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호국보훈의 달’ 유통업계, 봉사 활동·애국 마케팅 확대

URL복사

Friday, June 06, 2025, 08:06:40

현충원 찾아 태극기 헌정·묘비 닦기 봉사 진행
한국전쟁 전시회 티켓 판매, 군인·경찰 등 할인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통업계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봉사 활동과 함께 호국보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다양한 감사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굿즈 판매, 할인 행사 등 애국 마케팅 캠페인도 확대합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은 지난달 30일 국립서울현충원에서 묘역 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올해로 8년째 현충원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GS리테일은 이번 봉사활동에 GS25, GS샵, GS더프레시 등 전 사업부 임직원 44명이 동참했습니다. 이날 허서홍 GS리테일 대표이사도 직접 봉사 현장을 찾아 순국선열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GS리테일 임직원은 국립서울현충원 제39묘역 6개 구역에 태극기를 헌정하고 헌화 및 묵념, 묘비 닦기, 방명록 작성 등의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GS리테일은 지난해 국립서울현충원과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두 차례 묘역 정화 봉사활동을 정례화하고 있습니다. 올 하반기에도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현충원 봉사활동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GS리테일은 2018년부터 단순한 추모를 넘어 기억하고 행동하는 실천하는 ‘호국보훈 애국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독립운동가 알리기 도시락 스티커 캠페인, 임시정부 역사탐방, 독립운동가 후손 지원, 삼일절 기념 가상 콘텐츠 캠페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 중입니다.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도 지난달 30일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호국영령과 순국선열을 추모하고 묘역 정비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이번 묘역정비 봉사활동에서 아성다이소 임직원들은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현충탑을 참배하고 태극기 꽂기, 묘역 정화 활동 등을 진행했습니다. 

 

 

아성다이소 측은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되돌아보고 나라사랑 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앞으로도 현충원을 지속적으로 방문해 봉사활동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마트24는 이달 19일까지 이마트24 모바일 앱을 통해 한국전쟁 75주년 특별전인 <FREEDOM IS NOT FREE : 한국전쟁 참전용사를 찾아서> 티켓을 예약 판매합니다. 전시회 티켓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이마트24 모바일 앱 ‘예약픽업’ 페이지에서 결제하면 됩니다. 

 

사단법인 ‘프로젝트 솔져’가 기획한 이번 전시는 현충일인 6월 6일부터 6.25 전쟁이 발생한 6월 25일까지 20일 동안 서울 강남구 논현동 ‘SJ쿤스트할레’에서 진행됩니다. 전시는 전통적인 기록 방식과 현대적 아트 형식이 결합된 11개의 주제를 통해 전쟁이 단순히 과거의 사건이 아니라 현재의 삶, 자유의 본질과 연결되어 있음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마트24는 ‘프로젝트 솔져’를 이끄는 ‘라미’ 작가의 사회공헌 활동에 동참하고 이번 전시회가 현충일을 앞두고 더욱 의미 있을 것이라 판단해 티켓을 판매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해 굿즈도 팝니다. 대한민국 육군을 뜻하는 'Republic of Korea Army'의 줄임말인 ‘R.O.K.A’가 새겨져 있고 태극기가 부착된 티셔츠입니다. 이 상품은 ‘R.O.K.A’를 소리나는 대로 읽어 일명 ‘로카티’라고 불리며 5일부터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더본코리아의 중식 전문점 브랜드 홍콩반점0410은 6월 ‘국민응원 캠페인’을 비롯해 호국보훈 감사 행사, 신메뉴 출시 기념 행사 등과 엮어 다채롭게 할인 행사를 전개합니다. 이번 프로모션은 더본코리아 상생지원책의 일환으로 본사에서 모든 할인 및 마케팅·홍보 비용을 전액 지원합니다.

 

오는 8일까지 군인, 경찰, 소방관, 교정직 공무원 등 제복근무자를 대상으로 한 ‘호국보훈 감사 행사’를 진행합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해당 기간 제복을 착용하고 매장을 방문하거나 신분증을 제시하면 짜장면을 3000원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바른치킨은 호국보훈의 달 사은 행사를 전개합니다. 오는 30일까지 한 달간 전국 매장에서 국가유공자와 유족, 현직 국군 장병, 전현직 직업 군인 및 경찰·소방 공무원을 대상으로 매장 식사 시 치킨 한 마리당 20% 할인을 제공합니다. 방문 포장 시 2000원 추가 할인을 더해 총 5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은 혜택은 매장 방문 시 휴가증, 외박증, 공무원증, 국가보훈등록증 등 신분 확인이 가능한 서류를 제시하거나 유니폼 착용을 통해 인증하면 적용됩니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호국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이달 중순에는 평택 해군부대 인근 ‘바른치킨 평택서해회관R점’에서 시식 행사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바른치킨 마케팅 담당자는 "바른 마음으로 국가에 헌신하신 분들께 감사를 전하고자 이번 사은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우리의 평범한 일상이 호국 영웅들의 희생과 노고 덕분임을 잊지 않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