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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 학교·중소기업에 협업 솔루션 ‘팀즈’ 무상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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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03, 2020, 14:03:21

교육기관에 무료 제공...300인 이하 중소기업에 1년 무료 사용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마이크로소프트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원격 업무 지원이 필요한 학교와 중소기업 지원에 나섰습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이달 동안 비대면 원격 업무·교육이 필요한 교육기관이나 중소기업을 위한 비상 지원 센터를 운영하고 협업 솔루션 ‘팀즈(Teams)’를 무상 제공한다고 3일 밝혔습니다.

 

비상 지원센터는 교육기관 원격수업을 위한 채널과 중소기업을 위한 채널 등 2개로 나뉩니다. 운영은 (주)다우데이타, (주)디모아, Rhipe Korea, (주)에쓰씨케이 등 총판사가 함께합니다.

 

 

비상 지원센터는 이달 한 달간 온라인 자문과 관련 교육을 무상으로 제공합니다. 또한 해당 기간에 팀즈 사용권을 요청한 중소기업은 1년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교육기관을 위한 비상 지원센터는 코로나19로 개학이 이주일 연기된 전국 초·중·고·특수학교에 팀즈 기반으로 원격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팀즈 설치 방법, 팀즈를 활용한 과제 수행 및 평가 방법, 기타 화상 수업 진행 방법 등을 온라인으로 교육합니다. 이와 함께 원격 교육에 필요한 제반 지원체계도 준비할 예정입니다.

 

이어 300인 이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팀즈 1년 사용권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메신저 기능과 더불어 화상 및 음성 회의, 문서공유가 가능해 중소기업들의 원활한 협업 및 원격근무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함께 팀즈 운영을 지원하는 웹사이트를 열고 커뮤니티 채널에서 실시간 문의를 받습니다. 해당 채널은 이달 동안 월요일에서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원격근로 지원과 관련한 사항에 대하여 전문가가 설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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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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