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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免, 글로벌 인플루언서와 세 번째 협업...“1700만 잠재 고객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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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29, 2019, 09:10:55

중국·베트남·싱가포르 대표 인플루언서와 협업 마케팅 진행
퀴즈 경품이벤트·메이크업 시연·한국여행 브이로그→고객 관심 유도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신라면세점이 글로벌 플레이어로 자리매김을 위해 중국·베트남·싱가포르의 최정상급 뷰티 인플루언서들과 손잡았다.

 

29일 신라면세점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일환으로 중국의 ‘아칭(阿沁)’과 ‘리우양(刘阳)’, 베트남의 ‘체리 혜리(Cheri Hyeri)’, 싱가포르의 ‘몽가봉(Mongabong)’과 협업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신라면세점과 손잡은 네 사람의 팔로워 수를 합치면 1700만 명 이상에 달한다.

 

중국의 ‘아칭’과 ‘리우양’은 커플 인플루언서로 알려져 있다. 특히 아칭은 2018년 ‘웨이보 중국 인플루언서 랭킹 14위’, ‘뷰티부문 1위’에 올랐을 뿐 아니라 ‘웨이보 2019 베스트 상업적 가치 인플루언서’를 수상한 바 있다.

 

베트남의 ‘체리 혜리(Cheri Hyeri)’는 현지에서 인기 있는 한국인 인플루언서로, K뷰티에 대한 현지의 큰 관심으로 약 100만 명에 가까운 유튜브 구독자를 모았다. 싱가포르의 뷰티 및 패션 전문 인플루언서인 ‘몽가봉’은 ‘현명한 인플루언서’라는 이미지를 얻어 젊은 여성들의 두터운 신뢰를 얻고 있다고 신라면세점 측은 설명했다.

 

중국의 아칭과 리우양은 퀴즈 이벤트를 통해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판매되는 제품의 가격 맞추기 영상을 제작해 팬들이 직접 참여하며 자연스럽게 신규 가입을 유도하는 마케팅을 펼쳤다.

 

이외에도 각 인플루언서들은 ▲핑크·레드를 콘셉트로 한 메이크업 시연 ▲메이크업을 돋보이게 할 코디 연출법 ▲트렌디한 레스토랑 소개 ▲경복궁에서의 한복 체험 등의 내용을 담은 브이로그의 동영상을 각자의 SNS 채널에 공개하기도 했다.

 

싱가포르의 뷰티 인플루언서 몽가봉은 신라면세점 창이국제공항점에서 브이로그를 촬영하며, 신라면세점 홍보의 범위를 넓히기도 했다. 몽가봉이 신라면세점 창이국제공항점에서 향수·화장품 등을 쇼핑하는 모습을 연출한 것이다.

 

한편, 신라면세점 측은 앞서 두 차례 진행된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톡톡한 효과를 얻어 이번에 세 번째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1월과 7월, 중국·베트남·태국 등 8명의 ‘메가 인플루언서’와 협업했는데, 특히 7월에 진행된 중국·베트남 인플루언서 협업은 영상 조회수가 500만 건 이상에 달했으며, 영상 공개 후 베트남 국적의 온라인 회원가입자 수가 전월 대비 113% 증가한 바 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앞서 두 차례 진행된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중국·동남아의 잠재 고객들에게 신라면세점을 알리는 효과를 얻어 다시 새로운 협업을 기획하게 됐다”며 “인플루언서들의 브이로그로 신라면세점과 K뷰티, 한국이라는 나라에 대해 친근한 이미지를 갖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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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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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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