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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네이버 해피빈, 사회공헌 업무 협약·기부행사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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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30, 2019, 18:07:42

협약 기념 기부러닝·아이스버킷 챌린지 등 열어
전액 해피빈 통해 루게릭 요양병원 건립비 기부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BBQ가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 사회공헌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들은 기부금을 모아 루게릭 요양병원 건립비에 기부할 예정이다.

 

치킨 프랜차이즈 BBQ(회장 윤홍근)는 동작구 노들나루공원에서 네이버 해피빈(대표 최인혁)과 사회공헌 업무 협약을 30일 맺었다. 네이버 해피빈은 네이버 사회공헌 서비스 플랫폼으로 BBQ와 함께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식엔 BBQ·네이버 해피빈 임직원 약 200명을 비롯해 가수 ‘션’이 승일희망재단 대표 자격으로 특별 참여했다. 이들은 루게릭 요양병원 건립을 위한 기부 러닝과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주도했다.

 

기부러닝·아이스 버킷 챌린지는 루게릭병 환자들에게 관심을 갖고 기부를 활성화하자는 캠페인이다. 재미와 기부를 동시에 할 수 있도록 하는 대표적인 ‘퍼네이션(Fun+Donation)’ 모델 중 하나다.

 

행사에 참석한 윤홍근 회장은 “물품 지원이나 기부금 전달도 좋지만, 임직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기부 러닝과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참여한다는 점이 매우 뜻깊다”며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하며 사회적 약자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BQ는 이번 아이스버킷 챌린지·기부 러닝 외에도 아프리카 어린이를 지원하는 ‘아이러브아프리카’와 치킨을 직접 조리해보고 본연의 맛을 체험해볼 수 있는 ‘치킨캠프’ 등을 실천해왔다. BBQ는 소외지역에 치킨을 지원하는 ‘치킨릴레이’도 함께 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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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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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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