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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으면 주머니에 쏙”…갤럭시 Z플립 실물 공개…젊은 여성층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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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15, 2020, 14:01:31

네덜란드 IT매체, 갤럭시 Z플립 실물 공개..펼치면 6.7인치·접으면 정사각형
울트라씬글라스로 잦은 굽힘 감안해 내구성 강화..콤팩트해 여성 고객 반응 긍정적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삼성전자 갤럭시 ‘Z플립’ 실물이 공개됐습니다. IT 테크 전문가들은 접었다가 펼쳤을 때 생기는 주름이 작년 출시한 갤럭시 폴드에 비해 월등히 개선됐다는 반응입니다.

 

네덜란드 IT 전문매체 렛츠고 디지털(Letgo digital)에 따르면 갤럭시 Z플립은 가로축을 기준으로 반으로 접는 형식입니다. 세로가 긴 형태인데, 반으로 접으면 정사각형 모형으로 콤팩트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펼쳤을 때 디스플레이 크기는 약 6.7인치로 추정됩니다. 이는 최근 삼성전자가 선보인 갤럭시 S10 라이트와 비슷한 크기입니다.

 

갤럭시 Z플립을 접힌 상태에 카메라와 그 옆에 시간과 날짜 등이 표시됩니다. 렌즈가 두개 있는 것으로 보아 듀얼 카메라와 플래시가 통합된 구조인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갤럭시 Z플립에 사용된 디스플레이 소재는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 폴드(폴리머 플라스틱 소재)와는 다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리와 플라스틱을 겹친 울트라 씬 글래스(Ultra Thin Glass, 초막형 유리 디스플레이)인데요. 이 소재는 스크래치에 강하고, 폴더블폰 특성상 접었다가 펼쳤을 때도 주름이 덜 생기는 등 내구성을 강화했습니다.

 

 

힌지 부분도 개선됐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플립에 하이드 어웨이 힌지(Hideaway Hinge)라는 새로운 기술을 도입했는데요. 접었을 때 힌지 부분이 보이지 않도록 만들어 이물질 유입 가능성을 차단했습니다.

 

갤럭시 Z플립은 코스모스 블랙 (Cosmos Black) 과 스페이스 실버 (Space Silver)로 2종을 출시합니다. 국내에는 5G 버전으로 출시할 것으로 보이며, 글로벌 국가에서는 현지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LTE와 5G를 각각 선보일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플립 타깃 고객으로 젊은 여성을 염두에 두는 것으로 알려지는데요. 접었을 때 콤팩트한 크기로 주머니나 핸드백에 넣어도 부담없는 사이즈인데요. 또 펼쳤을 땐 노트 시리즈와 비슷한 크기의 시원한 디스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실제로 삼성전자 내부에서 갤럭시 Z플립의 실물을 공개했을 때 여성 직원들의 반응이 긍정적이었다는 후문입니다. 삼성전자 영국법인에서 근무하는 한 관계자는 “일단 사이즈가 작고, 모서리가 둥근 디자인이 예쁘다는 반응이 나왔고, 특히 여성 직원들의 후기가 좋았다”고 말했습니다.

 

가격도 100만원대로 전작인 갤럭시 폴드에 비해 부담이 덜한 편입니다. 업계 관계자는 “가격적인 측면이나 디자인에서 폴더블폰을 경험하고 싶은 고객이 넘어가기에 진입장벽이 낮은 편”이라며 “크기가 작아 여성 고객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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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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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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