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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성비 甲’ 쌍용차 코란도 가솔린 출격...셀토스 가격과 비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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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13, 2019, 11:08:12

준중형급에도 가격은 2000만원대 초반..소형급 셀토스와 겹쳐
1년 자동차세 27만 6000원..공영·공항주차장 요금 감면 혜택도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쌍용자동차가 준중형 SUV인 코란도에 가솔린 엔진을 얹어 ‘가성비’와 ‘경제성’을 크게 강화했다. 코란도 가솔린 모델의 판매가격은 소형 SUV 수준인 2256만원부터 시작하고, 배기량이 낮아 1년 자동차세도 27만 6000원에 불과하다. 저공해차 인증도 받아 혼잡통행료 및 공항·공영주차장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쌍용차는 고효율의 디젤 모델에 이어 동급 최고 수준의 성능을 갖춘 코란도 가솔린 모델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코란도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28.6kg·m의 힘을 내는 1.5ℓ 터보 가솔린 엔진을 적용했다.

 

코란도 가솔린의 판매가격은 트림에 따라 2256만~2755만원으로 책정됐다. 디젤모델 대비 최대 193만원 저렴하고, 경쟁모델과 비교해 자동차세도 저렴하다. 특히 코란도 가솔린의 가격은 소형 SUV인 기아차 셀토스(1929만~2636만원)와 큰 차이가 없는 수준이다.

 

코란도 가솔린은 높은 친환경성을 인정받아 국내 SUV 중 유일하게 저공해 3종 자동차 인증도 획득했다. 덕분에 혼잡통행료와 공영·공항주차장 이용료를 50~60% 감면받을 수 있다.

 

특히 코란도는 경제성은 물론 넉넉한 실내공간까지 갖춰 패밀리카로 적합하다는 게 쌍용차 측의 설명이다. 인간공학디자인상(EDA) 그랑프리를 수상한 코란도는 디럭스급 유모차를 실을 수 있는 동급 최대 크기(551ℓ)의 적재공간을 확보했다. 또, 앞뒤 좌석 간격도 동급에서 가장 넓어 자녀가 있는 가족의 패밀리카로 알맞다는 평가다.

 

 

또 코란도 가솔린에는 국내 최초로 15W 고성능 무선충전패드가 적용됐다. 5~10W 규격인 경쟁모델보다 2배 이상 빠르게 충전(휴대폰 사양에 따라 상이)할 수 있고, 독립 사양으로 운영해 불필요한 사양이 포함된 패키지 옵션을 선택하지 않아도 된다.

 

코란도 가솔린에는 주력 모델인 C5 트림부터 세련된 LED 포그램프가 기본 적용됐고, 프라임 이상 모델은 동급에서 유일하게 사각지대 감지(BSD), 후측방 접근 충돌방지 보조(RCTAi)와 탑승객 하차 보조(EAF) 등이 기본 적용됐다.

 

C5 플러스 모델 이상을 선택할 경우 여름철 쾌적한 여행에 필수적인 동승석 통풍시트는 물론 동급 최고 사양인 4웨이 럼버서포트가 적용된 운전석 전동시트까지 기본 적용된다.

 

충돌 직전 탑승객의 신체를 잡아줬다가 필요 시 순간적으로 압박을 해제시켜 상해를 예방하는 첨단 안전벨트 시스템도 동급 유일하게 1열은 물론 2열에도 적용된다. 운전석 무릎에어백을 포함하는 7에어백도 적용돼 가족의 안전을 챙겼다.

 

이 밖에 고속도로는 물론 일반 국도에서도 동작하는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을 비롯해 다양한 주행정보를 화려한 그래픽으로 표현해 주는 디지털 인터페이스 블레이즈 콕핏도 선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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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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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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