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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코리아, 경제성 높은 디젤 소형차 뉴 X1·X2 출시...가격 4830만원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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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06, 2019, 17:12:21

뉴 X1, 최고출력 150마력에 복합연비 13.3km/ℓ..편의사양은 가솔린과 동일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BMW코리아가 높은 연료 효율성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엔트리 디젤 모델 2종을 출시했습니다. 작은 차체의 뉴 X1은 5000만원 미만으로 구입할 수 있는 데다 리터당 13km 이상 주행할 수 있어 경제성이 뛰어나다는 평가입니다.

 

BMW코리아는 뉴 X2의 새로운 디젤 라인업인 뉴 X1 xDrive18d과 뉴 X2 xDrive18d를 6일 국내에 공식 출시했습니다. 뉴 X1 xDrive18d는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뉴 X1의 4기통 디젤엔진 모델인데요. 옵션은 가솔린 모델과 같으면서도 연료효율성과 가격 경쟁력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또 뉴 X1 xDrive18d는 4기통 트윈파워 터보 디젤 엔진에 스티어링휠 시프트 패들을 포함한 8단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가 적용돼 최고출력 150마력의 힘을 발휘합니다. 특히 13.3km/ℓ의 복합연비를 확보해 연료 효율을 한층 높였습니다.

 

함께 출시된 뉴 X2 xDrive18d는 150마력의 최고출력과 13.6km/ℓ의 복합연비를 갖췄습니다. 두 차종은 디자과 편의사양에 따라 어드밴티지와 M 스포츠 패키지 등 2가지 트림으로 판매됩니다.

 

가격은 뉴 X1 xDrive18d 어드밴티지 모델이 4830만원, 뉴 X1 xDrive18d M 스포츠 패키지가 5220만원입니다. 뉴 X2 xDrive18d 어드밴티지 모델은 5120만원, 뉴 X2 xDrive18d M 스포츠 패키지는 5680만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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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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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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