지표 역시 개선돼, 전체 고객 수는 2년간 60만명이 증가한 630만명을 기록했다. 장기보험 25회차 계약유지율도 4.8% 개선된 75%에 근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