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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가 주방에”...超프리미엄 주방 가전, 데이코 하우스에 방문해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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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29, 2019, 21:10:34

럭셔리 빌트인 주방가전 브랜드 데이코..디지털프라자 대치점 4,5층에 데이코 하우스 운영
6가지 다른 주방서 데이코 가전 경험..쇼룸 마치 전시관·PB센터 같아..11월 1일부터 예약 방문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나의 또 다른 BMW는 주방에 있다.”

 

주방산업분야의 저명한 작가 겸 디자이너 케빈 켈리(Kevin Kelly)가 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브랜드 ‘데이코’와 협업하면서 한 말이다.

 

프리미엄 데이코 빌트인 가전 쇼룸 전시장인 디지털프라자 메가스토어 삼성 대치점을 방문했다. 이 쇼룸은 예약제로 운영되며, 하루 최대 9팀이 방문할 수 있다. 쇼룸이 있는 4층에 도착하니 마치 주택의 야외 테라스 같은 공간이 나타났다. 건물 한 가운데 물과 나무가 있어 마치 전시장에 온 느낌이었다. 데이코 하우스는 건축가 배대용 대표가 설계했다.

 

배대용 B&A 디자인 대표는 “단순히 멋진 공간이 아니라 데이코의 브랜드 가치를 고객들이 제대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이를 위해 주방은 물론 거실과 침실까지 갖춘 하나의 완벽한 집을 설계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북미 정통 럭셔리 빌트인 가전 데이코(dacor)를 국내에 소개하기 위해 브랜드 체험 공간인 ‘데이코 하우스(dacor House)’를 마련했다. 데이코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시작된 빌트인 가전 브랜드다. 지난 2016년 삼성전자는 데이코를 인수해 글로벌과 국내 판매 및 서비스 전반을 담당하고 있다.

 

데이코 하우스는 4층과 5층으로 구성돼 있다. 삼성전자는 “데이코가 지향하는 새로운 주방 문화를 국내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단순 쇼룸을 넘어서 실제 집을 지었다”고 설명했다.

 

우선, 4층은 170평으로 규모로 6개 하이엔드 형식의 주방을 경험할 수 있다. 불탑(Bulthaup), 보피(Boffi), 포겐폴(Poggenpohl), 지메틱(SieMatic), 라이히트(Leicht), 다다(Dada) 등 럭셔리 주방 가구와 함께 데이코 빌트인 제품으로 꾸며졌다.

 

현재 국내에 출시된 데이코 라인업은 냉장고, 오븐, 인덕션, 후드, 식기세척기로 구성돼 있다. 이 중 냉장고는 냉장실과 냉동실이 합쳐진 앙상블(Ensemble)과 냉동고, 김치냉장고, 와인냉장고 등 전문 기능을 가진 카덴차(Cadenza)로 구분된다.

 

 

냉장고의 경우 내부가 두 가지 타입으로 나뉜다. 메탈 냉장고를 당기거나 슬쩍 누르면(푸시 기능 탑재) 부드럽게 열리는데, 내부가 포슬린(도자리) 혹은 메탈로 구성된다.

 

특히 포슬린의 경우 4단계의 공정을 거쳐 탄생해 100% 수작업으로 이뤄진다. 앙상블 형식의 냉장고의 경우는 냉장과 냉동뿐만 아니라 소프트 프리징(soft freezing) 기능이 있어 치즈 등을 보관하는데 용이하다.

 

냉동고는 두 가지 크기의 얼음이 나오는데, 제빙기가 포함돼 있어 얼음이 소진되면 자동으로 채우는 기능도 더해졌다. 김치냉장고의 경우 국내에선 처음으로 프리미엄 브랜드 라인업이다. 와인냉장고는 총 100병의 대용량을 보관할 수 있으며, 층별로 온도 조절이 가능해 레드, 화이트, 스파클링 와인을 따로 보관할 수 있다.

 

오븐도 두 가지로 나뉜다. 전자레인지 기능을 탑재한 24인치 오븐과 30인치의 오븐 전용 제품 중 선택할 수 있다. 오븐엔 스팀분사 기능이 있어 요리 중에도 수분이 보충돼 염분이나 불필요한 지방이 배출돼 건강한 음식을 만들 수 있다.

 

김아름 컨설턴트는 “오븐 전용의 경우 위, 아래층의 온도조절이 가능해 두 가지 다른 요리를 한 꺼번에 할 수 있다”며 “이 오븐은 내부 온도를 380도까지 올려 잔여 물질을 태워버려 별도 세척이 필요하지 않다”고 설명했다.

 

인덕션은 요리 동영상을 보면서 요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인덕션의 가운데 밑에 영상을 작동할 수 있는데, 실제 미국에서 인기 있는 레시피를 보면서 음식을 만들 수 있다. 후드와 블루투스로 연결돼 켜짐과 꺼짐을 컨트롤할 수 있다.

 

각기 다른 6가지 주방을 둘러본 후 5층으로 올라갔다. 5층엔 요리를 할 수 있는 오픈 주방과 야외 테라스로 구성됐다. 오픈 주방은 데이코 하우스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직접 요리를 하면서 주방 가전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것이다. 방문 고객이 만든 음식은 야외 테라스에서 함께 즐길 수 있다.

 

데이코 하우스를 둘러본 소감은 마치 금융기관의 PB센터를 방문한 듯한 느낌이었다. 주방가전 컨설턴트와 함께 최고급 라인의 주방을 경험해 본 후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제품 상담 후 구매할 수 있다. 빌트인 가전이기 때문에 주방 가구와 함께 맞춤으로 제작되며, 설치까지 1개월 이상 걸린다.

 

초 럭셔리 브랜드인 만큼 가격도 상상초월이다. 냉장고의 경우 1200만원부터 시작되며, 최고가는 3000만원 상당이다. 오븐은 400만~1000만원, 와인 냉장고 1500만원, 인덕션 500만원, 식기세척기와 후드 라인업이 각각 300만원에 판매된다. 주방 가전 6종을 최고급 라인업으로 구성한다면 약 7000만원 가량 된다.

 

데이코 하우스는 래미안 리더스원, 나인원 한남, 서울 아크로포레스트에서 주방 가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데이코 하우스를 방문을 원하는 소비자는 데이코 홈페이지와 전화로 사전 예약 후 11월 1일부터 방문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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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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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21’까지 갤럭시 AI 업데이트…삼성이 그리는 갤럭시의 미래는?

‘S21’까지 갤럭시 AI 업데이트…삼성이 그리는 갤럭시의 미래는?

2024.05.17 06:00: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의 신형 스마트폰 '갤럭시 S24'에 탑재된 온디바이스 AI '갤럭시 AI'가 갤럭시 S21 시리즈에도 부분적으로 적용되며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처음 갤럭시 AI를 기존 시리즈에도 업데이트하겠다고 발표했을 때는 갤럭시 S23 시리즈 등 작년에 출시된 모델들로 국한시켰던 때와는 사뭇 달라진 상황입니다. 삼성전자는 "연내 1억대 이상의 갤럭시 기기에 갤럭시 AI를 탑재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점차 확대되는 갤럭시 AI 삼성전자가 올해 초 출시한 신형 갤럭시 시리즈 갤럭시 S24는 사전판매량 121만대를 기록하며 역대 갤럭시 S 시리즈 중 최고 기록을 세웠습니다. 출시 후에는 한 달만에 국내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했으며 글로벌 판매량으로는 3주만에 940만대 넘게 판매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갤럭시 S24의 열풍에는 이번 제품에 탑재된 갤럭시 AI가 그 요인으로 꼽힙니다. 업계 관계자는 "실시간 통역, 서클 투 서치 등 갤럭시 S24에 탑재된 생성형 AI 기술에 소비자들이 관심을 보였고 판매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4 판매를 시작한지 한 달만인 지난 2월 22일, 갤럭시 AI를 갤럭시 S24 이전 모델들에도 확대 적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처음에는 ▲'갤럭시 S23 시리즈(S23·S23+·S23 울트라)' ▲'갤럭시 S23 FE' ▲'갤럭시 Z 폴드5' ▲'갤럭시 Z 플립5' ▲'갤럭시 탭 S9 시리즈(S9·S9+·S9 울트라)' 등 작년에 출시한 모델들에만 적용하겠다고 발표했으나 점차 그 범위를 늘려 현재는 갤럭시 S21 시리즈에까지 적용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도 이와 관련된 질문이 나왔습니다. 질의응답 시간에 한 주주는 "갤럭시 S23과 S22 시리즈는 하드웨어에서 큰 차이가 없는데 왜 S23까지만 갤럭시 AI를 업데이트해주는가"라고 질문했습니다. 이에 대해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은 "이전 모델에 대해서는 많은 검토를 하고 있다"며 당시에는 확답을 내리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주주총회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갤럭시 AI의 업데이트 범위는 점차 넓어져 현재 S21 시리즈까지 당도했습니다. 갤럭시 AI…갤럭시 S24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갤럭시 AI는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를 견인한 주요 기능입니다. 일각에서는 이러한 갤럭시 AI를 기존 시리즈에까지 업데이트해주면 '갤럭시 S24를 구매할 이유가 없어지는 것은 아닌가?' 하는 우려를 내비치기도 하였습니다. 이에 대해 삼성전자 관계자는 "해당 우려에 대한 의견이 분명 존재했다"라며 "갤럭시 AI를 갤럭시 S24 시리즈만의 고유 특징으로 남기기보다는 기존 이용자들이 갤럭시 AI를 사용해볼 수 있도록 하는 방향이 장기적으로 더 의미있다고 판단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자세한 지표는 밝힐 수 없지만 기존 시리즈에 갤럭시 AI를 확장 업데이트한 것이 갤럭시 S24 판매에 영향을 끼쳤다고 보긴 어렵다"고 덧붙였습니다. 폴더블폰, 웨어러블 기기…차기 전략은 하드웨어 삼성전자는 7월 파리에서 열릴 예정인 '갤럭시 언팩(Galaxy Unpacked)' 행사를 통해 차기 제품 라인업과 방향성을 공개할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 Z폴드6·플립6' 시리즈를 공개하며 세계 최초 폴더블 AI 스마트폰 타이틀을 가져갈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갤럭시 AI의 기능은 물론, 폴더플폰이라는 하드웨어 특성에 맞춘 새로운 AI 기능도 탑재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웨어러블 기기 신제품 공개도 관심을 모읍니다.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7'과 반지처럼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링'이 대표적입니다. 갤럭시 워치7는 삼성전자가 파운드리 시장 확보를 내세우며 개발 및 양산에 돌입한 3㎚ 2세대 공정 양산 신형 AP '엑시노스 W1000'을 탑재합니다. 여기에 수면무호흡증 감지, AI를 통한 혈당 모니터링 기능도 추가됩니다. 특히, 갤럭시링은 기존의 웨어러블 기기와 전혀 다른 형태의 제품인 만큼 행사의 중심에 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링은 건강 및 수면 측정 기능을 탑재한 헬스케어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심박수, 혈압, 산소포화도, 수면 품질 등을 측정하고 데이터를 분석·관리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갤럭시 S24 시리즈의 글로벌 흥행으로 5개월만에 세계 스마트폰 점유율 20%를 회복하며 1위를 탈환했습니다. 이번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 시장 1위의 자리를 견고히 하고 시장 선점 효과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AI로 소프트웨어 부문에서 한 단계 발전을 선보였다"라며 "하드웨어 쪽에서 많은 변화를 줄 것"이라 예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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