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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프로야구 적금’ 우대금리 조건 바꾼 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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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13, 2019, 15:03:46

구단 성적에 따른 가입자간 금리차 최소화..쏠(SOL) 콘텐츠 활성화도 기대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신한은행이 올해 프로야구 예·적금 상품의 우대금리 조건을 변경했다. 지난해 상품의 경우 구단 성적과 인기에 따른 우대금리 조건이 많아 가입자가 선택한 구단별로 금리 차가 적금 기준 최대 1.0%p 가까이 났다. 바뀐 조건을 적용하면 금리 차가 크게 줄어든다.

 

13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2019 신한 MY CAR 프로야구 적금 및 정기예금’을 프로야구 시범경기 개막일인 지난 12일부터 판매 중이다. 지난해 한국프로야구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면서 처음 출시했고, 올해가 두 번째다.

 

1년제 상품으로 시즌 개막 시점에 판매를 시작해 시즌이 끝나면 판매도 종료된다.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프로야구 10개 구단 중 원하는 구단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두산베어스’를 선택하면 상품명이 ‘2019 신한 두산베어스 적금’이 된다.

 

금리 수준은 우선 적금의 경우 기본이자율 1.5%에 우대금리 1.5%, 이벤트금리 1.0%를 포함해 최고 연 4.0% 금리가 제공된다. 예금은 기본이자율 2.0%에 우대금리와 이벤트금리 1.0%를 포함해 최고 연 3.0% 금리다.

 

적금 우대금리 항목은 ▲조기가입 보너스 연 0.2%(6월 30일까지 가입) ▲고객이 선택한 구단이 승리한 경기마다 우대금리 연 0.01%(최고 연 0.8%) ▲승부예측(SOL PICK)과 야구퀴즈 콘텐츠(SOL TIME) 등 4회 참여 때 우대금리 연 0.5% 등이다. 여기에 시즌 종료 후 추첨(구단별 100명)을 통해 이벤트금리 연 1.0%가 추가된다.

 

지난해의 경우에는 ▲출시 기념 특판금리 연 0.1%(6월 30일까지 가입) ▲승률에 따른 우대금리(승률 7할일 경우 연 0.7% 우대) ▲가을야구 성적에 따른 우대금리 최고 연 0.3%(포스트시즌 진출 0.1%, 한국시리즈 진출 0.1%, 한국시리즈 우승 0.1%) ▲가입 좌수에 따른 우대금리 최고 연 0.5% 등이었다.

 

신한은행이 올해 우대금리 조건을 변경한 이유는 가입 고객별로 적용된 금리 차이가 컸기 때문이다. 성적에 따른 우대금리 조건이 많다 보니 성적이 나쁜 구단을 선택한 가입자는 우대금리 혜택을 충분히 받을 수 없었다.

 

 

실제로 지난해 성적 기준으로 가장 높은 금리를 적용 받은 구단(두산베어스)의 적금 금리는 2.85%다. 승률 우대금리(0.65%)가 가장 높았고, 한국시리즈 진출(0.2%) 우대금리와 가입 좌수 우대금리(0.5%)까지 적용 받았다.

 

반면 지난 시즌 꼴찌인 NC다이노스를 선택한 적금 가입자는 1.91%의 금리를 받는 데 그쳤다. 승률 우대금리(0.41%) 외에는 다른 우대금리 조건에 해당되지 않았다. 두 적금 가입자 간 금리 차는 0.94%p로 거의 1.0%p에 이른다. 

 

그러나 올해 바뀐 우대금리 조건을 지난해 성적에 적용하면 두산베어스 적금 가입자의 최종 금리는 연 3.0%(이벤트 금리 제외), NC다이노스 적금 가입자의 금리는 2.78%로 나온다. 지난해에 비해 금리 차가 확연히 줄어드는 셈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구단 선택에 따른 가입자 간 금리 차를 최소화하고, 모바일 플랫폼 쏠(SOL)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야구 관련 콘텐츠를 활성화하는 차원에서 올해 우대금리 조건을 변경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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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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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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