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Zoom in 줌인

“뜻밖에 좋은 강연..내년에도 기대할게요”

URL복사

Wednesday, September 03, 2014, 23:09:06

인더뉴스, '창간 첫돌' 기념행사 성황리에 마쳐..보험업계 관계자 등 60여명 참석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솔직히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뜻밖에 좋은 강연들을 듣게 됐네요. 내년에도 좋은 기획 기대하겠습니다.”

 

‘보험전문·사람전문’ 인터넷신문 인더뉴스(대표이사 문정태)가 지난 2일 창간 1주년을 맞이해 서울 종로 삼봉로에 위치한 시그나타워에서 첫돌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행사는 문정태 인더뉴스 대표이사의 회사소개로 시작됐다. 문 대표는 보험이 가지고 있는 역할에 비해 언론을 통해 비치는 모습은 부정적인 경우가 많다인더뉴스는 균형감과 대중성을 갖춘 보험전문 매체를 지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작지만 강한 매체, 재미있고 유익한 매체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앞으로도 10, 50, 100년을 이어 나가는 언론사가 되도록 애쓰겠다고 말했다.

 

이어진 시간에서는 2년차 보험 설계사와 기업 위기관리 전문가의 강연이 마련됐다. 먼저, 최지인 푸르덴셜생명 라이프플래너는 새내기 설계사의 보험정글 탐험기란 주제로 1년 남짓 동안 보험설계사로 일하면서 겪은 경험을 나눴다.

 


최 플래너는 처음에 인더뉴스에서 인터뷰를 요청했을 때에는 돈받고 기사를 써 주는 곳인 줄 알았다고 말해 좌중을 폭소케 했다. 그는 약사에서 보험설계사가 되기까지 개인적인 삶의 과정, 생명보험 설계사로 일을 시작하게 된 계기, 생명보험의 가치 등에 대해 진솔하게 얘기했다.

 

최지인 플래너는 보험사 입사를 권유받을 때만 해도 약사가 무슨 보험설계사야라는 코웃음 친 적이 있었다생명보험에는 가족에 대한 사랑이 담겨 있다는 걸 깨달은 후에는 이 일을 사랑하게 됐다고 말했다.

 


다음으로위기관리 전문기업인 스트래티지샐러드의 송동현 부사장은 기업의 위기에 대처하는 홍보인의 스마트한 전략과 전술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그는 기업의 영속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변화된 온라인 환경과·미디어 환경에 민감하게 대응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송 부사장은 보험은 불확실한 미래의 리스크를 대비하는 예방의 개념이 담겨 있는데, 기업의 위기관리도 이런 개념과 맥을 같이한다면서 하지만, 고객들에게 보험의 필요성을 역설하는 기업이 그런 준비를 하는 데에는 부족한 점이 있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지금은 모든 것이 열려 있는 세상이다. 기업의 임직원들도, 소비자들도 오픈된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다는 점을 주지해야 한다항상 소비자들의 요구에 귀를 귀울이면서 소통을 해야 기업의 위기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된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의 참석자들은 만족감을 표했다. 한 대형생보사 관계자는 오랜만에 영업현장 이야기를 들으니, 예전에 지점을 운영하던 때가 생각났다최지인 플래너가 스스로 자부심을 가지고 일하는 모습이 좋아 보였다고 말했다.

 

한 손해보험사 관계자는 요즘 금융업계에 사건사고가 많이 일어나는데, 위기에 대처하는 전략에 대해 많이 배우게 됐다나중에 기회가 되면 송 부사장님을 초청해 다시 한 번 강연을 듣고 싶은 마음도 든다고 말했다.

 

또 다른 손해보험사 관계자는 솔직히 큰 기대를 하고 (행사장에) 온 것은 아닌데, 뜻밖에 좋은 강연들을 듣게 돼 좋았다다음 창간 행사 때에도 좋은 기획을 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1부 창간 첫돌 기념행사와 2부 소주 데이(Soju day)로 구성된 이날 행사에는 보험사·보험유관기관의 홍보담당자 44명을 비롯해 보험 담당 기자, 보험업 종사자, 변호사 등 총 60여명이 참석했다.


글·권지영 기자 eileenkwoon@inthenews.co.kr

사진·강민기 기자 easytrip@inthenews.co.kr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