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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저렴한 종신보험!’..현대라이프ZERO 신상품 출시

“無특약·핵심보장기간에 집중”..기존 상품보다 20~40% 저렴

[인더뉴스 김철 기자] 비싼 종신 보험은 가라!”

 

현대라이프(대표 최진환)는 이달 15일부터 현대라이프ZERO’의 새로운 상품인 현대라이프ZERO 종신보험을 출시에 돌입했다.

 

현대라이프ZERO 종신보험은 기존의 종신보험이 가지고 있던 보험료가 비싸다는 기존의 상식을 깨고, 종신보험도 보험료가 비싸지 않다는 것을 증명한 상품이다.

 

종신보험의 본질은 사망 보장이다. 기존의 종신보험은 각종 특약을 부가한 통합보장·연금·투자 등의 상품으로 판매돼 왔다. 이 때문에 보험료가 높아져 고객들이 중도 해지하는 주요한 요인이 돼 왔던 게 사실.

 

현대라이프ZERO 종신보험은 이러한 기존 종신보험의 고정관념을 부정하고 과감하게 특약을 없애고, 오직 사망이라는 핵심보장에만 집중했다. 또한 가족이 더 많은 자금을 필요로 하는 시기를 선택해 집중보장 받을 수 있어 보험료가 매우 저렴하다.

 

35세 남성이 기존 종신보험을 보험납입기간 20, 가입금액 1억원으로 가입하면 월 보험료는 19만원이었다. 이에 반해, ‘현대라이프ZERO 종신보험은 동일한 기준으로 60세형 가입 시 월 보험료가 111000원이 돼 기존 종신보험보다 42%가량 저렴하다.

 

현대라이프ZERO 종신보험은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필요한 시기에 집중보장 받을 수 있도록 60세형·70세형·80세형으로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선택한 집중보장시기 이후에는 50%를 보장받는다. 또한 집중 보장시기 이후에 해지하면 원금 수준의 적립금을 돌려받을 수도 있다.

 

보험료 할인혜택도 다양하다. 보험가입금액 3억이상시 보험료의 3%가 할인되며, 비흡연자이면서 건강상태가 양호한 고객의 경우 보험료가 2~6% 할인된다.

 

현대라이프ZERO’ 상품의 매력은 단순함과 투명함에 있다. ‘현대라이프ZERO’는 내용이나 보장기간이 복잡한 기존 보험상품들과 달리, 보장기간 중 보험료가 오르지 않고, 보험 내용과 지급조건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심플하게 설계됐다.

 

또한 누구라도 준비해야 하는 사망과 암, 5대성인병, 어린이보험 등 핵심보장들만 선별해 상품화한 것이 공감을 받을 수 있었던 비결이라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상품 가입도 편리하다. ‘현대라이프ZERO 종신보험은 전용 웹사이트(www.zero.co.kr)를 통해 별도의 로그인 없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온라인 설계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를 위해 실시간 채팅과 이메일, 전화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화(1544-2900)를 통해서도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월 보험료를 기준으로도 보험을 설계할 수 있어 예산에 맞춰 보험에 가입하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도 반영했으며, 현대라이프 ZERO 고객은 계좌이체와 신용카드는 물론 현대카드 M포인트로도 보험료를 결제할 수 있다.

 

현대라이프 관계자는 현대라이프ZERO 종신보험 출시로 종신보험이 꼭 비싸다는 기존 관념을 버리고, 본질에만 집중했다고객이 필요로 하는 보장과 서비스를 제공하면, 보험료가 비쌀 필요가 없다는 새로운 상식을 만들게 됐다고 설명했다.


미래에셋생명의 ‘중안보험 견학’이 던지는 의미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 지난해 10월 미래에셋생명의 온라인보험 담당 임직원 2명이 중국 중안온라인보험(Zhong An Online Insurance, 이하 중안보험)을 방문했다.(본지 1월19일자 미래에셋생명이 ‘중국 중안보험’ 찾은 까닭은 기사 참조) 흥미로운 건 미래에셋생명은 생명보험사이고, 중안보험은 손해보험사라는 점이다. 방문 목적도 이채롭기는 마찬가지. 상호협력 체결이나 투자협정 체결 등의 비즈니스를 위한 공식적인 만남이 아니라 ‘벤치마킹을 위한 견학’이었다.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은 주력 상품이나 사업의 성격이 서로 다른 별개의 업권이다. 그런데도, 미래에셋생명이 자비를 들여서 ‘견학’을 하러 갔던 이유는 무엇일까? 결론부터 내리자면, 답은 간단하다. 중안보험은 상품개발부터 보험금 지급까지 핀테크를 가장 적절히 적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기업이고, 어깨너머로나마 이를 배우고 싶었기 때문이다. 예컨대, 중안보험은 빅데이터를 이용해 상품을 개발하는 한편 언더라이팅(인수 심사)과 보험금 청구를 모두 자동화시켰다. 또 정밀한 손해율 산출에 기반한 리스크 관리능력도 탁월하다는 평가다. 이런 점들이 핀테크 1위 보험사의 자리를 차지하는 데 주요한 요인

차남규 사장, 다보스포럼서 글로벌 성장해법 모색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 차남규 한화생명이 올해 4번째 연속으로 참가하고 있는 스위스 다보스포럼에서 글로벌 보험사를 비롯해 자산운용업계·ICT분야 리더들과의 연이은 회동을 가지고 성장 해법을 공동 모색했다. 한화생명은 자산 100조 시대 초일류 보험사 도약을 위한 경쟁력 방안 찾기의 일환으로, 차남규 사장이 김동원 전사혁신실 부실장과 함께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다보스포럼에 참석해 세계 각국의 금융리더들과 만났다고 24일 밝혔다. 차남규 사장은 자산운용의 귀재로 불리는 세계적 투자회사인 칼라일 그룹의 볼커트 독센 부회장을 비롯해 독일판 ‘알리바바’로 불리우는 유럽 최대 ICT 기업인 로켓 인터넷의 올리버 샘워 CEO, 푸르덴셜 폴 만듀카 회장을 만나 다각적인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 했다. 차 사장은 칼라일 그룹의 볼커트 독센 부회장과 만난 자리에서 미국 금리 인상, 유가 하락, 중국 경기 우려 등이 세계 경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공유했다. 또, 글로벌 생보사들의 자산군 포트폴리오 현황과 최근 트랜드에 대해서도 벤치마킹 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저금리와 풍부한 시장자금으로 Secondary market(유통시장)에 대한 과대평가가 우려되는 게 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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