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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디오스 김치톡톡, 맛 유산균 57배 더 많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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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30, 2019, 14:05:48

6.5℃ 온도 유지로 톡 쏘는 맛 내는 류코노스톡 유산균 늘려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1인 가구 등 가족 소형화와 라이프 스타일 다각화로 식생활에 많은 변화가 생기며 김치 소비 트렌드도 변하는 추세다. 직접 담그는 대신 마트나 온라인에서 사 먹는 가정이 늘어났고, 집에서 한 번에 소비하는 양은 줄면서 김치를 맛있게 보관하는 방법에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

 

LG전자는 김치를 맛있게 숙성하고 보관하는 기능을 담은 ‘LG 디오스 김치톡톡’을 선보이고 있다. 세계김치연구소에 따르면 맛있는 김치를 만드는 비결은 류코노스톡(Leuconostoc) 유산균이다. 김치에 있는 유산균은 발효 과정에서 단맛, 신맛, 청량감 등을 만드는 역할을 한다.

 

류코노스톡 유산균은 단맛을 내는 만니톨과 청량감을 주는 이산화탄소를 배출해 특징적인 톡 쏘는 맛을 완성한다. 김치 맛을 좌우하는 류코노스톡 유산균은 5℃에서 7℃ 사이에서 가장 잘 자란다.

 

‘LG 디오스 김치톡톡’에는 조선대 김치연구센터와 공동으로 연구해 개발한 기술이 적용됐다. 류코노스톡 유산균이 가장 잘 자라는 6.5℃로 김치를 보관하는 ‘뉴(New) 유산균김치+’ 기능이다.

 

New 유산균김치+ 기술은 기본 보관모드보다 류코노스톡 유산균이 2주 만에 57배 더 증가하도록 돕는다. 김치가 맛있게 익는 동안 유산균이 자라나는 과정은 유산균 디스플레이 창으로 확인할 수 있다.

 

알맞게 익힌 김치 맛을 유지하는 것도 김치냉장고의 중요한 기능이다. 김치를 숙성할 때 보다 보관 온도를 낮춰 유산균 증식을 억제하면 원하는 맛을 오래 즐길 수 있다.

 

LG 디오스 김치톡톡은 김치가 익는 동안 유산균 상태가 유지되도록 하루 4번 쿨링샷 보관모드로 변환된다. 유산균 김치를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다.

 

또한 김치냉장고 내부를 시원하게 유지하는 냉각기술도 탑재됐다. 우선 ‘냉기분사’ 기능은 4D 입체냉각방식으로 김치통 전체에 냉기를 불어넣는다. 

 

‘냉기순환’은 하루 240번, 6분마다 냉기를 순환시키는 쿨링케어로 온도를 일정하게 만들어준다. ‘냉기지킴 3단계 냉기케어시스템’도 지원해 냉기지킴가드(상/하칸)와 유산균가드(중칸)으로 냉기가 빠져나가지 못하게 막아 김치 맛이 오래 유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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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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