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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으면 주머니에 쏙”…갤럭시 Z플립 실물 공개…젊은 여성층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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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15, 2020, 14:01:31

네덜란드 IT매체, 갤럭시 Z플립 실물 공개..펼치면 6.7인치·접으면 정사각형
울트라씬글라스로 잦은 굽힘 감안해 내구성 강화..콤팩트해 여성 고객 반응 긍정적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삼성전자 갤럭시 ‘Z플립’ 실물이 공개됐습니다. IT 테크 전문가들은 접었다가 펼쳤을 때 생기는 주름이 작년 출시한 갤럭시 폴드에 비해 월등히 개선됐다는 반응입니다.

 

네덜란드 IT 전문매체 렛츠고 디지털(Letgo digital)에 따르면 갤럭시 Z플립은 가로축을 기준으로 반으로 접는 형식입니다. 세로가 긴 형태인데, 반으로 접으면 정사각형 모형으로 콤팩트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펼쳤을 때 디스플레이 크기는 약 6.7인치로 추정됩니다. 이는 최근 삼성전자가 선보인 갤럭시 S10 라이트와 비슷한 크기입니다.

 

갤럭시 Z플립을 접힌 상태에 카메라와 그 옆에 시간과 날짜 등이 표시됩니다. 렌즈가 두개 있는 것으로 보아 듀얼 카메라와 플래시가 통합된 구조인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갤럭시 Z플립에 사용된 디스플레이 소재는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 폴드(폴리머 플라스틱 소재)와는 다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리와 플라스틱을 겹친 울트라 씬 글래스(Ultra Thin Glass, 초막형 유리 디스플레이)인데요. 이 소재는 스크래치에 강하고, 폴더블폰 특성상 접었다가 펼쳤을 때도 주름이 덜 생기는 등 내구성을 강화했습니다.

 

 

힌지 부분도 개선됐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플립에 하이드 어웨이 힌지(Hideaway Hinge)라는 새로운 기술을 도입했는데요. 접었을 때 힌지 부분이 보이지 않도록 만들어 이물질 유입 가능성을 차단했습니다.

 

갤럭시 Z플립은 코스모스 블랙 (Cosmos Black) 과 스페이스 실버 (Space Silver)로 2종을 출시합니다. 국내에는 5G 버전으로 출시할 것으로 보이며, 글로벌 국가에서는 현지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LTE와 5G를 각각 선보일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플립 타깃 고객으로 젊은 여성을 염두에 두는 것으로 알려지는데요. 접었을 때 콤팩트한 크기로 주머니나 핸드백에 넣어도 부담없는 사이즈인데요. 또 펼쳤을 땐 노트 시리즈와 비슷한 크기의 시원한 디스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실제로 삼성전자 내부에서 갤럭시 Z플립의 실물을 공개했을 때 여성 직원들의 반응이 긍정적이었다는 후문입니다. 삼성전자 영국법인에서 근무하는 한 관계자는 “일단 사이즈가 작고, 모서리가 둥근 디자인이 예쁘다는 반응이 나왔고, 특히 여성 직원들의 후기가 좋았다”고 말했습니다.

 

가격도 100만원대로 전작인 갤럭시 폴드에 비해 부담이 덜한 편입니다. 업계 관계자는 “가격적인 측면이나 디자인에서 폴더블폰을 경험하고 싶은 고객이 넘어가기에 진입장벽이 낮은 편”이라며 “크기가 작아 여성 고객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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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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