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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출시로 돌파구 찾은 자동차업계...3월 판매반등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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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02, 2019, 06:04:00

현대차, 신차 팰리세이드·대표차종 그랜저 앞세워 6만대 돌파
쏘울·코란도 등 부진차종, 신형은 선전..전년비 최대 664.6%↑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장기 침체에 허덕이던 국내 완성차업계가 지난달에는 오랜만에 웃었다.

 

2위 기아차와 노사 분규 여파로 최하위에 그친 르노삼성차를 제외하면 전년보다 오른 성적표를 받아들었기 때문이다. 특히 르노삼성차는 전년보다 떨어지긴 했지만 전달 대비 30%가 넘는 상승세로 4위 탈환에 성공했다.

 

이 같은 결과는 업계가 최근 공격적으로 주력 신차를 내놓은 효과로 풀이된다. 올해 출시된 팰리세이드, 쏘울, 렉스턴 스포츠 칸, 코란도 등이 시장에 연착륙하면서 전체적인 판매 확대를 견인했다.

 

◇ 7만대 돌파한 현대차, 1만대 넘게 팔린 그랜저가 ‘최고 효자’

 

현대차는 지난 3월 내수 시장에서 전년 같은 기간보다 3.7% 증가한 7만 111대를 판매했다. 현대차의 상승세는 대표모델인 그랜저가 주도했다. 그랜저는 지난달 총 1만 531대가 판매돼 5개월 연속으로 국내 시장 베스트셀링카에 등극했다.

 

올해 초 선보인 대형 SUV 팰리세이드도 6377대가 판매돼 출시 이래 역대 최다 판매 실적을 달성했다. 이 외에도 아반떼 5603대, 싼타페 8231대, 코나 4529대 등 주력 차종들의 판매량이 대체로 양호했다.

 

지난달 신형이 출시된 쏘나타는 사전계약 물량이 1만 2323대에 달하는 만큼 4월 실적도 순조로울 전망이다. 구형인 LF 쏘나타는 지난달 6036대가 판매됐다.

 

 

◇ 기아차, 전년비 8.9% 판매 감소...신차 쏘울은 292.6% ‘급증’

 

기아차는 지난달 4만 4233대를 판매해 전년 동월 대비 8.9% 감소했다. 하지만 올해 초 출시한 신형 쏘울(전기차 포함)은 총 1166대가 판매돼 전년 대비 292.6%나 판매량이 껑충 뛰었다. 쏘울이 월간 판매량 1000대를 넘긴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기아차가 내수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한 차종은 카니발(5718대)다. 카니발은 최근 12개월 연속으로 기아차의 월간 내수 판매 1위 자리를 지키며 순항 중이다. 이 밖에 경차 모닝은 4720대, K3는 3770대, 쏘렌토 5626대, 니로 2771대, 스포티지 2673대 등 기록했다.

 

◇ 쌍용차, 1만대 판매 돌파하며 39개월 만에 최대 실적 경신

 

쌍용차는 지난달 내수 시장에서 총 1만 984대나 판매하며 39개월 만에 월간 최대 실적을 갈아치웠다. 올 들어 렉스턴 스포츠 칸과 코란도 등 주력 신차는 잇따라 내놓은 쌍용차는 전년 동월 대비 18.8% 증가한 성적표를 받아들고 내수 3위를 사수했다.

 

특히 지난 2월 초 출시된 코란도는 3월 한 달간 2202대(구형 456대 포함)가 판매돼 전년 대비 664.6%나 급증했다. 또 렉스턴 스포츠는 롱보디 모델인 칸을 포함해 4089대가 팔려 쌍용차의 최고 효자로 자리매김했다.

 

대표차종인 티볼리 역시 3360대로 제 몫을 다했고, 경쟁차종에 밀린 G4 렉스턴도 1200대를 기록해 오랜만에 반등에 성공했다. 쌍용차는 1분기 누적 내수 판매량도 2만 7350대를 기록해 2003년(3만 9084대) 이후 16년 만에 최대 실적을 썼다.

 

◇ 6540대 판매한 르노삼성차, 1개월 만에 4위 탈환

 

노사 분규 등 연이은 악재에 시달리던 르노삼성차는 지난달 내수 시장에서 총 6540대를 판매했다. 전년 동월 대비 16.2% 감소한 수치지만, 6420대에 머문 한국지엠을 120대 차이로 따돌리고 1개월 만에 4위를 탈환했다. 꼴찌로 떨어졌던 전달과 비교하면 32.8%나 판매가 늘었다.  

 

르노삼성차의 내수 판매는 전반적으로 위축됐지만, 대표 모델인 QM6가 2871대 판매되며 전년 동월 대비 27.4% 증가했다. QM6와 함께 판매를 이끄는 SM6도 지난달 1799대가 판매돼 전월 대비 69.6%나 급증했다. 다만 전년 동월보다는 35.0% 떨어졌다.

 

르노삼성차의 판매 라인업 가운데 QM6와 SM6를 제외하면 단 한 차종도 1000대를 넘어서지 못했다. SM7(313대), SM5(221대), SM3(438대), QM3(335대) 등은 500대를 한참 밑돌았고 상대적으로 신차인 클리오도 140대에 머물렀다. 지난해부터 판매중인 상용밴 마스터는 196대를 기록했다.

 

◇ 한국지엠, 내수 판매 반등했지만 120대 차로 최하위 기록

 

한국지엠은 지난달 내수 시장에서 총 6420대를 판매해 전년 동월 대비 2.4%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내수 판매가 전년 대비 증가한 것은 지난해 10월 이후 5개월 만이다. 전월 대비로도 24.0% 증가해 전달에 이어 2개월 연속으로 회복세를 보였다.

 

 

차종별로 보면 스파크는 지난달 2676대 판매돼 전월 대비 11.5%, 전년 동월 대비 6.3% 증가했다. 지난해 말 출시된 더 뉴 말리부도 1183대가 팔려 전년 동월 대비 30.1% 급증했다. 다만 판매 순위는 르노삼성에 간발의 차로 뒤처져 한 달 만에 다시 최하위로 떨어졌다. 

 

트랙스도 3월 한 달간 1043대가 판매돼 오랜만에 1000대를 돌파했다. 전년 동월 대비 47.5%나 많이 팔린 트랙스는 4개월 연속으로 상승세를 이어가는 중이다. 하지만 지난해 출시된 이쿼녹스는 150대에 그쳐 반등에 실패했다. 133대에 머물렀던 전달보다는 소폭 상승한 수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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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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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에 층간소음 저감 신기술 적용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에 층간소음 저감 신기술 적용

2025.08.08 16:27:25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현대건설이 의정부시 호원동에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에 자체 개발한 층간소음 저감 기술 ‘H 사일런트홈 시스템Ⅰ’을 적용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아파트 층간소음 갈등이 커지는 가운데 현대건설은 슬래브 두께를 210mm에서 240mm로 키우고, 고성능 복합 완충재를 더해 충격음을 흡수·분산하도록 설계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실험실이 아닌 실제 현장에서 성능을 검증받았으며, 국내 최초로 현장 인정서를 획득해 신뢰성을 확인했습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3층, 12개 동, 전용 39~84㎡ 총 1816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전용 59·84㎡ 674가구가 일반분양분입니다. 현대건설은 의정부 호원동 첫 ‘힐스테이트’인 만큼 차별화된 상품 설계를 더했습니다. 따라서 소음 저감 외에도 주거 편의 기능을 폭넓게 갖췄습니다. 우선 ‘H 시리즈’ 특화설계를 적용합니다. 건식 세차가 가능한 ‘H 오토존’과 반려동물 맞춤 공간 ‘H 위드펫’ 등을 통해 생활 밀착형 편의를 제공합니다. 커뮤니티 시설도 대단지에 걸맞게 구성했습니다.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GX룸, 사우나, 키즈플레이룸, 남녀 구분 독서실, 작은도서관, 워크라운지, 힐스라운지, 다함께돌봄센터, 게스트하우스를 갖출 예정입니다. 스마트홈 플랫폼 ‘마이 힐스’를 도입해 외부에서도 조명과 난방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리비·에너지 조회,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 위치 확인, 커뮤니티 예약 기능을 한 앱에서 제공합니다. 아울러 차량에서 집안 빌트인 기기를 제어하는 카투홈 서비스도 도입해 이동 동선에서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정당계약은 이달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진행합니다. 계약금은 5%이며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를 적용합니다. 또한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초기 자금 부담을 줄였습니다. 따라서 실수요자의 내 집 마련 부담이 완화될 전망입니다. 견본주택은 의정부시 호원동 314-7번지에 마련됐습니다. 현장에서는 층간소음 저감 설계와 특화 커뮤니티 등 상품 차별화를 상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건설업계 관계자는 “소음 스트레스 관리가 주거 만족도를 좌우한다”며 “실제 현장 검증을 통과한 저감 기술이 중요한 선택 기준이 된다”고 말했습니다. 현대건설은 “실제 거주자가 체감하는 품질을 중시해 설계와 시공을 통합 관리하겠다”며 “안정적인 시공 역량으로 단지 가치를 높이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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